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배우기 : 생활지식

포도주(와인,wine) - 뱅 쇼(vin chaud) = 멀드 와인(mulled wine) = 글뤼바인(Gluhwein)

by 3sun 2008. 12. 26.
사용자 삽입 이미지

뱅 쇼(vin chaud·프랑스어) = 멀드 와인(mulled wine·영어) = 글뤼바인(Gluhwein·독일어)
뜨거운 와인이란 뜻, 서양의 민간 감기약으로 통한다.

재료
레드 와인 한 병(향신료나 과일이 들어가고 데워서 마실 와인이니 비싼 와인일 필요가 없다. 집에서 마시다 남은 레드 와인을 활용해도 좋다), 오렌지 1개, 네 쪽으로 나눈 레몬 1개, 껍질을 벗긴 생강 2∼3조각, 계피 스틱 1개, 정향 10개 정도, 육두구 약간(스파이시한 향신료 종류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하면 된다), 설탕(기호에 따라 양 조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서
① 오렌지 표면에 정향을 몇 개 골고루 박아 준다.(혹은 오렌지를 몇 조각을 내어 사용하기도 한다.)
② 냄비에 오렌지, 계피, 레몬 조각, 생강, 육두구 등 재료를 다 넣고 와인을 붓는다.
③ 중간 불에 재료를 올려놓고 기호에 따라 설탕 양을 조정하여 첨가하고 스푼으로 잘 저어준다. 재료를 너무 세지 않은 뭉근한 불에 계속 익히며 모든 풍미가 잘 퍼져 나오도록 한다. 거품이 보이기 시작하면 잘 저어준 뒤 불을 끈다. 이 와인은 재료를 팔팔 끓이는 것이 아니고 끓는 시점에 이르기 전까지 10∼20분 정도만 데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끓으면 와인 향이 날아가버릴 수 있다.

뱅쇼 만드는 법 동영상

Less than 1 hour:How To Make Mulled W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