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 체어맨W - 가격, 제원 - 쌍용 자동차

by 3sun 2011. 7. 6.



쌍용자동차 뉴 체어맨 W 가격
 ▲CW600 5,740만원~6,585만원
 ▲CW700 6,750~8,050만원(리무진 9,240만원)
 ▲V8 5000 9,260만원(리무진 1억 690만원)

세부옵션 가격표




■『체어맨 W』제원표                                                               

 

*(  ) 리무진, 연비(  )는 4-TRONIC 기준

내 용

제 원

외관
(mm)

전장

5,135 (5,435)

전폭

1,895

전고

1,505

윤거

1,600

1,590

축거

2,970 (3,270)

실내
(mm)

실내장

1,990 (2,290)

레그룸

1,062

1,024

엔진

형식

IL6 3.2

IL6 3.6

V8

배기량(CC)

3199

3,598

4,966

최고출력(ps/rpm)

225/6,600

250 / 6,600

306/5,600

최대토크(kg.m/rpm)

30.2/4,600

35.0/4,000

45.0/4,000

연비(/)

8.5(7.9)

8.4(7.9)

7.3

변속기

MB 7단 자동 변속기

제동장치(전-후륜)

V/DISC, V/DISC

현가장치(전-후륜)

Multi Link, Multi Link

타이어

245/45R19

연료탱크 용량(ℓ)

83




2008년 2월 대한민국 초대형 세단의 역사에 별처럼 등장해 새로운 역사를 개척하며 벤츠 S-Class, BMW 7-Series, 아우디 A8 등 월드 클래스(World Class)의 명차들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는 체어맨 W가 시대적 감각에 맞게 품격과 성능을 향상시켜 별을 넘어 인간이 만들어낼 수 없는 웅장한 은하수처럼 대한민국 CEO 『NEW CHAIRMAN W』로 새롭게 탄생했다.

 

' 대한민국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의 완성이란 제품 개발 방향을 토대로 프리미엄 미학의 절정이란 디자인 컨셉트를 구현하기 위해 대폭적인 디자인 변경과 함께 최첨단 신기술을 추가 적용하여 세계적 명차들과의 경쟁에서도 결코 뒤지지 않는 당당한 품질과 성능, 안전성, 정숙성, 편의성, 승차감 등 상품성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NEW CHAIRMAN W』 '대한민국 CEO'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준다.

 

 

■ Development concept                                                           

『뉴체어맨 W』는 ‘대한민국 CEO’ 상징하는 쌍용자동차 「체어맨 W」 만의 Brand Identity 계승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급 Chauffeur Driven Car(운전기사를 둔 뒷좌석 중심의 차)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또한 High-end Flagship 세단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Celebrity를 위한 프리미엄 요소를 극대화하여 『뉴체어맨 W』차별화된 가치를 실현하였다.

 

대한민국 최초 플래그십 세단 고유 모델인 1세대 「체어맨」은 한국 자동차 역사에 한국을 대표하는 철학과 기술이 녹아 있는 ‘100년 철학의 명차’라는 쌍용자동차의 ‘명차 만들기’에 이정표를 제시했으며, World Class 최고급 Sedan의 기준을 제시한 『뉴체어맨 W는 정통 Chauffeur Driven Car로서의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대한민국 플래그십 세단(Flagship Sedan)이라는 자부심으로 대한민국 CEO의 가치를 높여준다.

 

World-Class Styling                                                               

Styling Concept – Premium Aesthetics Realization

 

『뉴체어맨 W』는 기존 체어맨 W가 지니고 있는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에 시대의 트랜드를 반영한 세련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여 名車 고유의 기품을 한 차원 높이고, 쌍용자동차가 추구하는 ‘Robust, Specialty, Premium’이라는 쌍용자동차의 Brand Identity 전략 디자인 철학,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

 

『뉴체어맨 W』는 '대한민국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통성 미래를 지향하는 디자인 철학 구현을 통해 쌍용자동차가 지향하는 Premium Aesthetics Realization(프리미엄 미학의 절정) 실현하였으며, 특히 경쟁차들의 지나치게 과장된 디자인과 차별화되는 정통 European Style의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Premium 이미지 구축 『뉴체어맨 W』의 Brand IdentityValue한 차원 높였다.

 

[Exterior Design]

기존 「체어맨 W의 Side View는 오랜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우아하면서도 카리스마가 넘치는 완벽한 프로포션으로 「체어맨 W」의 미적 요소가 가장 돋보인다는 평가아 왔다.

 

이러한 장점을 살려 『뉴체어맨 W』 는 Wheelbase와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Front Over Hang, Rear Over Hang의 최적의 밸런스와 간결하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스타일 라인의 안정적인 조합 등 각종 디자인 인자들의 완벽한 균형미를 통해 정통 고급세단 Aesthetics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뉴체어맨 W』의 Side View는 쌍용자동차가 추구하는 Robust Aesthetics의 진수를 보여주 건강미를 유지하면서도 헤드 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등의 Front 디자인과 리어콤비램프, 트렁크리드 등의 Rear 디자인 개선을 통해 더욱 강한 카리스마를 지니면서도 Well Balance에 충실한 '대한민국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의 새로운 디자인을 완성 하였다.

 

『뉴체어맨 W』의 전면 디자인은 기존 체어맨 W 보다 양감을 더욱 강조하여 웅장하고 품격이 느껴지는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 하였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폭포수를 연상시키는 Vertical 타입과 와이드하고 안정미가 돋보이는 Horizontal 타입의 가지로 디자인되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뉴체어맨 W』 CW700 모�� 이상에 적용된 Vertical Type 라디에이터 그릴은 쏟아지는 폭포수의 움직임과 율동감을 강조하기 위해 Vertical Line을 이중으로 표현하였으며 내부의 Vertical Line은 상하에서 다시 변화를 주어 더욱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최근의 자동차들이 추구하는 여성적인 디테일 디자인과 소통하며 최고의 품격과 탑승자를 보호해 줄 것 같은 우람하고 당당한 『뉴체어맨 W』 만의 강인함을 강하게 표현 하였다. 특히 지나치게 화려한 장식과 라인으로 복잡하고 현란한 디자인을 배제한 진정한 최고급 자동차의 Premium 이미지를 구현하였다. 또한 「뉴체어맨 W 만의 자부심과 리더의 자부심이 어우러지도록 하여 진정한 ‘대한민국 CEO’의 기품이 느껴지도록 하였다.

 

Head Lamp는 시대를 선도하는 『뉴체어맨 W』의 이미지와 쌍용자동차 최고의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다. 『뉴체어맨 W』 만의 Specialty를 강조하기 위해 유선형의 LED Light Guide와 고휘도 LED 방향지시등, 2개의 프로젝션 Lamp를 적용 간결하면서도 품격 있는 이미지를 표현하여 『뉴체어맨 W 만의 강이미지가 전달되도록 하였다.

 

▲헤드램프(Head Lamp)

후 드의 부드러운 라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헤드램프는 차량의 주행 환경과 관계없이 항상 일정한 헤드램프의 조사 방향을 유지하는 △오토레벨링(Auto Leveling) HID 헤드램프를 적용하였으며, 프리즘 타입의 LED 포지션 램프는 현대적인 Stylish함을 나타내며 야간 주행 시 『뉴체어맨 W』 만의 카리스마를 강조하기에 손색이 없다. 또한, PROJECTION UNIT에 Blue-Green의 Ring을 적용하여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 완성하였다. 이와 함께 시인성이 탁월한 △고휘도 LED 턴시그널 램프(Turn Signal Lamp)를 적용하여 국내 대형차들과는 차별화 된 레벨의 품격을 나타내고 있다.

 

Robust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 Front Bumper는 웅장함이 느껴지면서도 절제되고 중후한 대한민국 CEO의 품격에 맞추어 디자인 되었다. Bumper 하단은 ACC, Fog Lamp와 함께 조화를 이루는 Bright Molding을 적용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 하였다.

 

『뉴체어맨 W』의 후면 디자인은 간결미를 추구한 1세대 체어맨 W 보다 더욱 Premium 이미지를 강조하여 Premium Chauffeur Driven Car의 품격이 전달되도록 디자인 하였다. 후 면의 Body 디자인은 Volume을 강조 하면서도 절제된 선을 사용 당당함과 남성미가 풍기는 대형고급세단의 품격과 속도감이 동시에 느껴지도록 변화를 추구 하였으며 강인한 이미지의 Center Bright Molding을 Rear Combination Lamp와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뉴체어맨 W』의 새로운 이미지를 제시 하였다.

 

『뉴체어맨 W』의 Premium이미지를 더욱 강조한 Rear Combination Lamp는 변형된 가로형 디자인을 채택하여 더욱 여유가 느껴지고 풍요로운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전면 디자인과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LED Light Guide 차폭등, LED 방향지시등, LED Stop Lamp를 적용 『뉴체어맨 W』 만의 Premium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LED Rear Combination Lamp),

후면부는 시인성이 탁월한 LED STOP/TAIL 램프와 고휘도 LED를 적용한 턴시그널 램프는 『뉴체어맨 W』 만의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고 있다. 또 한 ESS(Emergency Stop Signal) System이 적용 되어 급제동 시 STOP 램프를 빠르게 점등(초당 4회)하고 턴시그널 램프를 자동 점등하여 후방 차량에 위험사항을 인지시켜 탑승객의 안전성을 고려하는 세심한 기능을 추가하였다.

 

Wide한 Chrome Dual Muffler는 국내 최고의 배기량 『뉴체어맨 W』의 이미지를 더욱 확연하게 표출 되도록 하여 대한민국 CEO의 품격과 가치를 높으며, V8 5000&리무진 전용 Wheel은 화려함과 역동성이 느껴지는 19” Twelve Spoke 디자인을 채택하 Hyper Silver에 고급감을 더하는 입체적인 Chrome Decoration Bar를 적용 Premium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였다.

 

[Interior Design]

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에 HI-End Design 개념을 도입해 우아함과 기품 있는 고급세단의 정수를 보여준 디자인으로, Chauffeur Driven Car로서 정통 고급세단의 진수를 동시에 만족 시킨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운전자의 운전 환경 최적화와 각종 운전 관련 정보와의 Communication을 충족 시키고 모든 계기류의 Control이 용이 하도록 하였다. AV 시스템은 Center Fascia 최상부에 설치하여 시인성과 조작성을 최적화 하였으며 HAVC 등 각종 Control 부위도 운전자가 조작이 용이 하도록 Fingerboard Type으로 최대한 시계를 확보 할 수 있는 중앙 상단에 집중 배치하여 안전 운전은 물론 즐거운 거주공간이 되도록 배려 하였다.

 

또한 ‘대한민국 CEO’로 대변되는 VVIP를 위해 최적의 Seat 구성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조한 진정한 Chauffeur Driven Car의 전형을 제시하고 있다. 『뉴체어맨 W』에서는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인에 Premium 요소를 더하기 위해 각종 Control 부위에 섬세한 Chrome Molding을 추가하여 시인성 증대와 Premium 이미지를 극대화 하였다.

 

Tip Tronic SW, Remote Control SW, Bluetooth SW 등 다양한 기능과 Heating 기능이 적용된 Steering Wheel은 운전시 조작이 용이하도록 하여 안전한 운전과 감성적 배려를 극대화 하였다. 특히 시인성과 조작성을 높이기 위해 Switch를 기능별로 형태를 차별화하고 Layout을 최적화 하였으며 최고를 상징하는 『뉴체어맨 W』의 Wing Symbol 입체 Emblem을 적용하여 품격을 더하였다.

 

주행중 정숙감을 최대화하기 위해 모든 Door Glass에 Laminated Glass(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적용하고, Weather Strip과 Glass Run, Out Side Mirror 등의 구조를 최적화하여 외부소음 및 주행중 풍절음을 완벽하게 차단함으로써 벤츠 S-Class, BMW 7-series, Audi A8을 능가하는 실내 정숙성을 구현했다.

 

[Color & Material Design]

전통적 중후함과 절제된 High-end로 표현되는 『뉴체어맨 W』의 내외장 Color는 기존 체어맨 W에 대한 Hommage인 동시에 Shadow Black Color의 Premium 이미지 재해석을 통해 한 단계 더 진보한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인 테리어 Color 디자인은 고급감을 극대화한 Matt Shadow Black Color와 Olive Ash Wood Grain의 자연미와 조화를 이루고 정교한 Chrome Decoration Line, 은은한 Titanium Metalizing의 조합으로 절제된 Premium 인테리어의 정수를 보여준다.

 

인테리어에 적용된 Texture Wood Grain은 원목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린 Impasto 공법으로 제작되어 촉감까지 고려한 한 차원 높은 인테리어를 연출하여 Light Color Tone의 순수 원목의 이미지와 나무결의 질감까지 직접 느낄 수 있는 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뉴체어맨 W』 만의 또 하나의 Premium의 기준을 보여 주고 있다.

 

또 한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부응하기 위해 중후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고객의 기호에 맞추어 재현된 High Glossy Wood Grain 사양은 Dark Brown Color의 Olive Ash Pattern으로 Matt Shadow Black Color로 된 인테리어 Key Color와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안정감과 고급감을 극대화 하였다.

 

Heating과 통풍기능을 동시에 갖춘 『뉴체어맨 W』 Seat는 소프트한 촉감의 최고급 풀그레인 타입 가죽원단을 적용 품격 있는 Sewing Line과 함께 시각과 촉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뉴체어맨 W』만의 완성도 높은 감성디자인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절제된 Premium 미학을 제시하고 있다.

 

Body Color는 럭셔리 세단의 베이직 Color Group인 블랙, 화이트, 실버 Color의 도장 품질을 대폭 개선 하고 티타늄그레이(Titanium Grey), 사파이어블랙(Sapphire Black) 등 Premium 이미지를 강조해주는 New Color를 추가하여 Special하고 트렌디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 하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5개의 외장 컬러(클래식블랙, 다이아몬드 실버, 그랜드 화이트, 사파이어 블랙, 티타늄 그레이)와 2개의 내장 컬러(블랙, 베이지)의 매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 World-Class Performance                                                         

[Power-Train]

대한민국 플래그십 세단 체어맨 W』의 심장에는 ▲벤츠 V8 5,000cc(이하 XGi 5000 엔진)엔진이 장착되어 300마력을 넘나드는 파워를 바탕으로 정숙성, 연비, 내구성 등에서 세계적 품질을 갖춘 XGi5000 엔진은 『체어맨 W』의 완성된 품격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XGi5000 엔진은 기존 가솔린 엔진에서 보기 어려운 완만한 토크(flat torque)를 구현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여유로운 파워를 느낄 수 있고, ▲가변식 흡기 시스템(VGIS: Variable Geometry Intake System)을 적용해 전 주행 영역에서 최상의 흡기 조건을 가변 제어하여 최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XGi5000 엔진의 모든 주요 부품들은 고압주조 알루미늄으로 개발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하고 있고, 듀얼 타이밍 체인 적용되어 있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알터네이터(Alternator), 에어컨, 워터펌프 등을 하나의 벨트로 통합 구동하여 내구성능을 극대화 하고 있다.

 

XGi5,000cc 엔진과 더불어 3,600cc급인 In-line 6기통 엔진(이하 XGi3600엔진), 3,200cc급(이하 XGi3200엔진) 엔진의 선택도 가능하다. 대형차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주행의 정숙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N.V.H의 이상적인 구현을 컨셉로 개선된 XGi3600엔진은 V6 엔진과는 달리 동력전달 방향과 일치하는 수직 피스톤 운동을 하기 때문에 동력 전달의 효율성이 극대화 되고 엔진 진동 상쇄율이 매우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XGi5000, XGi3600, XGi3200 엔진의 탄탄한 성능은 검증된 기술력의 Benz 7단 자동 변속기 탑재로 완성되었다. 최적의 기어비 설계로 모든 변속 구간에서 변속 충격을 느낄 수 없도록 설계된 ▲Benz의 7단 자동 변속기는 국내 최초로 완전 내장형 변속기 제어 장치(TCU: Transmission Control Unit)를 적용해 변속 에러율을 현저하게 낮추었고 전진 시 7단, 후진 시 2단 변속이 가능하다. 더불어 ▲E-Tronic(수동 기능)기능이 탑재되어 주행 중 스티어링 휠(Steering Wheel) 또는 기어 레버에 위치한 스위치를 조작해 수동 변속기를 운전하는 것과 같은 다이믹함도 만끽할 수 있다.

 

또 한, 『뉴체어맨 W』는 운전조건과 전장기기(블로어, 열선, 헤드램프 등)의 작동상태에 따라 전기 발전량을 제어하여 에너지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엔진에 걸리는 발전기의 부하를 줄여 연료소모량을 줄이는 EEM(Electric Energy Management) 기술을 적용하여 연비를 개선했으며, 점화 시기 및 연료 분사량을 최적 연비 수준으로 제어, 가변 밸브 타이밍을 엔진이 항상 최적의 연비 수준의 영역에서 작동 되도록 자동적으로 제어하고 Electric 엔진 팬 작동을 최적화해 엔진이 항상 최적 연비 조건에서 작동 되도록 제어해 엔진 열효율 최대화 했다.

 

[Ride & Handling]

최고급 승용차에 적용되고 있는 ▲전후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Multi Link Suspension)과 ▲무단 전자제어 서스펜션(IECS: Intelligent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 ▲전자 제어 에어 서스펜션(EAS: Electronic Self-leveling Air Suspension)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SSPS: Speed Sensing Power Steering)을 적용하여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성능을 확보하였으며, 전륜에 하이드로릭 부쉬(Hydraulic Bush) 적용 등 Bush류의 구조를 최적화하고, Damper 등 전자제어 특성값을 최적으로 Tuning하여 요철 및 거친 도로 주행 시 충격감을 최소화하 안락감을 극대화하여 최고급 차량으로서의 승차감을 확보하였다.

 

[Brake]

전륜에 대형 벤트디스크(Ventilated Disc)를 적용하여 최첨단 해석기법으로 형상을 최적화하고, 4개의 피스톤을 가진 캘리퍼를 전 차종에 적용하여 제동 시 발생하는 열방출을 최적화하고, 디스크(Disc)에 전달되는 제동력을 골고루 분산시킴으로써 대형 고급차량에 요구되는 제동력 및 제동 안정성을 최대로 확보하였다.

 

 

World-Class Safety                                                               

체어맨 W』는 정숙하고 뛰어난 주행 성능 확보와 더불어 승객의 안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첨단 장치들을 탑재해 절대 안전을 보장한다.

 

[Active Safety]

체어맨 W』대표적인 안전 사양은 세계 최초로 적용된 3세대 와이드 스캐 타입의 액티브 크루즈 콘트롤(Active Cruise Control)을 들 수 있다. 기존 2세대 크루즈 콘트롤 시스템이 전방 차량만 감지해 옆 차선 차량의 급 차선 변경을 감지하지 못했던 것과는 다르게 체어맨 W』에 적용된 제3세대 사양은 근거리 및 거리용 와이드 스캐닝 센서를 적용해 전방뿐만 아니라 측면 차선까지 장애물 및 차종을 감지해 주변 환경 변화에 대해 높은 신뢰성 및 응답성을 확보한 최첨단 기술이다.

 

이와 더불어 국내 최초 승용형 All Wheel Drive 시스템인 4-Tronic System의 장착은 다양한 노면에서 최상의 접지력과 자세 제어를 제공한다. 이 네 바퀴 굴림 방식은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과 연계되어 능동적으로 사고를 방지해 운전의 안전성을 돕고 있다.체어맨 W』의 ESP 시스템은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ABS:Anti-lock Braking System), 제동력 전자 배분 장치(EBD: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가속 슬 방지 장치(ASR:Acceleration Slip Regulation), 제동 압력 보조 장치(BAS:Brake Assist System), 힐 스타트 어시스트(HSA:Hill Start Assist), ▲긴급 제동 신호 장치(ESS:Emergency Stop Signal) 기능 통합적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어떠한 위험 상황에서도 차량은 물론 탑승자의 안전을 최상으로 보장한다.

 

이 밖에 타이어 공기압 감지 장치(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가 장착되어 운전 중 타이어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자동 파킹 브레이크(EPB: Electronic Parking Brake)가 ESP와 연계해 작동한다.

 

체어맨 W』적용된 차량 통합 안전 시스템(Integrated Safety System)은 주행 중에 구동(AWD), 현가(EAS), 제동(ACC, EPB)등 개별 시스템 상호 간의 신호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지능적으로 사고를 예방하도록 관리고 있기 때문에 위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을 극대화했다. ▲디지털 타입의 후방센서 4개와 전방 코너 센서 4개 장착으로 주차 시 사각지대 인지 및 충돌방지한다.

 

 

■ World-Class Infortainment System                                                

차량 성능 및 안전성 측면에서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체어맨 W』에는 벤츠 S-Class, 마이바흐 등 세계 최고급 차량에만 적용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 그룹의 대표적인 명품 사운드 시스템인 ▲하만카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Harman-Kardon Entertainment System)이 장착되어 차량의 품격을 더하고 있다. 오페라 하우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웅장한 스케일의 하만카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총 17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모든 좌석에서 7.1채널의 완벽한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한 ▲운전자 통합 정보 시스템(DIS : Driver Information System)이 적용되어 멀티미디어, 내비게이션, 공조시스템, 각종 차량기능 설정 등 차량의 모든 정보를 8" 대형 모니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운전자는 터치스크린과 Haptic(햅틱) 컨트롤러를 통해 쉽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국내 최초로 운전석뿐만 아니라 VIP석의 암레스트에도 ▲Haptic 컨트롤러로 독립된 기능 제어가 가능하며, 차량 설정, 부품교환주기 알림, 일정 관리, 블루투스폰, FATC(공조장치 조절), 시스템 설정, Rear 설정(리어모니터 제어) 등의 다채로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그리고 ▲첨단 음성인식 시스템(SDS:Speech Dialogue System) 라디오, 블루투스 전화, DMB, 각종 미디어 및 내비게이션을 간단한 음성 명령어로 조작할 수 있어, 집중력 저하로 인한 사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 World-Class Convenience                                                       

체어맨 W』에는 운전의 편리성과 승객의 편의를 위한 각종 사양들이 정교하게 장착되어 있다.

 

버튼 조작만으로 엔진의 시동을 켜고 끌 수 있는 ▲최첨단 버튼 시동장치 탑재 하였고, 국내 최초로 리모콘 키 별로 사용자가 설정한 시트 위치, 아웃 사이드 미러 위치, 실내 온도 등을 자동 세팅해 주는 ▲리모콘 키 메모리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또한 후석의 좌우 세이프티 윈도우 및 롤러 블라인드 제어가 가능하게 구성한 ▲운전석 통합형 파워 윈도우 스위치가 적용되어 편리성을 극대화 했다.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를 위해 실내의 먼지, 담배 연기 등을 오염감지 센서가 감지하여 필터로 걸러주쾌적한 공기를 만들어 주는 ▲공기 청정기가 장착되었고, ▲다중 실내 온도 제어 시스템(Multi Air Control System)은 운전석, 동반석 및 뒷좌석까지 실내 온도와 풍량 조절을 가능하게 해 준다.

 

차량 잠김 상태에서 운전자가 차량으로 접근하면서 스마트키나 바깥쪽 터치 스위치로 Unlock을 하면 Room Lamp & Puddle Lamp를 켜서 사용자를 환영하는 ▲퍼들 램프 기능이 적용되었다. 운전자가 Door를 열 때에도 Room Lamp & Puddle Lamp가 켜져 웅덩이나 장애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해준다. 그리고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의 1m 이내로 접근하면 퍼들 램프가 자동으로 점등되는 ▲오토 어프로치 기능이 적용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클러스터는 소비자가 Door를 열면 Pre-welcome Sound로 환영을 표현하고 운전석에 앉아 Door를 닫으면 Welcome Sound와 Graphic으로 운전 준비를 알려 준다.

 

시동 스위치를 누르면 Cluster에 차량 전원 상태를 표시하여 사용자 편의를 높였으며 시동 후 주차 공간을 벗어나거나 주차 공간에 들어왔을 때 타이어 정렬 상태를 표시하여 올바른 주차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트립 컴퓨터의 평균연비/순간연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과속 경고, 음량, 언어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되었다.

 

이와 더불어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3명까지 모드를 저장할 수 있는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페달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전동 조절식 페달, 창 전면에 일시적으로 워셔액을 분출할 수 있게 와이핑 능력을 향상 시킨 ▲히든 타입 3점식 워셔 노즐, 실외에서 리모콘키 버튼과 트렁크 앰블램 스위치 등 간단한 스위치 조작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트렁크 열림 장치, 국내 최초로 백 글라스는 물론 리어 도어 글래스에도 적용된 ▲전동식 롤러블라인드, 평소 사용 빈도가 낮은 스위치를 히든 타입으로 처리해 심플하게 만든 ▲히든 타입 스위치 모듈, 운전자 체형 및 주행 모드에 따라 스티어링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전동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등 편의 사양이 다양하게 장착되어 운전자의 편의를 극대화 하고 있다.


-------------------------------------------------------------------------

쌍용자동차 뉴 체어맨W http://www.smotor.com/kr/showroom/chairmanw.html

YTN 뉴스 http://tvpot.daum.net/my/ClipView.do?ownerid=aq95xnuxR950&clipid=34037755&lu=v_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