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형차 2륜

혼다 DN-01 가격, 제원, 동영상 (오토매틱 트랜스미션 모터싸이클) Honda DN-01 (혼다 오토바이)

by 3sun 2008. 5. 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정우영, www.hondakorea.co.kr)는 수냉 4사이클 OHC 4밸브 V형 2기통 엔진을 탑재한 신개념 스포츠 모터사이클 DN-01(디엔-제로원)을 20일 출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5년 동경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을 탑재한 모터사이클 컨셉카로 처음 소개된 DN-01은 이후 3년 동안 정식 시판을 위해 ‘혁신적인 디자인, 모터사이클만이 가능한 스포티한 타는 맛, 쉬운 조작이 가능한 모터사이클’ 이라는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개발되었다. 올 초 일본과 유럽에 판매 되기 시작하면서 모터사이클 입문자와 매니아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강렬한 개성이 돋보이는 DN-01의 외관은 모던함과 스포티함의 조화를 컨셉으로 디자인 되 었으며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최저 시트고를 채택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DN-01은 혼다의 독자적인 기술인 유압 기계식 무단변속기인HFT(Human-Friendly Transmission: 인간 친화적 트랜스 미션)를 탑재해 라이더가 주행하는 동안 변속충격을 거의 느끼지 않는 뛰어난 주행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세계 최초로 자동변속과 수동변속이 모두 가능한 모델로 일반 주행을 커버하는 D모드, 스포츠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S모드의 오토 모드와 수동 기어 변속 주행을 가능케 하는 6단 매뉴얼 모드를 갖춰 라이더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최상의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N-01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컨셉의 모터사이클이라는 의미로 ‘Discovery of a New Concept’에서 명명 되었으며 올 3월 일본에서 최초 출시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N-01의 색상은 블랙, 퍼플 두 가지이며, 판매가격은 1,590만원(부가세포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쾌적한 주행을 실현하는 수냉 4사이클 OHC 4밸브 V형 2 기통 680㎤ 엔진은 강력하고 평탄한 토크 특성을 갖고 HFT와의 매칭 또한 우수합니다. 구동계에는 메인터넌스 프리로 내구성·정숙성이 뛰어난 샤프트 드라이브를 채용.엔진을 풀 러버 마운트로 고정, 진동을 최소화하였고 뿐만 아니라 엔진내에 프라이머리/파이널 캠 댐퍼를 장착했으며, 가감 속도시의 진동 흡수를 도모하여 장거리 투어링시의 피로경감에도 기여해 쾌적한 크루징을 실현합니다. 또한, 엔진과 구동계에는 블랙 도장을 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연료 공급 장치에는 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 「PGM-FI」를 탑재하였습니다.
인 젝터는 각 실린더에 12 홀 인젝터를 1기씩 장착하였고 제어부에는 고정밀도의 32 bit 프로세서 ECU(일렉트릭·컨트롤·유니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주행 조건에 따라 항상 최적인 연료 분사량과 분사 타이밍을 컨트롤 함으로써 보다 뛰어난 리스폰스와 매끄러운 주행, 동시에 IACV(인테이크·에어·컨트롤·밸브)의 채용 등에 의해 겨울철에도 뛰어난 시동성을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HFT와의 제휴 제어에 의해 3개의 변속 모드 각각 최적의 연료 분사 프로그램의 설정을 가능케하여 어느 모드에서도 부드러운 가속을 실현합니다. 배기가스는 ‘에어 인젝션 시스템’ 과 배기챔버내 촉매장치(캐터라이저) 장착으로 EURO-3 규정 수준 이하로 감소시켰습니다.




매 우 부드럽게 작동하는 유압식 클러치 뿐만 아니라 HFT는 기계형 중립 기어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버튼을 눌러줌으로써 유압식 클러치 연동을 완전히 해제시켜 줍니다. 그러므로 브레이크를 연동시켜줄 필요 없이 멈춤 상태에서 작동을 시키거나 회전속도를 변경시킬 수 있게 됩니다. HFT는 또한 엔진이 꺼질 때 마다 자동으로 기계형 중립 기어로 전환할 수 있으며 모터사이클이 멈췄을 때 움직임을 촉진시킴으로써 리어 휠 드라이브가 트랜스미션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끊어지도록 해줍니다.

엔 진 뒷부분의 스윙 암(프로 암) 하부에 배치된 6 L 용량의 배기챔버는 엔진의 출력 특성 향상에 기여해 풍부한 토크를 발휘합니다. 또한 외관상의 특징이기도 한 삼각형 단면의 소음 장치와 조화를 이루어 충분한 용량을 확보하여 주행 소음의 저감을 도모했습니다.
이 장치에 의해 V트윈의 고동감과 HFT의 작동음이 하나가 되어 DN-01독자적인 사운드를 자아내어 라이더에게 새로운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DN-01에 탑재하고 있는 Honda 독자적인 록 업 기구부착 유압 기계식무단변속기 「HFT(Human-Friendly Transmission)」는 하나의 축 위에 발진 기능으로부터 동력 전달, 그리고 변속 기능까지 가지는 변속기입니다.

기본 구성은 엔진의 동력을 출력 축으로 전하면서 유압으로 변환하는 오일펌프와 그 유압을 다시 회전력으로 변환해 출력하는 오일 모터로부터 되어 복수의 피스톤과 디스트리뷰터 밸브, 피스톤을 작동시키는 사판, 출력축과 일체화된 실린더로 구성되어 HFT 특유의 구조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압 기계식무단변속기에서는 세계 최초로 록 업 기구를 갖추어 고속으로 주행시에는 이 록 업 기구가 연료의 전달 효율의 로스를 최소하여 연료 소비율의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HFT에는 전자 제어에 의한 다채로운 변속 모드를 설정 변속 쇼크가 없는 느긋하고 평안한 가속으로 크루징에 적절한 「D모드」, 뛰어난 스로틀 리스폰스로 스포츠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S모드」의 2개의 풀 오토 모드, 그리고 메뉴얼 트랜스미션 감각의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6단 메뉴얼 모드」의 3 모드를 설정해, 라이더의 의사에 의한 변경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폭넓은 영역의 운전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과 요구사항 들을 만족시키는 강력하면서도
다양한 성능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HFT가 일반적인 주행시에는 ‘D'(주행) 모드, 보다
빠르고 날렵한 가속을 경험하고 싶을 때에는 ’S'(스포츠) 모드로 변경하는 것처럼 두
가지 완전한 자동 변형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두 가지 자동 주행 모드외 6단
매뉴얼 모드를 제공하며 운전자들이 수동기어와 같은 느낌을 받도록 기아변속
버튼(Selection Button)을 위 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DN-01의 HFT는
예외적으로 쉬운 작동과 더불어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주행 느낌을 만족시킵니다.



자료 출처 = http://www.honda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