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삼성전자 `소울'폰 - 작동 영상 - Samsung `Soul' Phone

by 3sun 2008. 6. 22.

[출처 = http://itemtv.co.kr/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 휴대폰 'Soul'이 국내에 출시된다.

지난 2월 MWC 2008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Soul'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살아있는 UI를 탑재한 프리미엄 휴대폰으로, 삼성 휴대폰의 비전을 제시하는 전략폰이다.

'Soul'의 이유있는 돌풍

'Soul'은 출시전부터 해외 사업자들로부터 '삼성다움'이 느껴지는 첨단 기능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조화된 프리미엄폰이라는 호평과 함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세계 각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월 유럽시장에 본격적인 출시 이후 한 달 여만에 100만대이상 판매되었다. 특히 영국에서는 출시 2주만에 약 8만대가 판매되어 휴대폰 히트리스트 2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영국에서만 약 28만대가 판매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독일에선 '유로 2008'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독일의 축구 영웅 미하엘 발락(Michael Ballack)의 리더십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적극 활용한 히어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전개해 Soul 출시 한 달 반 만에 15만 대로 판매 호조를 이어 가고 있다.

최근 중국, 동남아, 러시아 등에서의 출시에 이어 국내에서도 출시됨에 따라 'Soul'은 삼성 텐밀리언셀러폰의 계보를 이어 갈 것으로 전망된다.


살아 움직이는 UI (User Interface) 구현한 Soul폰 국내상륙

국내에 출시되는 'Soul'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폰 전면 하단부의 OLED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 맞게 아이콘이 자동 변환되는 UI를 담았다는 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 를 들어 카메라 촬영을 할 때는 카메라 아이콘(밝기조절, 확대/축소 등)으로, DMB를 시청할 때는 DMB 아이콘(채널, 볼륨 등)으로 키패드 아이콘이 자동 변환된다. 또 영상통화를 할 때, 계산기를 이용할 때에도 기능에 적합한 아이콘으로 전환된다.

'Soul'의 또 다른 특징은 강력한 카메라 기능. 500만 화소 고화질 디지털 메라 모듈을 장착했고, 오토포커스 기능, 고감도 ISO, 손 떨림 보정, 접사, 얼굴인식, 파노라마, 스마일 샷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국내 제품에는 지상파 DMB 기능이 탑재됐으며, HSDPA를 지원해 7.2Mbps의 빠른 속도로 영상통화, 무선 인터넷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뱅킹 기능, 이동식 디스크, 파일뷰어, 블루투스 등 각종 첨단 기능을 두루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oul은 삼성 휴대폰의 혼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기존 슬라이드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터치 방식의 키패드를 부분적으로 적용해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말했다.

'Soul'은 먼저 SKT, KTF를 통해 출시되고 다음 달에는 LGT를 통해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그레이와 플래티늄 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0만원대 후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