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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 가격표, 제원, 연비, 사진... (Lacetti premiere) - 준중형 세단형 승용차

by 3sun 2008. 10. 29.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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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프리미어 가격표
차종 판매가격 기본사양품목 선택사양품목
SE 일반형 M/T 11,550,000 ■ 엔진/성능 : 1.6DOHC ECO-TEC 엔진, 후드인슐레이션, 가스쇽업쇼바
■ 안전사양 : 이모빌라이져, 운전석에어백, 조수석에어백, 탠덤부스터,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속도 감응식 오토도어록, 트렁크비상탈출장치
■ 외관사양 : 205/65R15 타이어, 휠커버, 컬러유리(앞), 측면방향지시등, 그립식 도어핸들, 뒷열선유리
■ 내장사양 : 그레이톤 인테리어컬러, 직물시트(우븐), 버킷 타입시트, 아이스 블루 인테리어 조명, 쓰리 써클 클러스터(주간상시조명), 클러스터링 실버페인트, 쓰리 스포크 스포티 스티어링휠, GID(Graphic Information Display), 크롬 코팅 인사이드 도어핸들
■ 편의사양 : 수동식 틸트스티어링, 타이어 리페어킷, 매뉴얼 에어컨 & 에어필터, 맵램프, 잔광식 룸램프, 슬라이딩 컵홀더, 휴대용 재떨이, 선바이저 화장거울(조수석), IP상단 수납함, 시트백포켓, 도어맵 포켓, 오토 도어록 해제 스위치, Day & Night 룸미러, 접이식 어시스트그립, 앞좌석 파워윈도우(원터치 다운), 배터리 세이버, 키홀조명, 주행정보 시스템(트립컴퓨터), 접이식 무선리모트키(2개), 시트벨트 높이 조절장치, 계기판 조명 조절장치, 트렁크 오프닝 터치패드, 트렁크 리어 그라운드 조명
■ 오디오 : 라디오, MP3 CDP, AUX단자, 4스피커, 글라스 안테나, 속도 감응형 사운드 컨트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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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13,200,000 SE 일반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팁트로닉 기능 포함)
고급형 M/T 12,050,000 SE 일반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 안전사양 : ABS
■ 편의사양 : 열선내장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뒷좌석 파워윈도우(원터치 다운), 펌핑타입 운전석 시트높이 조절장치, 선글라스 홀더
A/T 13,700,000 SE 고급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팁트로닉 기능 포함)
SX 일반형 M/T 13,720,000 SE 고급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 안전사양 : 리어 디스크브레이크, 후방주차보조시스템,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운전석)
■ 외관사양 : 205/60R16 타이어, 16인치 알로이휠, 안개등
■ 내장사양 : 블랙톤 인테리어 컬러, 고급 직물시트(그레이/블루), IP & 도어트림 고급 직물 커버링, 센터페시아 플레이트 실버 페인트
■ 편의사양 : 3단조절 시트히팅기능(운전석 & 조수석), 스티어링휠 오디오 리모컨 컨트롤, IP 상단 수납함 커버, 뒷좌석 암레스트 & 스키스루, 2단 슬라이딩 센터콘솔
* 6매 인대쉬 타입 MP3 CD 체인져 : 200,000

*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선루프 : 500,000
A/T 15,370,000 SX 일반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팁트로닉 기능 포함)
고급형 M/T 14,420,000 SX 일반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 내장사양 : 가죽시트(그레이/브릭), IP & 도어트림 인조가죽 커버링, 가죽커버(스티어링휠 & 기어노브), 스티어링휠 실버페인트
■ 편의사양 : ECM룸미러, 앞좌석 틸팅 헤드레스트
A/T 16,070,000 SX 고급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팁트로닉 기능 포함)
CDX 일반형 M/T 14,550,000 SX 일반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 안전사양 : 보조제동등
■ 외관사양 :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크롬 트렁크 가니쉬, 크롬 윈도우 벨트라인
■ 내장사양 : 가죽커버(스티어링휠 & 기어노브), 스티어링휠 실버페인트, 크롬 클러스터링, 센트페시아 플레이트 메탈그레인
■ 편의사양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전자동 에어컨(온도, 습도감지) & AQS, 솔라 컨트롤 글래스(윈드실드), 오토매틱 헤드램프(에스코트 기능포함), 레인센싱 와이퍼, 핸즈프리, 파워잭, 조명내장 선바이저 화장거울(운전석)
■ 오디오 : 6매 인대쉬타입 MP3 CD 체인져, 6스피커
* 사이드에어백 : 290,000

* 사이드에어백 & 커튼에어백 : 770,000

* SESC : 400,000

*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선루프 : 500,000
A/T 16,200,000 CDX 일반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팁트로닉 기능 포함)
고급형 M/T 16,050,000 CDX 일반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 외관사양 : 215/50R17 타이어, 17인치 알로이휠
■ 내장사양 : 가죽시트(그레이/브릭), IP & 도어트림 인조가죽 커버링
■ 편의사양 : 버튼타입 스마트키, ECM룸미러, 앞좌석 틸팅 헤드레스트
A/T 17,700,000 CDX 고급형 M/T 기본사양품목 및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팁트로닉 기능 포함)
※ 가죽시트 : 부분적으로 인조가죽 포함
※ GID (Graphic Information Display) 차량 설정 조절 시스템 : 오디오 설정 뿐 아니라, 에어컨 풍량/AQS 민감도, 언어, 라이팅, 도어, 키 기능 등의 차량 시스템 설정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
※ SESC : Sensitive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 AQS : 유해가스 차단장치


라세티 프리미어 제원/ 연비

제원

라세티 프리미어 1.6

전장 (mm)

4,600

전고 (mm)

1,475

전폭 (mm)

1,790

축거 (mm)

2,685

윤거 (mm)

1,545

1,560

엔진

엔진 형식

16-Valve DOHC

배기량 (cc)

1,598

최대 출력 (ps/rpm)

114/6,400

최대 토크 (kg.m/rpm)

15.5/4,200

변속기

5단 수동 / 6단 자동

연비

(km/ℓ)

M/T

15.0 km/ℓ

A/T

13.0 km/ℓ

공차 중량

(kg)

M/T

1,290

A/T

1,305


라세티 프리미어 전면, 후면,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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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프리미어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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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자동차는 29일 제주도 휘닉스아일랜드리조트와 함덕해수욕장 일원에서 라세티 후속모델인 '라세티 프리미어'의 신차발표회와 시승회를 갖고 11월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GM의 글로벌카 개발계획 프로젝트를 통해 차의 플랫폼을 유럽에서 개발하고, GM대우가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담 당해 만든 차다. 이 차는 국내를 비롯해 유럽과 미국에서 생산, 130여개국에서 GM의 다양한 브랜드로 판매할 예정이다.

새차는 동급 최대의 길이(4,600mm)와 너비(1,790mm)을 갖췄다. 특히 ‘휠아웃/보디인’이라는 디자인 컨셉트를 적용해 차의 휠과 휠하우징을 더욱 돌출되도록 표현했다. 이에 따라 휠은 최대 17인치까지 옵션으로 제공한다.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이어지 는 아치형 지붕선과, 높게 디자인된 크롬 코팅 벨트라인은 조화를 이뤄 역동성을 나타낸다. 오목하게 들어간 숄더 라인과 에어로 다이 내믹 스타일이 인상적인 측면 디자인은 스포츠 쿠페를 닮았다.

크롬이 가미된 듀얼 베젤 디자인의 대형 헤드 램프는 날렵하며, 헤드 램프 상단 곡선이 좌우측 펜더를 감싸며 올라가 측면 보디라인 과 함께 한층 더 강한 인상을 풍긴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하단 에어댐에 적용된 일체형 디자인은 각진 후드 캐릭터 라인과 잘 어우러진다. 또 대형 테일 램프가 차 후면과 측면 트렁크 리드에 연결돼 한층 더 고급스럽다. 크롬처리된 트렁크 가니시와 LED 보 조제동등, 4구 일체형 후방감지센서 등을 장착했다.

실내는 동급 중 최대 공간을 확보했다.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는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좌우 대칭 설계의 ‘듀얼 콕핏’ 디자인 을 채택했다. 또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 좌석과 동일한 소재와 색상을 사용해 개성적이다.  크롬으로 액센트를 준 실린더 타입의 쓰리 서클 클러스터는 주야간 무드 조명 연출이 가능하다. 뛰어난 시인성을 갖춘 아이스블루 LED 조명은 크롬 클러스터링과 어우러져 은은 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앞좌석엔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버킷 타입 시트를 장착했다. 여기에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다양한 운전 편의정보 및 운전자가 자유롭게 편의기능를 조정할 수 있는 동급 최초의 첨단 GID (Graphic Information Display) 기능을 채용했다.


엔진은 1.6ℓ DOHC로 ‘DCVCP(Dual Continuous Variable Cam Phasing)’기술을 적용, 흡기 및 배기밸브의 최적 개폐시기를 조절한다. 또 주철 대신 스테인레스로 만든 배기 매니폴드와 컨버터를 적용, 부품 내구성은 높이고 엔 진은 경량화했다. 타이밍 벨트 설계도 최적화해 10년 또는 16만km 주행 시까지 벨트 교환이 필요없다. 준중형차 최초로 하이드로 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올렸다. GM대우는 내년초 150마력의 2.0㎗ 터보 디젤도 출시할 예정이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차체에 초고장력 강판을 64% 이상 적용, 세계 최고 수준의 충격안전성 및 측면충돌보호능력을 한층 더 보강했 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도어 두께(160mm)로 사이드 에어백 없이도 측면충돌테스트에 최고 등급을 예상할 만큼 측면안전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동급 최초로 차체 주요 부위에 구조용 접착제를 사용, 용접부위 분리현상을 방지했다. 아울러 에어백 센싱 기능 을 적용, 측면 고속충돌 시 에어백이 더욱 빠르게 작동되도록 설계했다. 롤오버 센싱은 보다 빠른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을 구현, 차 의 주행안전성을 최적화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최신 전자식 주행안전제어장치인 SESC(Sensitive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system)도 갖춰 불안정한 주행상황에서 차를 안정되게 제어한다. 또 동급 최초로 CBC(Cornering Brake Control) 기능을 채용, 핸들을 꺾은 것보다 차가 더 회전하는 걸 막았다. 기본으로 장착된 앞좌석 듀얼 에어백은 차 충돌 시 충격에 따라 2단계로 전개된다. 사이드 에어백은 앞좌석 좌우측에, 커튼 에어백은 루프레일에 내장됐다. 이와 함께 차 충돌 시 페달이 운전자 방향으로 밀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브레이크 페달 분리 시스템을 장착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이 밖에 △리모트 키리스 엔트리 △버튼식 시동키(최고급 사양) △전원유지장치(시동 키 뺀 후 전원 10분동안 유지) △헤드 램프 에스코트 라이팅 및 인테리어 웰컴 라이팅 기능 △HVAC 항균필터 △속도 감응식 오디오 음량 조절 △앞유리 습 기 자동제어 △원터치 트렁크 오프닝 터치패드 △타이어 수리킷(컴프레셔를 사용, 액체봉합제를 타이어에 주입해 임시로 최고속도 80km/h까지 운행 가능) 등의 장비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