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배우기 : 생활지식

물파스 성분 효능 부작용 (신신물파스에스)

by 3sun 2015. 3. 28.

물파스 (신신물파스에스)


소염.진통작용 - 삠, 타박상, 근육통, 관절통, 요통, 어깨결림, 신경통...

(원인 치료가 아닌 증상 완화)

(부작용 - 원인 치료가 아닌 증상 완화작용이므로 원인은 그대로 놔두고 계속 임시적으로 진통제에 의지하면 병을 키울 수 있다. 진통제가 필요한 경우는 휴식 要)


사용 금지 - 염증, 상처.


성분, 효능

Methyl Salicylate(살리실산메틸)

DL-Camphor(DL-캄파)

Thymol(티몰)

L-Menthol(L-멘톨)

Chlorpheniramine Maleate(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

Vanillyl Nonylamide(노닐산바닐아미드)

Ethanol(에탄올) 단백질을 응고시키므로 소독 및 살균 작용이 있다.



Methyl Salicylate(살리실산메틸) - 소염(염증 억제), 진통. 천연에서는 윈터그린유의 주성분이고, 자작나무유, 월하(月下, 공작선인장의 일종) 향유, 이랑이랑유, 정자(丁字)유 등에 존재하지만, 시판품의 대부분은 합성품이다. 가수 분해가 일어날 경우 인체에 해로운 메탄올이 생성되므로 먹는 약으로는 이용하지 않는다. 자극에 의한 부작용.


DL-Camphor(DL-캄파) - 혈액의 순환과 기능 촉진. 항염, 살균, 방부, 시원한 청량감.


Thymol(티몰) - 항균, 방부


L-Menthol(L-멘톨) - 피부에 사용되면 혈관을 확장시키며 시원한 느낌을 주어 진통효과. 가려움을 멈추게 해주는 항소양 효과, 방부효과, 혈액순환촉진효과


Chlorpheniramine Maleate(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 - 항히스타민제(신체 면역 억제, 히스타민 작용으로 인한 피부 팽진(붓기), 혈관 팽창(Vasodilation)을 억제한다. ).  소염.

* 히스타민은 외부자극(스트레스, stress)에 대하여 신체가 빠른 방어 행위를 하기 위하여 분비하는 유기 물질 중의 하나이다. 그 부위의 혈액량을 늘린다.혈관을 확장시킨다.모세혈관의 투과성을 높인다.


Vanillyl Nonylamide(노닐산바닐아미드)  - 국소온감·진통제. 발적제. 온찜질작용.

Ethanol(에탄올) - 살균, 보존료. 단백질을 응고시키므로 소독 및 살균 작용이 있다.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자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