본문 바로가기
etc/상상 | idea

와콤 타블렛 뱀부 펜심 교체, 대체용 펜팁 (Wacom Bamboo tablet pen tip)

by 3sun 2008. 9. 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가 10원도 하지 않을 것 같은 와콤 타블렛의 펜심(Pen tip)이 5개에 3000~6000원씩이나 한다. 그래서, 심 자체에 뭐 특별한 것이 있나 살펴봤다. 없다. 단지 필압을 센서에 전달하는 것과 필기감을 만드는 것이 임무다.

  원래 펜심과 같은 굵기로 만들 수 있다면, 자기가 원하는 재료와 모양으로 필기감을 바꿀 수 있다. 구리 전선과 수성펜의 심으로 시험을 해봤는데 잘 작동한다. 연필심도 만들 수만 있다면 연필 필기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펜심을 잡아주는 내부에 손상이 가지않게 주의 하고, 재료에 따라 타블렛 표면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보호필름이나 종이등을 사용한다. (내부에 들어가 고정되는 부분을 부드러운 천 테입이나 투명 테입등으로 감싼다)

 시험삼아 만들어본 대체용 펜팁. 구리심은 너무 딱딱하고 거친 필기감이라 좋지 않았다. 수성펜심은 특유의 가벼움과 아삭아삭(?)하는 느낌으로 괜찮았다. 심에 누렇게 감싼 것은 천으로 된 점착 테입으로 굵기을 맞추고 펜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험용으로 만든 수성펜심의 필기감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하기로 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