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제네시스 라디에이터 그릴 종류 (Hyundai Genesis radiator grill) - 제네시스 다른 앞모습

by 3sun 2008. 12. 3.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에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2종류 있는데, 그것은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Smart Cruise Control)의 장착 여부에 따른 것이다. SCC시스템은 차량 전방의 레이더 센서로 앞 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측정하여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엔진 및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되어 차량 간의 적정 거리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주행 편의장치이다.

기본 품목은 아니고 선택사양으로 되어있는데, 단독으로는 안되고 다른 것과 함께 선택하도록 되어있다. DIS + 스마트크루즈컨트롤 + 전방사각지대카메라 처럼 말이다. 가격은 640만원정도 추가된다.

그릴이 바뀌는 이유는 가운데 세로무늬로 보이는 곳에 센서가 장착되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Smart Cruise Control)이 장착된 제네시스 그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그릴의 제네시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그릴에 전방사각지대 카메라가 장착된 제네시스(?). 이건 좀 아닌데. 비싼차에 어울리지않는 모양새다.

나는 SCC가 장착된 그릴이 제네시스와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기본 그릴이 멋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미국식(用) 그릴 디자인 이라고 생각되는데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