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活

방수공사 - 지붕방수, 옥상방수 - 방수 페인트 대신 칼라 강판을 이용한 반영구 100% 방수

by 3sun 2010. 5. 26.
빗물이 새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집수명에 영향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때도 많이 생겨서 300정도에 옥상에 방수시공을 했는데, 작업이 영... 3차 도장까지 한 시점에서 표면이 고르지못하고, 기포자국까지 있어서 속이 보이는 곳이 있다. (덧. 2010.05.27 - 숨구멍은 있는 것이고, 2~3개월후 때워준다고 함. 아마도 비를 맞아서 잘 못 된듯. 제대로 되면 표면이 매끄럽게 된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문제때문에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내가 방수 페인트 도장말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하는 고민하던중, 생각했던 방법과 거의 흡사한 방법으로 옥상방수 시공을 하는 곳이 있었다. 덧지붕을 올리는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것 같고해서, 함석이나 칼라강판을 이용해서 낮은 지붕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말이다.

기술자들이 만들어 놓은 시공사례 사진을 보니 생각한 것보다 휠씬 좋아보인다. 이번 방수 페인트 시공이 수명이 다 되기 전에 다음번 시공은 저 방법으로 해야겠다. ㅎㅎ 비용도 방수 페인트(우레탄 공법)등과 비슷하다고 한다. 덤으로 단열효과도 있어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에는 난방비를 줄이고.

http://www.phjibung.com/index.php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