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도요타 iQ의 차폭이 우리나라의 경차 규격보다 크기 때문에 수입된다면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없다. 기본적으로 CVT의 자동변속기이고, 차체가 작고 회전반경이 3.9미터로 다루기 쉬운 차인데,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쉽다.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도요타가 한국에 진출해도 정식으로 수입되기는 어려울것 같다.
경차 규격
대한민국
일본
도요타 iQ
배기량(cc)
1000
660(출
력제한 64마력)
996
길이(m)
3.6
3.4
2.985
차폭(m)
1.6
1.48
1.68
높이(m)
2
2
1.5
가격
가장 저렴한 기본 모델이 140만에부터 시작해서 고급모델에 각종 선택사양을 더하면 200만엔 정도까지한다. 단순 환율 계산으로도 기본 2000만원이 넘어 간다.
도요타 iQ 견적 내기(일본어) http://toyota.jp/iq/concept/grade/index.html 주요제원, 연비
890 1,110 3.9 연료 소비율 10·15모드 주행(국토 교통성 심사치) km/L
23.0 JC08모드 주행(국토 교통성 심사치) km/L
21.0 주요 연비 개선 대책 가변 밸브 타이밍, 전동 파워 스테어링, 자동무단변속기, 충전 제어
2,985 1,680 1,500 2,000 트레드 1,475 1,460 135 실내 1,560 1,515 1,145 4
형식 1KR-FE 종류 직렬3기통DOHC 71.0×83.9 압축비 10.5 0.996 50(68)/6,000 최대 토르크〈넷〉 N·m(kgf·m)/r.p.m.
90(9.2)/4,800 연료 공급 장치 EFI(전자 제어식 연료 분사 장치) 32 사용 연료 무납레귤러 가솔린
스티어링 락&피니온식 서스펜션 프런트 맥퍼슨 스트럿식 코일 스프링 리어 토션빔식 코일 스프링 브레이크 프런트 벤티레이티드 디스크 리어 리딩 트레일링식 드럼 구동 방식 전륜구동 방식
트랜스미션 Super CVT-i(자동무단변속기) 전진 2.3860.426 후퇴 2.505 감속비 5.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