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닛산 자동차(일본) - 한국 공식 상륙, 판매 - 무라노(Murano), 로그(Rogue)

by 3sun 2008. 11. 11.

한국닛산㈜(대표 그렉 필립스)이 기자간담회를 갖고 닛산 브랜드의 한국시장 상륙 및 판매를 공식 선언했다.

닛산은 최근 세계 시장에 선보인 중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무라노(Murano)와 도심형 콤팩트 크로스오버 로그(Rogue) 2종을 한국시장에 먼저 소개한다. 당초 함께 선보일 예정이던 세단 알티마는 닛산의 슈퍼카 GT-R 등과 한국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닛산㈜의 그렉 필립스 사장은 "닛산 브랜드의 공식 출시로 한국닛산은 한국시장에 럭셔리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를 모두 출시한 최초의 일본 자동차 회사가 되었다"고 닛산 브랜드 출시의 또 다른 의미를 밝혔다. 닛산은 다른 경쟁 브랜드와는 달리 큐브부터 GT-R까지 모든 장르를 망라한 다양하고 강력한 라인업을 보유한 브랜드다.

중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무라노는 14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된 VQ 3.5L 엔진을 장착해 260마력과 34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인테리어는움직이는 스위트룸이라는 컨셉트로 디자인해 럭셔리한 분위기와 다양한 첨단 편의 장치를 제공한다. 로그는 2.5L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 168마력, 동급 최고의 23kg.m의 토크를 내며 운전자의 기능적인 요구와 정서적인 감응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새로운 차원의 콤팩트 크로스오버다.

무라노와 로그는 닛산의 첨단 무단변속기인 X트로닉 CVT (Xtronic CVT™)를 적용해 변속 충격 없이 신속하고 부드러운 가속이 가능하다. 시내 주행에 최적화된 CVT를 장착한 만큼 무라노는 9.3km/l, 로그 2WD 4WD는 각각 11.8km/l, 10.7km/l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한다.


 

한국닛산㈜ 그렉 필립스 사장은내년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알티마와 GT-R외에도 한국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닛산의 매력적인 모델들의 출시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 10%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범과 동시에 판매를 시작하는 닛산의 국내 공식 딜러는 서울 강남 JJ모터스, 서울 서초 한미 오토모티브, 분당 SK 네트웍스, 그리고 부산 퍼시픽모터스 등 4곳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인천 지역(한미 오토모티브)에도 5번째 닛산 전시장을 오픈 할 계획이다. 

닛산 고객들은 ‘3S’ (세일즈, 서비스, 스페어-부품) 컨셉 하에 설립된 모든 닛산 전시장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최대규모의 종합정비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일산, 인천, 대전, 광주, 대구, 전주, 진주, 강릉, 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9개의 르노삼성 서비스센터에서 기본적인 정기점검 및 판금 도장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무라노의 소비자 가격은 4,89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로그는 2WD, 4WD 디럭스, 그리고 4WD 프리미엄이 각각 2,990만원, 3,460만원, 그리고 3,5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닛산은 최근 세계 시장에 선보인 중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무라노(Murano)와 도심형 콤팩트 크로 스오버 로그(Rogue) 2종을 한국시장에 먼저 소개한다. 당초 함께 선보일 예정이던 세단 알티마는 닛산의 슈퍼카 GT-R 등과 한국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다나와 정보팀 김재희 wasabi@danawa.com

출처 = danawa.com

관련글
2008/11/11 - 닛산 무라노, 로그 - 가격, 제원...
2008/08/25 - 닛산 자동차의 국내 진출 모델들 - 로그(Rogue), 무라노(Murano), 알티마(Altima) - Nis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