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소형 LED 프로젝터 - LG HX300G, 삼성 피코 프로젝터(SP-H03)

by 3sun 2010. 7. 8.
LG전자가 세계시장에 출시된 LED 프로젝터 가운데 밝기와 해상도를 최고 수준으로 구현한 초소형, 초경량 LG미니빔 신제품(모델명:HX300G)을 12일 국내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270 안시루멘(ANSI-Lumens)의 밝기로 메모가 가능한 밝은 조명 아래 60인치에서 최대 80인치 크기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수준이며, 초소형 프로젝터로는 가장 높은 2,000대 1의 명암비를 구현했다.

특히, LED 프로젝터로는 유일하게 XGA급(1024x768) 해상도 패널을 사용, 영상을 한층 더 섬세하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16cm와 13.5cm에 불과해 여성의 핸드백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며, 무게도 성인 러닝화 수준(750g~800g)인 786g으로 휴대와 설치가 간편하다.

소음도 조용한 도서관 수준(30dB) 보다 낮은 22데시벨(dB)로 설계했다.

저전력 친환경 소재인 LED (발광다이오드) 광원의 램프를 채용했고, 램프 수명이 약 30,000시간에 달해 하루 4시간씩 사용할 경우 램프 교체 없이 20년간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외장 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 같은 저장매체를 프로젝터에 꽂아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 사진 등 멀티미디어 파일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파일뷰어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소규모 회의나 강의에 더욱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즉, 파워포인트(PPT), 엑셀(XLS) 파일 등을 PC나 노트북 없이도 USB 메모리에 담아 프로젝터에 직접 연결해 간편하게 볼 수 있다.

HDMI(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단자를 갖춰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DVD 플레이어, 게임기 등을 연결 영화와 게임을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고 전문가급 화질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IPTV와 위성방송의 셋톱박스를 연결하면 대화면으로 축구와 같은 스포츠 중계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동급 최단인 1.1m의 짧은 거리에서도 40인치의 화면을 보여주며, 15인치부터 최대 150인치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HX300G는 블랙티탄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만원이다.(가격비교 사이트 최저가 80만원)





HS201



* 엘지전자 블로그 HX300과 HS200의 비교 (http://lgtvblog.com/947)


삼성전자가 초소형·초경량의 LED 피코 프로젝터(SP-H03)를 출시한다.

SP-H03은 손바닥 위에 얹을 수 있을 만큼 초소형·초경량이다. 크기는 가로세로 각각 7cm이며 높이는 2.75cm(배터리 제외)다. 무게는 배터리 제외 시 130g, 배터리 포함 시 210g이다. 갤럭시 S의 무게가 118g이니 배터리를 제외한 SP-H03의 무게는 스마트폰 수준이라 할 수 있다.

한 손으로 들고 다니는 초소형 프로젝터, SP-H03SP-H03,피코 프로젝터,LED 
프로젝터,프리젠테이션,프로젝터,가전,전체기사 > 신상품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휴대하며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 LED 피코 프로젝터 SP-H03은 30 안시루멘의 밝기를 지원하며 최대 80인치까지 투사가 가능하다.

▲ SP-H03은 LED 램프를 사용한 덕에 반 영구적인 램프 수명을 자랑한다.

LED를 광워으로  삼은 탓에 실 사용 시간은 약 30,000시간에 달해, 반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실 구매자가 램프 교체를 할 일이 없을 듯하다.

SP-H03은 영상 투사 외에도 동영상과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같은 업무용 프로그램을 읽을 수 있는 문서 뷰어 기능을 기본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PC 없이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 영상 출력 해상도는 WVGA(854x480)이며 내장 스피커 출력은 1W다.

▲ WVGA 해상도로 80인치까지 투사 가능하지만 화면 크기가
커질수록 밝기가 떨어지므로 적절히 조절하도록 하자.

연결 단자도 다양해 PC, AV 기기, USB 기기, 마이크로 SD 카드 등과 연결이 용이하며 제품 하단에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는 홈이 나 있다. 내장 메모리 용량은 1GB이며 최대 16GB까지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확장할 수 있다.

SP-H03은 심플한 블랙 컬러로 만들어졌고 단조로워지지 않도록 터치 라이트 조작 버튼을 마련했다.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에는 에코 모드 작동 시 최대 약 2시간 가량 영상을 투사할 수 있다.

LED 피코 프로젝터 SP-H03의 소비자 가격은 38만 원대 후반이다.

▲ 손바닥만한 크기와 스마트폰 수준의 무게는 휴대성을 극도화시킨다.

※ SP-H03 재생 가능한 포맷들
Movie:AVI, MP4, ASF, MPG, RM, FLV, WMV
Image:JPEG, PNG, BMP, GIF
Music:MP3, MP2, WAV, WMA, FLAC, APE, RA

미디어잇 이상훈 기자 tearhunter@it.co.kr
상 품전문 뉴스채널 <미디어잇(www.it.co.kr)>

인쇄 메일 스크랩 트위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