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삼성 갤럭시 S 스펙(사양),출시일, 가격, 터치 동영상 - 안드로이드 2.1 스마트폰 - Samsung Galaxy S : Android 2.1 powered smartphone

by 3sun 2010. 6. 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안드로이드 2.1 스마트폰 갤럭시 S

출시일 : SKT 6월 25일, LG 6월말, KT 3분기 예상
가격 : 90만원대 초반. 약정 요금제에 따른 가격 : 2년 약정 기준 - ‘올인원45’ 29만 5000원, ‘올인원80’ 8만4000원, ‘올인원90’ 0원.   


OS
안드로이드 플랫폼 2.1
디스플레이 4.0형(10.08cm), WVGA(800 x 480) 슈퍼아몰레드, mDNle 탑재
CPU 1GHz CPU(S5PC111)
카메라 500만 화소 카메라 + VGA 영상통화 카메라
셀프촬영 / 액션샷 / 스마일 샷 / 파노라마  등 촬영모드 지원
비디오 HD급 고화질 재생/녹화, 디빅스 등 지원
특장점 '삼성앱스','T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등 멀티 앱스토어 지원
가속도/지자기/조도/근접센서
Connectivity 블루투스 V3.0
USB V2.0(High Speed)
Wi-Fi(802.11b/g/n)
메모리 16GB(App. 설치 가용 메모리 : 1.8GB, Contents 가용 메모리 :13.4GB)
외장 메모리 슬롯 지원(최대 32GB 지원)
크기/무게 64.2 x 122.4 x 9.9mm / 121g
배터리 착탈형 1500mA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는 8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S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국내시장용 '갤럭시 S'(SHW-M110S)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SKT를 통해 이 달 내로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S'는 깊이가 다른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의 '슈퍼 애플리케이션', 현존 최고 화질의 '슈퍼 아몰레드', 9.9mm 초슬림 두께의 '슈퍼 디자인' 등 3S로 새로운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혁신성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바람 기대

이 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 SK텔레콤의 하성민 사장, 구글 앤디의 루빈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갤럭시 S'는 지난 3월말 미국‘CTIA 2010’에서 공개된 이후 글로벌 100여개 사업자에 공급이 확정되는 등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으며 글로벌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이 날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각사 경영층들도 " '갤럭시 S'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으로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 S'는 삼성 휴대폰 20년 역사의 역량이 녹아 있는 제품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은 "한 차원 높은 속도감과 서비스의 진수를 마음껏 누릴 것"이라며 "나아가 개방, 공유, 상생의 전략을 기반으로 무선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앤디 루빈 부사장은 "'갤럭시 S' 출시는 '또 하나의 혁신'이 탄생하는 순간"이며 "'갤럭시 S'가 제공하는 빠르고 강력한 모바일 검색 등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도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uper Application으로 '깊이가 다른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체험 제공
: 프리로드, 삼성앱스/T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갤럭시 S'는 휴대폰에 미리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한 것은 물론, '삼성앱스', 'T 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등 멀티 앱스토어를 지원해 소비자들에게 깊이가 다른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체험을 제공한다.

우선,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이 기본 탑재(pre-load) 또는 설치파일 형태로 제공된다.

교보문고의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교보 eBook', 각 지역의 날씨를 CCTV로 볼 수 있는 '날씨', 실제 거리 모습을 볼 수 있는 '로드뷰' 기능의 'Daum지도', 동영상을 보면서 스마트폰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사용 설명서', 컨텐츠 공유를 위한 'AllShare'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다.

또, 날씨/증권/뉴스/스케줄 등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데일리브리핑', 시간별 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 시계', 일기장/메모 기능에 사진, GPS 위치정보, 날씨까지 저장되는 '미니 다이어리' 등 다양한 위젯 애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와 SK텔레콤의 T 스토어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 특화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삼성 앱스'를 통해 증강현실(AR)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아루 아루(ARoo ARoo)', 통합 입시교육 '스마트 엠 스터디', '서울시 공식 교통 정보', 농/수/축산물 이력조회가 가능한 '안전한 먹거리', '얼굴인식 관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글 검색, 지도, Gmail, 유튜브(youtube),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 토크, 캘린더 등 다양한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새로운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최고의 걸작(Master Piece)

'갤럭시 S'는 삼성 휴대폰 20년 기술력을 총집결한 첨단 기술력으로 초고화질, 초고속, 초슬림 등 모든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기존 AMOLED 대비 선명도가 뛰어난 현존하는 최고 화질의 4.0형(10.08cm)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해 인터넷, 영상통화,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는 물론 게임, 증강현실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9.9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에 초고속 1GHz CPU(S5PC111)를 탑재, 고화소 사진촬영, 고사양 게임 실행 등에서 끊김 없는 실행 속도와 빠른 터치 반응 속도를 제공 한다.

또, 1500mAh 대용량 배터리, 16GB 대용량 내장 메모리, Wi-Fi(b/g/n), 블루투스 3.0, 지상파DMB, 3.5파이 이어잭, 영상통화, 디빅스 지원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