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게임

닌텐도 위(Nintendo Wii) - 출시일 4월 26일, 가격 220,000원 - 한국닌텐도, Wii 국내 출시일 및 가격 발표

by 3sun 2008. 4. 14.
 공식가격이 22만원이면, 시장에서는 20만원 안쪽으로 살 수있을까? 게임 전용기로써 처음으로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물건이다!  닌텐도 위(Nintendo Wii)


한국닌텐도, Wii 국내 출시일 및 가격 발표

게임큐브 소프트웨어 호환성 포기, 국내 출시 소프트웨어만 동작


한국닌텐도가 4월 1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에서 개최한 ‘Wii 런칭 컨퍼런스 2008’에서 국내 출시될 ‘Wii’(위)의 출시일과 가격을 발표했다.


닌텐도(Nintendo) Wii의 출시일은 4월 26일(토)이며, 가격은 220,000원(VAT포함)이다.


‘Wii’ 본체와 함게 출시되는 게임 타이틀은 모두 7종으로 닌텐도에서 2종, 서드파티에서 5종이 출시된다.


출시되는 타이틀은 ‘Wii 스포츠’, ‘처음 만나는 Wii’, ‘피파08’, ‘잭&위키’, ‘엘레비츠’, ‘남코 뮤지엄 리믹스’, ‘레이맨 엽기토끼 2’이며 소프트웨어 가격은 3~4만원대로 책정되어 판매된다.



[원빈씨 출연 Wii 국내 소개영상 및 소프트웨어 라인업 영상]



또한, 게이머들이 주목했던 정보 중의 하나인 ‘국가코드’는 소문 그대로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정식 출시된 Wii 소프트 만이 동작하며, 이로 인해, 과거 국내 출시되었던 게임큐브용 소프트웨어는 한국 버전 ‘Wii’에서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외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서비스인 ‘뉴스채널, ‘날씨채널’ 등 Wii ‘채널’ 서비스는 현재,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이 발표되지 않았으며 현재, 확정된 서비스는 ‘버추어 콘솔’ 서비스와 ‘사진 채널’ 서비스 만이 결정된 상태이다.


닌텐도는 한국 내에서 진행될 Wii 채널 서비스에 대해 “한국시장에 맞는 서비스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불법 복제 게임 문제에 대해 닌텐도는 “어떠한 시큐리티 시스템도 시간이 지나면 뚤린다. 닌텐도는 기술적인 면에서도 불법복제 방지를 위해 노력을 하겠지만 법적인 노력과 소비자들의 인식전환을 위해서도 노력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14일 진행된 ‘Wii 런칭 컨퍼런스’에는 특별히 닌텐도 본사의 대표이사인 이와타 사토루씨가 직접 참석하여 닌텐도의 역사와 비전, 앞으로의 과제 등을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 사장은 닌텐도는 “Wii의 한국 출시가 현지화 작업으로 인해 많이 늦어지게 된 점 사과한다.”고 밝혔으며 “한국내에서만도 140만대에 달하는 닌텐도 DS의 높은 보급율이 Wii의 보급을 보증하는 것이 아니며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보급한다는 전략을 한국시장에 적용하는 시발점에 불과하다.”고 겸손한 자세를 보였다. 한국 내 게임시장 확대에 대해서는 “한국의 게임 개발사와 협력해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닌텐도 본사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는 이와타 사토루씨]


한편, 닌텐도는 지난 2007년 장동건씨를 기용해 닌텐도 DS의 초기 붐을 일으켰듯 이번에도 스타마케팅을 진행한다. 그 첫 주인공으로 ‘원빈’씨가 선정되었다.


원빈씨는 닌텐도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닌텐도 본사의 이와타 사장과 함께 게임을 직접 시연해보여 기자들의 사진 세례를 받았다.





[원빈씨와 닌텐도 이와타 사토로 대표이사와의 게임 한판 승부,

결과는 이와타 사장님의 승리로 마무리]




[원빈씨의 'Wii 스포츠' 플레이 모습]









 



[Wii 런칭 컨퍼런스 2008 회장 풍경]




[국내 출시되는 Wii 게임 타이틀 플레이 무비]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

 

<저작권자 (c)다나와>
이 저작물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