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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차 2륜

S&T모터스, 이륜차 'EFI 시스템' 국산화 - 오토바이 전자식 연료분사 장치

by 3sun 2008. 10. 14.
S&T모터스가 국내 최초로 고배기량 EFI 시스템 국산화에 성공했다. S&T모터스는 2일 오후 3시 창원 본사에서 박근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GT650/GV650 EFI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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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I 시스템(Electronic Fuel Injection System)은 전자제어를 통해 연료를 엔진 내부에 분사시키는 시스템으로 이륜차의 성능 및 내구성과 직결되는 핵심 기술이다. 이 기술은 전세계적으로도 혼다, 야마하, 스즈키, 가와사키 등 일본 4대 메이커를 비롯한 8개 기업만이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확보해야만 기술개발이 가능하다. S&T모터스 관계자는 “EFI의 핵심 장치인 ECU(엔진 전자제어장치)는 계열사인 S&T대우와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하는 등 S&T그룹의 기술력을 십분 활용해 국산화에 성공했다”며 “일본에서 전량 수입해오던 EFI 시스템의 국산화 성공으로 연간 150억원의 수입대체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S&T모터스는 연말까지 S&T모터스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종에 EFI시스템을 적용해 세계시장에서 S&T모터스의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이 더욱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T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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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 System:DOHC 8 valve water cooled
Starter System: Electric
Displacement: 647cc Electric Fuel Injection
Cylinders: 2
Gear Shift Pattern: 1Down 5up
Brake System: Front Dbl Disc, Rear Disc
Dimensions (LxWxH): 2060 x 740 x 1090mm
Front Tyre: 120/ 70-ZR17 55W
Rear Tyre: 160/ 60-ZR17 69W
Wheel Base: 143.5cm
Seat Height: 78cm
Ground Clearance:15cm
Dry Mass:196kg
Fuel Tank:17 Litre

GV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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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 650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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