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무료 소프트웨어

*.mts , *.m2ts, H.264, AVCHD 캠코더 동영상 파일 컴퓨터에서 재생하기 - 곰플레이어, KMPlayer

by 3sun 2008. 7. 26.
사용자 삽입 이미지

 HD 캠코더에 저장된 AVCHD규격의 동영상 파일인 *.mts, *.m2ts를 컴퓨터에서 재생할려면 안되는 경우가 있어, 방법을 찾아봤다.

 우선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그 파일에 맞는 코덱이 필요하다. 대부분 무료로 구할 수 있지만, 성능이 떨어지거나 저작권문제로 구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유료 프로그램을 쓰는 것인데,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무료 시험판을 이용해서 코덱을 활용하는 것이다.


 싸이버링크 파워 DVD(cyberlink powerdvd)로 도전해 보자~

 싸이버링크 파워DVD(cyberlink powerdvd) 맛보기판 다운로드 페이지(http://kr.cyberlink.com/)에서 받는다. 혹시 다운로드 페이지가 안될 때, 싸이버링크 한글 홈페이지(http://kr.cyberlink.com/)에서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면 무료 시험판을 찾을 수 있다.

 파워DVD 시험판을 설치하면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30일 지나면 등록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지만, 프로그램 설치시 사용된 코덱은 계속활용할 수 있다. 어떻게? KM Player나 곰플레어같은 외부 코덱을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쓰면 된다.


우선 곰플레이어(Gom Player)에서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설정-기타-코덱에서 H264 동영상을 자체코덱으로 재생하지 못하게 한 것으로 mts파일을 재생할 수 있었다. 곰플레이어 자체 코덱으로 하면 재생 될듯 하다가 프로그램이 다운되버린다.
 

다음으로 KM Player에서 설정을 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부 비디오 코덱을 설정해야한다. 외부 코덱 사용자 정의에서 코덱이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해서 추가를 하면 코덱이 보일 것이다. 그러면, 확인을 누르고, H.264, AVC1에 CyberLink H.264/AVC Decoder를 선택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H264 동영상 재생에서 CoreAVC 코덱이 가장 빠르다. 유료 코덱 $14.95 http://www.coreavc.com/

mts m2ts avi 변환 http://par.sarang.net/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