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게임

하반기 대작 PC게임 - 크라이시스 워헤드 (Crysis Warhead), 파 크라이 2 (Far Cry 2), 레드얼럿 3 (C&C Red Alert 3), 위닝일레븐, 피파, GTA4...

by 3sun 2008. 9. 27.
'위닝일레븐' VS '피파', 'GTA4' VS '세인츠 로우2' 대결 구도

 

올 하반기 대작 PC 게임들이 국내에 출시된다. 국내에 출시되는 대작 게임은 이미 출시된 '크라이시스'의 최신작 '크라이시스 워헤드'를 비롯해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 'C&C 레드얼럿', '니드포 스피드' 최신작 등등 많은 게임들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위에서 소개한 신작게임은 물론, 먼저 해외에 출시되는 기대작 '그랜드 데프트 오토 4'와 '파 크라이2' 등 대작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더불어 신작 PC게임들의 대결 구도가 예상, PC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필자는 국내외 대작 PC게임을 보기 쉽게 정리하고 게임에 대한 설명을 통해 앞으로 출시될 게임에 대해 쉽게 알수 있도록 정리해 봤다.

 

 '크라이시스 워헤드 (Crysis Warhead)'

 

 


 

 

 2008년 9월 23일, 국내 출시

 

현재 국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크라이시스 워헤드'는 2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싱글 플레이용 '크라이시스 워헤드'와 멀티플레이용 '크라이시스 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작 게임 필요 없이 단독 설치가 가능.

 

또한 전작과 비교해 새로운 탈것과 무기, 향샹된 적의 AI 등이 업데이트 됐다.

 

멀티플레이 기능도 강화하여 새로운 온라인 모드와 기존맵에 새롭게 추가된 7개의 맵을 포함하여 총 21개의 맵이 존재하고, 최대 32명까지 멀티 플레이에 참여가 가능하다.

 

 

 '피파 09 (FIFA 09)'

 

 


 

 

 2008년 10월 16일, 국내 출시 예정

 

 '피파' 시리즈 하면 축구게임에서 '위닝'과 양대 산맥에 꼽히는 게임으로, 이번 최신작 '피파 09'에서는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성능과 250여 가지의 실제 선수들의 특징 포함 시켜 게임플레이를 크게 강화 시켰다.

 

또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슈팅, 패싱, 드리블 등 특별한 개인기 구사와 다양한 전법으로 좀 더 사실적인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피파 09'는 자막 한글화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파 크라이 2 (Far Cry 2)'

 

 


 

 

  2008년 10월 21일, 해외 출시 예정

 

FPS 기대작, '파 크라이 2'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얼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전작에 비교해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다양한 모드가 존재한다.

 

PC버전 '파 크라이2'는 미국에는 10월 21일, 유럽에는 10월 24일 각각 출시되며 , 해외 출시되는 한정판 컬렉터스 에디션에는 게임 외에 '디 아트 오브 파 크라이 2' 아트북과 50m²의 지도, 맵 가이드 북, 메이킹 오브 DVD 등이 동봉된다.

 

 

[해외 출시되는 '파 크라이 2'의 한정판 구성품]

 

 '커맨드 앤 컨커 : 레드얼럿 3 (C&C Red Alert 3)'

 

 


 

 

 2008년 10월31일, 국내 출시 예정

 

'커맨드 앤 컨커 : 레드얼럿 3'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국내에는 자막 한글화 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커맨드 앤 컨커 : 레드 얼럿 3'는 소비에트 연방과 연합군 및 새로 추가된 욱일 제국간의 제 3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7년만에 돌아온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의 화려한 그래픽과 웅장한 모습의 모험 속으로 빠져보자.

 

 

 '레프트 4 데드 (Left 4 Dead)'

 

 


 

 

 2008년 11월 17일, 국내 출시 예정

 

'레프트 4 데드'는 좀비들과 싸우는 FPS 게임으로 기존 FPS 게임과 달리 '협동 플레이'를 중시하는게 특징이다.  협동을 통해 게임을 풀어가는 재미를 느껴보자.

 

'레프트 4 데드'에서 등장하는 좀비는 느려터지고 약한 좀비로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영화 '28일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르게 달려오고 강력한 공격을 하는 좀비들의 모습을 '레프트 4 데드'에서 볼 수 있다. 게이머는 강력한 좀비에 맞써 협력을 통해 싸우고 진행해 나가야 한다.

 

 

 

 '그랜드 데프트 오토 4 (Grand Theft Auto 4)'

 

 


 

 

 2008년 11월 18일, 해외 출시 예정

 

'GTA4'는 비디오 콘솔 게임으로 출시되어 일주일만에 600만장과 매출액이 3억달러가 넘는 사상 최고의 기록을 새운, 기대작 게임으로 PC용 버전은 11월 18일 북미, 21일 유럽에 출시된다.

 

PC버전 'GTA4'는 해상도(2560*1600)와 풍부한 텍스쳐, 새로운 애니메이션, 강화된 원경 묘사와 광원 효과, 30초간의 게임플레이를 기록하고 편집할 수 있는 리플레이 에디터와 확장된 멀티플레이 기능이 구현되어 출시할 예정이다.

 

 

 '니드포 스피드 : 언더커버 (Need for Speed Undercover)'

 

 


 

 

 2008년 11월 19일, 국내 출시 예정

 

'니드포 스피드 : 언더커버'는 니드포 시리즈 최신작으로, 콘솔 비디오 게임기등 모든 기종에서 출시되며 국내에는 영문으로 출시된다.

 

게임에서는 영화배우 '매기 큐'가 라이브액션 영상에 주인공으로 등장해 플레이어들을 게임의 메인 스토리로 안내한다.

 

헐리우드 스타일의 라이브 액션 비디오와 함께 트라이-시티 베이 구역을 포함한 가상의 세계에 빠져 게임을 즐겨보자.

 

 

 '세인츠 로우 2 (Saints Row 2)'

 

 


 

 

 2008년 11월 중, 국내 출시 예정

 

 '세인츠 로우'는 전세계 180만장 이상 판매한 액션 대작 게임이다. GTA와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세인츠 로우'만의 또 다른 맛을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다.

 

후속작 '세인트 로우2'는 전작과 비교해 다양한 무기와 탈것, 커스트 마이징 기능이 대폭 추가되어 유저들에게 다가온다.

 

 '세인트 로우2' PS3/ XBOX360 버전은 10월 14일 완벽 한글화 되어 출시된다. 하지만  아쉽게도 PC용 버전은 영문버전으로 출시되어 아쉬움이 남는 게임이다.

 

 

 '위닝 일레븐 2009 (Winning Eleven 2009)'

 

 


 

 

 2008년 4/4분기, 해외 출시 예정

 

게임이 나올 때 마다 큰 이슈를 몰고오는 '위닝'시리즈 최신작 '위닝일레븐 2009'가 게이머들에게 성큼 다가왔다.

 

 전작의 아쉬움으로 '피파' 시리즈에 위협을 받고 있는 시점에 이번 '위닝 일레븐' 최신작으로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을지...

 

최신작 '위닝 일레븐 2009'는 콘솔버전으로 11월 11일, 유럽에 먼저 출시되고 국내는 11월 27일 출시된다. 유럽에 경우 '프로에볼루션 사커' 명칭으로 출시되며 PC버전에 경우 2008년말, 해외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출시 미정.

 

 

 박철현/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pch@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ch_park


출처 = 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