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형차 2륜

자전거 자동 무단변속기- 시코라인(Sycoline) SLB - Geared Automatic transmission for bicycle (CVT)

by 3sun 2009. 2. 17.
국내 기업인 시코라인(Sycoline)에서 자전거용으로 만든 자동무단변속기가 나온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속기 원리는 자전거용 제품뿐만 아니라 변속이 필요한 곳이면 모두 적용할 수 있다. 전자 부품이나 다른 부가적인 제어장치 없이 기계적 작동만으로 자동변속을 한다. 미끄러짐이 없는 기어식이라 효율도 높다.

이 제품을 보면서 생각난 것인데 이걸 차동기어로 써도 괜찮을 것 같다. LD기능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될것 같고. 일반 승용차에 적용하기 힘들다면, ATV는 어떨까? 바퀴쪽에 각각 달아 놓으면 변속기도 되면서 차동기어 역할도하고 말이지. ㅎㅎ



SLB 800g~1500g (등급별 분류됨)

0.5 ~ 4배속 (크랭크 기어 48T 입력시) EST

뒷바퀴 허브 대체하여 장착 별도의 유지관리 필요없음

▷ Hub Type EST.
▷ 라이더와 주행 조건에 따라 즉각적 자동무단변속.
▷ 라이더의 주행 취향에 따라 Hard / Normal / Soft Type의 제품선택 가능.
  - Hard Type : Hard한 변속강도를 유지하여 파워풀한 라이딩을 추구하는 숙련된 라이더에게 적합한 타입.
  - Normal Type : Normal한 변속강도를 유지하여 자유로운 라이딩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타입.
  - Soft Type : Soft한 변속강도를 유지하여 편안하고 부드러운 라이딩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타입.
▷ 6 Hole Disk Brake 및 QR레버 호환 방식 채택.
▷ 페달 양방향 동력전달 'i-Drive'기능 옵션 선택 가능.
▷ 대체부품 - 수동 변속부품(변속레버, 변속와이어, 체인링, 앞 딜레일러, 스프라켓, 뒷 딜레일러,뒷 허브)을
    대체하여 SLB장착만으로 자동무단변속 성능구현.



특허청에 등록된 정보에 나온 변속기 구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료 출처- http://sycol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