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형차 2륜

삼륜 오토바이(스쿠터) 타고 미대륙 동서 횡단한 2명의 70대 아저씨(?) 여행 기록 - 피아지오 MP3 500 (Piaggio MP3 Scooter)

by 3sun 2009. 7. 18.

http://www.noagelimitpiaggio.us/

미국을 샌프란시크로부터 뉴욕까지 동서로 가로 지르는 링컨 하이웨이(Lincoln Highway), 그 길를 따라 2명의 70대 아저씨가 3륜 스쿠터를 타고 떠난 32일간의 여행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페이지 이름 그대로 나이는 아무런 제한이 되지 않는다. 나이는 숫자일뿐~ 뭐, 요즘은 60이면 청춘이고 70이면 한창때라고 한다. ^^


여행에 사용된 스쿠터는 피아지오(piaggio)에서 나온 3륜 스쿠터로 배기량 500cc의 힘좋은 녀셕이다. 앞바퀴가 2개이기 때문에 모래길, 불규칙한 도로노면등에서 하나일때 보다 더 안전하다. Piaggio MP3 500 또는 Gilera Fuoco 500으로 판매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 서비스인 구글 맵(google map)과 연계되서 사진과 경로가 자세히 올려져 있다. 그냥 가로 질러 가는데만 32일이 걸리는 길이 있다는 것이 부럽고, 좋은 길을 일반 승용차와 함께 달릴 수 있다는 것도 부럽다. 우리나라도 이륜차가 고속도를 주행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125cc이상으로 배기량의 제한을 두더라도 말이다. 그리고, 이륜차에도 앞번호판을 달아야 하지 않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