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맥용 앱스토어 - 일반 MAC 컴퓨터용 App Store - 애플컴퓨터(Apple computer)

by 3sun 2010. 12. 20.
애플컴퓨터가 iPhoe, iPad에서 적용중인 App store를 일반 맥 컴퓨터에서도 2011년 1월 6일부터 적용할 것이라 발표. 아이폰용 소프트웨어가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이 들릴때부터 예상은 됐었다. 이제는 Windows 진영이나 기타 소프트웨어 판매 방식은 Apple AppStore방식으로 바뀔 것이라 판단된다.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의 앱스토어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해당 기기를 '탈옥'이라 불리우는 해킹을 거치지 않으면 불법 소프트웨어(정품은 해킹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다)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로써 불법유통을 줄이고 정품사용을 늘림으로써 개발자들을 자사의 앱스토어로 끌여들일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앱들은 그런것이 없이 그냥 파일을 구해다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는 애플 제품처럼 되지 않을까 한다. 개발자들에게 이익이 돌아가지 않으면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용 제품을 만들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http://www.apple.com/kr/mac/app-sto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 앱스토어는  교육,게임,그래픽 & 디자인,라이프스타일, 프로덕티비티 & 유틸리티 등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전세계 90개국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Pages` `Numbers` `GarageBand` `iPhoto` 등 소프트웨어를 맥 앱스토어를 통해 15~30 달러선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유료 앱의 경우 개발자가 직접 가격을 결정할 수 있으며, 개발자가 70% 애플이 30%의 수익을 나눈다. 무료 앱은 별도의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고, 호스팅, 마케팅 비용 혹은 신용카드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