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무료 소프트웨어

플래시 메모리 복구 - 디카 메모리 사진, 오류 복구 - Flash Memory Data Recovery - 지워진, 지운 자료 복구

by 3sun 2010. 6. 4.
요즘 디지털 카메라나 MP3등 다양한 전자제품에서 플래시 메모리를 지원하고, 편의성이나 이동성이 좋아서 많이 이용하게 된다. 그런데, 가끔 플래시 메모리가 인식이 안되거나 파일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자료를 복구하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컴퓨터나 메모리 어댑터에 이상이 있는지부터 살피고 이상이 없으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본다.


* 플래시 메모리가 인식은 되는데, 저장된 사진이나 자료가 없어진 경우 - 이런 경우는 단순히 자료 복구 프로그램으로도 복구 가능할 경우가 많다. 개인적으로 Recuva라는 프로그램이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성능도 괜찮다고 느껴서 사용중이다. 관련글 = (자료복구 프로그램 - Undelete software - Recuva)


* 플래시 메모리가 아예 인식이 안되는 경우 -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할려고 플래시 메모리를 넣으면 아예 인식조차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빠른 포맷으로 포맷을 한 다음 복구 프로그램으로 시도해 본다. 보통 플래시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포맷이 안됐다고 포맷할지를 자동으로 물어오게 된다.

꼭, 빠른 포맷(Quick format)으로 해야함. 빠른 포맷으로 하지 않으면 복구 불가능이 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