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창고

디펜스 그리드 치트, 공략 - Defense Grid : the Awakening - cheat - 디펜스 게임

by 3sun 2010. 11. 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용 디펜스 그리드 치트키(Defense Grid : the Awakening). 게임 진행중 아래에 적힌 굵은 부분을 입력한다. = 포함. 화면에는 입력하는 글자가 나타나지 않아 제대로 입력이 되는지 알 수 없지만, 입력이 끝나면 치트키가 작동됐음을 화면에 표시한다.

=dnamuse
  효과 : 100,000 resources.
=chezanator 효과 : Kills all aliens on the map.
=kristalithan 효과 : Kills all aliens with cores.
=indesilvermoon 효과 : The tides are turned on aliens who try to pick up cores.
=jeanmarie 효과 : Turns on/off the ability for aliens to pick up cores.
=enzyme 효과 : Unlock all levels.


여러무기가 있는데, 그중 가장 화력이 좋고 쓸만한 것은 캐논(cannon)이다. 캐논하고 속도를 떨어트리는 Temporal Tower만 있으면 천하무적(?)이다. 연사 속도가 늦기 때문에 배치를 잘해야 한다. 그리고, 적들이 화력이 약한 길을 찾아 이동하기 때문에 빙빙 돌아가도록 길을 만들어준다.

초반 무기를 설명하기 위한 맵이나 특정 무기에 유리한 맵을 제외하면 아래 4개만으로 공략가능하다. 코어 몇 개 잃는 것은 신경쓰지 말자. ㅋㅋ 입구와 출구 쪽에 적을 좀 더 오래 공격할 수 있는 위치에 무기를 배치한다. 나같은 경우 대부분 맵의 일부분만 사용해도 가능했다. 길이 어느정도 만들고 나면 업그레이드 적절히 해준다.

Cannon : 전력의 핵심. 원거리 공격가능하고, 공중도 공격하고, 강력하다. 연사속도가 느리다.

Temporal : 범위안에 모든 방향의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공중에는 상관없음. 업그레이드 1단계 해주면 좋음.

Missile : 공중 공격만 할 수 있고, 강력하고 먼거리까지 공격할 수있다. 많이는 필요없다. 1~3개

Concussion  : 공격력은 약하지만, 사방을 공격하고, 짧은 공격범위,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일정한 충격을 계속 준다. 적이 이 타워 주위를  빙돌아갈 수 있게 길을 만들거나 그런 위치에 배치한다. 속도를 느리게 하는 Temporal Tower는 거의 필수. 업그레이드 효과 좋음.



공식 홈페이지 http://defensegrid.hiddenpath.com/


코어를 하나도 잃지 않고 끝내기는 것도 연구하면 가능할 것 같은데, 그정도까지 중독성 있는 게임은 아니어서 스테이지 클리어후에 치트키로 돈 좀 얻어서 몇 판해보고 그만두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