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무료 소프트웨어

메가패스 사용자 무료 백신 - 메가닥터2(MegaDoctor 2)

by 3sun 2007. 11. 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가닥터 홈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한국통신 메가패스를 써왔지만, 가입자만를 위한 무료백신을 준다는 것을 최근에야 알았다. ㅡㅡ;

 메가닥터! 요즘은 메가닥터2...

 실시간 감시를 지원한다. 바이러스 자료 업데이트도 잘 이루어진다. 쓸데없이 공간을 차지하는 임시파일을 지우는 기능도 있다.

  근데, 이거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딱 떠오른 것이 알약이다. 프로그램 내부는 어떤 것이 쓰였는지 모르겠지만, 겉으로 드러나는 움직임과 모양새는 너무나 닮은 쌍둥이 이다. 알약은 이전에 지워지고 없는 상태였지만, 너무나 똑같아(?) 금방 느낄 수 있었다. 물론 메가닥터가 훨씬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말이다.

 요즘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등이 하도 많아서 한가지 프로그램으로 100% 다 방어하고 잡아내지는 못한다. 무료 백신을 이용해서 바이러스 예방 치료를 한다면, 아바스트로 실시간 방어를 하고, 메가닥터로 재차 검사를 하는 구성으로 하면 괜찮지 않을까...지금은 카스퍼스키가 성능이 좋다고해서 30일 평가판으로 실시간 감시를 하고 있다. 유료다. 기한이 지나면, 아바스트로 교체. 네이버에서 카스퍼스키 제품을 이용한 실시간 감시가 가능한 무료 백신을 내놓으려다 말았는데, 이참에 나와주었으면 한다.

관련글
2007/11/12 - 무료 백신 - Norton Security Scan (구글)
2007/11/12 - 실시간 감시 무료 백신 - McAfee® VirusScan Plus – Special edition from AOL
2007/11/10 - 무료 바이러스 감시/치료 - 알약
2007/10/24 - 무료 백신 - 아바스트 (Av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