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sun Home: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 글쓰기

BMW i8 가격 제원 연비 - BMW 코리아 - 4인승 걸윙도어 제로백 4.4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자동차 2015.03.26 15:28
 


BMW i8
가격 1억9990만원(VAT 포함)

BMW i8 제원, 연비

항목

단위

BMW i8

비고

공차 중량

kg

1,485

 

전장/전폭/전고

mm

4,689/1,942/1,291

 

엔진(가솔린/전기)


BMW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

BMW eDrive 전기모터

 

배터리


리튬 이온

 

최고출력(가솔린/전기)

마력

362(내연기관: 231/ 전기모터: 131)

 

최대토크(가솔린/전기)

kgm

58. 2(내연기관: 32.7 / 전기모터: 25.5)

 

제로백 0-100km/h

sec

4.4

 

연비

km/l

13.9 (하이브리드 기준)

국내기준

47.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준)

유럽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

g/km

123(하이브리드 기준)

국내기준

49(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준)

유럽기준

안전 최고 속도

(가솔린/전기)

km/h

250 / 120

 

최대 주행 가능 거리

(전기/복합)

km

37 / 600

유럽기준

타이어 규격(/)

 

215/45 R20 / 245/40 R20

 

규격(/)

 

7.5J x 20 / 8.5J x 20

 


BMW i8 시승 동영상 배기음 인테리어

BMW i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 4인승 리어시트. 뒷좌석은...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2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는 BMW i의 두번째 모델인 i8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i8은 BMW 그룹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신소재 개발을 통한 경량차체, 그리고 강력하고 효율적인 동력구동장치로 지속가능한 미래 이동수단에 대한 비전을 현실화한 모델이다.

신소재 활용 경량화와 공기역학 최적화
BMW i8은 특별히 설계한 라이프 드라이브(LifeDrive) 구조를 적용해 탑승공간인 라이프 모듈과 구동 시스템, 섀시,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브 모듈로 완벽히 분리된 형태를 갖추고 있다. 

라 이프 모듈은 신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됐으며, 드라이브 모듈은 알루미늄이 사용됐다. 특히, 차체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가벼운 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은 비틀림 강성이 매우 높으면서도 중량은 강철보다 50%, 알루미늄보다 30%나 가볍다. BMW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을 활용한 이 모듈들을 통해 공차중량을 1,485kg까지 경량화했다.

또 한, 에어로 플랩과 유선형 스트림 플로우 적용을 통한 BMW i 고유의 공기역학적인 차체 디자인과 낮은 무게 중심, 균형 잡힌 무게 배분, 0.26Cd의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갖춰 민첩성과 역동성은 물론이고 강렬한 드라이빙 경험까지 제공한다.

비전을 현실로 만드는 선구적 디자인
BMW i8의 차체 디자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라는 콘셉트만큼이나 획기적이다. 크기는 전장 4,689mm, 전폭 1,942mm, 전고 1,291mm이며 역동적인 비율과 우아한 스포티 라인, 날렵한 실루엣과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결합해 BMW의 역동성, 경량 설계, 효율성을 나타낸다.

또한, 다양한 표면들이 겹쳐진 레이어링 형태의 디자인은 i8의 독특한 외관을 완성하고, 공기역학적인 차체를 진보적으로 표현한다. 그리고 전기모터와 엔진을 구분하는 콤팩트한 구조를 위해 차체의 앞쪽과 뒤쪽을 매우 낮게 만들었고, 차량의 측면은 날렵한 라인을 통해 i8만의 뛰어난 주행성능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날개처럼 위로 열리는 시저(Scissor) 도어와 함께 BMW i를 상징하는 블랙 벨트가 보닛에서 'V'자 형태로 나타나 루프를 지나 뒤쪽까지 이어져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풀 LED 헤드라이트와 교통상황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전환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턴트(Highbeam Assistant) 등 첨단 장비가 기본 장착되어있다.

이와 함께 i8의 인테리어는 BMW의 전형적인 운전자 중심 설계에 역동적인 감각과 가벼운 중량을 강조하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입체적인 구조를 통해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인상을 주는데, 여기에 대비가 강한 색상 조합을 더해 그 효과를 높였다. 이러한 방식은 센터 콘솔 디자인에도 적용되어, 기어시프트 레버, iDrive 컨트롤러, 스타트/스톱 및 eDrive 버튼,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에서 역동적인 곡선을 이룬다. 

이와 함께 고급스러운 할로(Halo)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다. 달버지아 브라운(Dalbergia Brown) 컬러가 천연 가죽 시트와 도어, 사이드 트림, 인스트루먼트 패널 가죽 마감에 사용되어 있다. BMW i 고유의 블루 컬러가 시트 벨트와 스티칭, 그리고 스티어링 휠에 적용되어 있어 BMW i 만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다.

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i8에 는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의 최고 수준을 보여주는 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이는 BMW 직렬 3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BMW eDrive 기술이 적용된 전기모터의 최적화된 결합으로 나타난다.

배 기량 1.5리터의 직렬 3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231마력과 최대토크 32. 7kg?m의 힘을 발휘하며, 이는 6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뒷바퀴로 전달된다.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힘을 내며, 이 힘은 2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앞 바퀴로 전달된다. BMW i8은 이러한 두 구동시스템의 결합을 통해 총 362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BMW i8에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는 총 용량이 7.1kWh이며, 전기모터 구동으로만 최대 37km(유럽기준)의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 120km/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두 동력원의 공조를 통해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600km(유럽기준)에 달한다.

리 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는 일반 가정용 220V 전원과 BMW i 월박스(BMW i Wallbox), 공공 충전소 등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220V 플러그를 사용할 경우 약 2.5~4시간, 월박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약 2시간이 걸리며,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특성 상 배터리를 완전히 사용한 후에 내연기관 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스포츠카 본연의 주행 성능과 효율성의 동시 달성
BMW i8은 스포츠, 컴포트, ECO PRO, eDrive 등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컴포트 모드는 역동성과 효율성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통해 편안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스포츠 모드는 전기모터로 출력을 강력하게 증폭시키고 에너지를 체계적으로 회수, 고전압 배터리에 공급해 스포츠카 본연의 주행감각을 느낄 수 있다. ECO PRO 모드는 전기 모드와 하이브리드 모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첨단 스포츠카에 어울리는 20인치 BMW i 경합금 휠이 장착됐으며, DMB 기능을 갖춘 내비게이션과 컴포트 엑세스 기능,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하이파이 라우더 스피커 시스템 등 프리미엄 옵션이 적용됐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Connected Drive)를 통해 이머전시 콜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보행자 보호 사운드 등 다양한 안전 편의 장치들이 탑재되었다. 또한 BMW i 리모트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기주행가능거리, 충전상태, 잔여연료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BMW i8은 아이오닉 실버(Ionic Silver), 프로토닉 블루(Protonic Blue), 크리스탈 화이트(Crystal White) 그리고 2가지의 하이라이트 컬러 버전을 가진 소피스토 그레이(Sophisto Grey)를 포함해 총 5가지 컬러로 선택 가능하며,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9,990만원(VAT 포함)이다.

신고
TA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