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소니, 렌즈 교환식 캠코더 출시 예고

by 3sun 2010. 5. 13.
소니는 11일, APS 사이즈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미러리스 카메라 NEX 시리즈와 전용 E 마운트를 발표한 바 있다. 소니는 NEX뿐만 아니라 캠코더에도 E 마운트를 적용해 제품군을 더욱 늘려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 E 마운트 핸디캠은 NEX 시리즈에 사용된 Exmor APS HD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다. 이 이미지 센서는 풀 HD 해상도 AVCHD 영상 촬영 기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소니 E 마운트 핸디캠은 NEX의 E 마운트를 채택해 NEX와 함께 발표된 16mm F2.8 / 18-55mm F3.5-5.6 등의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NEX의 렌즈 어댑터 LA-EA1을 사용하면 기존 알파 마운트 렌즈들도 MF 조작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11일, 소니 NEX 시리즈 발표회장에는 이 컨셉 캠코더의 목 업 모델이 공개되었다. 소니 관계자에 따르면, 디자인 및 본체 크기는 바뀔 수 있지만, 이미지 센서와 E 마운트 탑재, 알파 렌즈와의 호환성 등은 이미 확인되었다고 한다.

소니 E 마운트 캠코더는 2010년 가을 경 판매 예정이다. 대형 이미지 센서에서 오는 심도 표현의 자유와 고화질을 풀 HD AVCHD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또한, 파나소닉에서 발표한 마이크로포서즈 캠코더 모델과의 경쟁 양상도 흥밋거리다.

미디어잇 차주경 기자 reinerre@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


미디어잇 차주경 기자 reinerre@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

인쇄 메일 스크랩 트위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