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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차 2륜

ATV 차동기어가 필요하다

by 3sun 2007.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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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ATV의 뒷바퀴는 하나의 축으로 연결되있다. 그래서, 언제나 똑같은 속도로 회전한다. 전진할때나 좌우로 방향전환을 할때도 말이다.

 흙같은 부드러운 표면으로 도로를 다닐때는 도움이 된다. 그러나, 아스팔트나 시멘트 포장도로와 같이 접지력이 강한 곳을 다닐때는 위험소요가 된다. 양쪽 뒷바퀴는 항상 똑같은 힘으로 밀고있고, 방향전환시 일어나는 안쪽과 바깥쪽의 속도차이를 자연스럽게 소화하지 못하기때문에 원하지않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다. 특히, 고속주행시 더 위험하다.

 이제 ATV가 이륜차로서 공공도로를 다닐 수 있게 되면 차동기어는 필수가 될 것이다. 제조사에서 하루빨리 포장도로에 맞는 ATV를 내놓기를 바란다.

차동기어(different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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