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삼성전자, '파브 보르도 750' 콘텐츠 LCD TV (Samsung PAVV Bordeaux 750 the Content TV)

by 3sun 2008. 4. 25.

삼성전자, '파브 보르도 750' 콘텐츠 LCD TV 3종 출시

-'콘텐츠 라이브러리' 기능으로 요리, 운동 등 TV에 내장된 6가지 콘텐츠 이용
-'파워 인포링크' 기능으로 인터넷 선 연결해 네이버가 제공하는 뉴스, 날씨, 증시 정보를 TV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확인...유튜브(You Tube) 동영상도 즐겨
-'파워 와이즈링크' 기능으로 USB에 저장된 사진,음악파일,동영상까지 감상
-'PC 불러오기(DLNA)'기능으로 랜선을 PC와 연결해 PC에 있는 콘텐츠를 TV로 만끽
-친환경 신소재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으로 디자인 아이덴티티 이어 가
-오토모션 플러스 120Hz 등 '08년 화질 신기술 적용해 최상의 화질 구현
-업계 최초 44.9mm 두께, 132cm (52인치) 초슬림 ' 파브 보르도 690' 출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대중화위한 '파브 보르도 610' 3종도 출시
-하반기까지 지속적인 신규 라인업 출시로 '크리스털 로즈' 돌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가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TV로 만끽할 수 있는 'TV2.0'시대를 본격적으로 연다. 삼성전자는 일명 '콘텐츠 TV'로 불리는 '파브 보르도 750' 풀HD LCD TV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101cm(40인치), 116cm(46인치), 132cm(52인치) 3종으로 구성되는 '콘텐츠 TV' '파브 보르도 750'은 친환경 신소재·친환경 디자인 공법인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을 적용해,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첫 제품인 '파브 보르도 650'의 디자인 아이덴티티(Identity)를 이어 가고 있다.

또한 오토모션 플러스 120Hz, 블랙 패널, 스피드 백라이트(SPEED Backlight), DNIepro, 와이트 컬러 컨트롤(Wide Color Controlpro) 등 '08년 삼성전자 TV 화질 新기술을 적용해 최상의 화질을 구현했다.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TV 역사가 바뀐다! TV2.0 시대 열려 '파브 보르도 750' 풀HD LCD TV는 방송 수신기로서 정보를 전달했던 기존 TV의 개념을 뛰어넘어 인터넷 선이나 USB 연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TV에 내장된 각종 유익한 정보를 즐길 수 있는 TV2.0 시대의 본격적인 '콘텐츠 TV'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와 국내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NAVER)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맺는 한편, 디지털TV로서 우수한 화질 구현과 더불어 멀티미디어 기능 구현을 위해 TV 전용 SoC(System on Chip)를 자체적으로 개발, 탑재해 본격적인 '콘텐츠 TV' 출시에 성공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콘텐츠 TV' '파브 보르도 750'은 「파워 인포링크」기능을 통해 인터넷 선을 연결만하면 네이버가 제공하는 뉴스·일기예보·증시 관련 정보를 TV를 시청하면서 TV 화면의 상단이나 하단에 항상 띄워 놓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 (YouTube)에 접속해 다양한 사용자자체제작 콘텐츠(UCC)를 TV로 볼 수 있다.

'파브 보르도 750'은「파워 와이즈링크」기능으로 USB를 TV 측면 단자에 꽂기만 하면 USB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음악파일·동영상을 쉽고 편리하게 대형 TV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홈네트워킹 기술이 탑재된「PC 불러오기」기능을 통해 TV와 PC를 랜선(Ethernet Cable)으로 연결해 PC에 DLNA 기능을 위한 CD를 설치하면, 다른 공간의 PC에 저장된 각종 영화·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거실에 있는 대화면 초고화질 TV로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파브 보르도 750' 풀HD LCD TV의 가장 큰 특징은 TV 자체에 내장된 갖가지 생활 정보들을 즐길 수 있는「콘텐츠 라이브러리」기능이다.

이 기능은 생활에 유용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별도의 연결장치 없이 TV로 즐길 수 있게 한 것으로, 요리·운동·어린이·게임·리빙·갤러리 등 6가지 카테고리의 TV 콘텐츠를 리모콘 하나로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녀 영어 교육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어린이 카테고리'를 통해 명작, 창작 동화·동요·게임 등을 한글 뿐만 아니라 영어로 감상할 수 있고, 종이 접기 체험도 함께 하는 등 자녀와 함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와인 즐기기, 집 꾸미기, 제사 지내기 등 생활에 유용한 '리빙 카테고리', 한식·중식·양식 등 별미 요리법이 상세한 설명과 단계별 장면이 들어 있는 '요리 카테고리', 요가, 근육 만들기 등과 같은 '운동 카테고리', TV 리모콘 버튼을 이용해 온 가족이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카테고리' 등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갤러리 카테고리'에서는 세계 유명 작가의 미술 작품을 잔잔한 배경음악과 함께 감상하는 여유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파브(PAVV) 홈페이지(www.pavv.co.kr)내에 콘텐츠 라이브러리 코너를 신설하여 '파브 보르도 750' 풀HD LCD TV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여, 관심있는 정보를 USB 메모리로 내려 받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파브 보르도 750' 풀HD LCD TV와 함께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풀 HD LCD TV 신제품 '보르도 610' 3종(40,46,52인치)과 기존 대비 60% 더 슬림해진 업계 최초 44mm대(44.9mm) 두께의 132cm(52인치) 초슬림 LCD TV '파브 보르도 690'을 추가로 출시해, 대형 풀HD LC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크리스털 로즈' 돌풍을 일으킬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신상흥 전무는 "세계 TV 시장의 리더로서 디자인·화질·기능 측면에서 TV 역사를 진보시키는 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며, "본격적인 콘텐츠 TV인 '보르도 750', 대중화를 위한 '보르도 610', 초슬림 LCD TV인 '보르도 690'와 더불어 하반기까지 다양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풀HD LCD TV 신규 라인업을 지속 출시해 세계 시장 공략의 고삐를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

파브 보르도 750
 101cm(40인치) 270만원대/ 116cm(46인치) 350만원대/ 132cm(52인치) 480만원대

파브 보르도 610
 101cm(40인치) 210만원대/ 116cm(46인치) 290만원대/ 132cm(52인치) 420만원대

파브 보르도 690
 132cm(52인치) 500만원대


PAVV 보르도 750 소개

즐거움과 재미가 있는 새로운 TV 2.0
- 컨텐츠 라이브러리, 파워 인포링크, 파워 와이즈링크

첨단기술로 더욱 빛나는 아름다운 디자인
-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최상의 화질을 선사하는 PAVV만의 화질 기술
- 크리스털 블랙 패널, 스피드 백라이트, DNIePro, 와이드컬러 컨트롤Pro


생활을 풍요롭게 바꿔주는 Contents Library
 LN40A750R1F
단순히 보는 TV가 아니라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담은 새로운 TV가 바로 보르도 750입니다. 요리, 운동, 어린이, 게임, 리빙, 갤러리 총 6가지 종류의 양질의 컨텐츠들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여러분에게 제한합니다. 이제 보르도 750과 운동하며, 요리를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영어놀이와 동화나라 등이 주는 즐거운 컨텐츠 라이브러리(도서관) 기능으로 보다 즐겁고 풍요로운 생활로 바꿔보세요.

첨단기술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LN40A750R1F
보르도 750에는 TV에서는 최초로 적용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을 도입, 투명한 소재의 크리스털 테두리에 장미빛 컬러를 더해 장미빛이 주는 깊고 진한 걸러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공간을 더욱 빛나게 해드립니다. 세련된 느낌의 블랙과 장미빛 컬러가 조화를 이룬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으로 PAVV만의 디자인 철학을 직접 감상해 보세요.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LN40A750R1F
세계 최초로 크리스털 로즈 공법을 적용해 투명한 크리스털 속에 장미의 매혹적인 컬러와 블랙의 세련됨을 아름답게 표현한 첨단 디자인입니다.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공법은 단순히 제품 표면에 코팅을 하거나 덧칠한 것이 아닌 투명한 크리스털 느낌의 신소재와 은은한 빛의 컬러를 일체화 해 TV의 베젤을 완성한 첨단 디자인 공법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PAVV만의 앞선 디자인 기술입니다

Art of PAVV
LN40A750R1F
주변의 밝기나 보는 각도에 따라 컬러의 느낌이 다른 크리스털 아트 작품처럼 아름답게 표현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지문이나 흠직이 잘 나지 않으며, 무공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그 가치는 더욱 빛이 납니다.

똑똑한 TV가 만들어 내는 120장의 새로운 이미지
LN40A750R1F
기존 HD보다 2배 가량 해상도가 좋아진 Full HD에 초당 120장의 이미지를 구현해 화면 끌림 현상을 완벽하게 개선했습니다. 스포츠와 게임에서 보여지는 빠른 동영상도, 증시같이 빠르게 흐르는 자막도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여드립니다.

더욱 좋아진 PAVV의 디지털 화질 기술칩 DNIe pro
LN40A750R1F
DNIe(Digital Natural Image engine)은 삼성PAVV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지철 영상을 완성하는 핵심 기술 입니다. 보르도 750의 Full HD와 120Hz 환경에 알맞도록 업그레이드된 DNIe pro!! 정지화상과 동영상에서 해상도 변환 시 발생할 수 있는 번짐/떨림 현상을 제거하여, 보다 완벽한 Full HD & 120Hz 영상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더욱 실감나는 음향과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모드
 LN40A750R1F
PAVV의 엔터테인먼트 모드는 스포츠, 영화, 게임 각 장르에 맞는 최적화된 영상과 음향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젠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엔터테인먼트 모드로 더욱 실감나는 시청이 가능합니다.

극장에서 경험할 수 없는 편리함. 전동 벽걸이
LN40A750R1F
사용자의 눈높이와 시야각에 맞춰 각도를 조정해 주는 전동 벽걸이 (Auto Wall-mount) 기능이 있어 누워 있거나 키가 작은 어린이들도 눈높이에 맞춰 편안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15°와 좌우 20° 이동이 가능, 자동/수동 설정이 가능, TV전원 OFF시 자동으로 중앙 이동 가능합니다. 세계최초로 TV리모컨으로 조정이 되는 전동 벽걸이로 극장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편리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편리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휠 리모콘
LN40A750R1F
싱글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도임되어 원하시는 목록을 더욱 수비고 빠르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리모컨도 휠타입으로 개선돼 버튼을 일일이 누르지 않아도 손끝 하나로 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가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생활정보와 최신 UCC까지 POWER Infolink
LN40A750R1F
TV와 인터넷선을 연결하면 기본적인 생활정보인 ‘뉴스’, ‘일기예보’, ‘증시 정보’를 TV 화면의 상단이나 하단에 띄워놓고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 서비스를 비롯하여,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Youtube의 동영상 UCC까지 볼 수 있는 PAVV만의 첨단 서비스 기능입니다.

USB로 동영상까지 즐길 수 있는 파워 와이즈링크
LN40A750R1F
사진, 음악파일은 기본, 이제는 USB로 동영상까지 즐길 수 있는 파워 와이즈링크(Power WISELINK). 손끝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휠리모콘과 편리한 UI를 도입하여 작은 PC화면에서 보았던 동영상도 이제는 USB에 다운받아 PAVV 대화면 TV로 쉽고 편리하게 즐기세요.

PC속의 멀티미디어를 TV에서 보는 PC 불러오기(DLNA)
LN40A750R1F
글로벌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인증으로 받은 PC불러오기(DLNA)기능은 랜선(이더넷 케이블)만으로 PC의 데이터들을 TV에서 즐길 수 있는 홈 네트워크 기능입니다. PC에DLNA기능으로 PC에 있는 동영상, 사진, 음악을 쉽고 빠르게 찾아 TV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빈틈없는 세밀한 영상을 표현하는 블랙패널
LN40A750R1F
패널이 블랙일수록 패널 입자가 균일하고, 세밀 할 수록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인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보르도 750에 채용된 블랙 패널은 패널 내의 입자가 더 작아지고 균일해졌기 때문에 내부의 빛이 규칙적이고 세밀하게 표현됩니다. 이제 선명하고 빈틈없이 생생한 영상으로 향상된 보르도 750의 명암비와 선명도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깊이감 있는 명암비를 표현하는 스피드 백라이트
LN40A750R1F
영상 소스에 따라 밝기가 강해졌다, 약해졌다 작동을 하는 백라이트 밝기 조정속도가 기존 보다 2배 가량 빨라져서 더욱 실감나는 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스피드 백라이트. 이제 보르도 750으로 원본 그대로의 영상을 깊이감 있는 화질로 감상해 보십시오.

현실감 넘치는 완벽 영상 와이드 컬러 컨트롤pro
 LN40A750R1F
기존 블루영역과 그린영역을 확장하여 블루와 그린 표현을 강화했던 와이드 컬러 컨트롤을 업그레이드하여 레드 영역까지 색상표현을 확장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화면을 보여주는 와이드 컬러 컨트롤pro. 보르도 750은 와이드 컬러 컨트롤pro기능으로 색의 표현 영역을 더욱 넓혀 선명하고, 완벽한 실감 영상을 표현합니다. 이젠 더욱 자연스러운 화질로 손에 잡힐 듯한 완벽 영상을 경험해 보세요.

신개념 양방향 데이터 방송(ACAP)
 LN40A750R1F
방송을 보면서 문서, 그래픽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TV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 방송을 지원. 보다 알차고, 유익한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젠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궁금했던 선수 프로필도 동시에 확인 할 수 있고, 뉴스를 보면서 일기예보, 교통정보등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녹화는 기본 ! PAVV를 더욱 신나게 즐겨보세요!
 LN40A750R1F
365℃ (DTV 포털 서비스) 다양한 컨텐츠 제공, VOD (영화/드라마) + 뉴스/게임/교육 별도 가입비 없이 기본 서비스 (뉴스,VOD 영화 500편) 무료 별도 표시된 유료 컨텐츠 이용 시에만 요금 부담.

더욱 좋아진 모습으로 선보이는 Anynet+
LN40A750R1F
외부 기기와의 손쉬운 연결은 물론 리모콘 하나로 자유롭게 제어 할 수 있는 Anynet이 더욱 손쉽게 연결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Anynet+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기존 Anynet과 달리 추가 케이블이 불필요하며 HDMI 하나로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블루레이, 홈시어터 등 삼성 AV기기들은 HDMI로 간단하게 연결하면 각 기기마다 해당되는 리모컨으로 동작시킬 필요 없이 삼성 TV리모컨 하나로 TV에 연결되어있는 주변기기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료 =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