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인 시코라인(Sycoline)에서 자전거용으로 만든 자동무단변속기가 나온다고 한다.
변속기 원리는 자전거용 제품뿐만 아니라 변속이 필요한 곳이면 모두 적용할 수 있다. 전자 부품이나 다른 부가적인 제어장치 없이 기계적 작동만으로 자동변속을 한다. 미끄러짐이 없는 기어식이라 효율도 높다.
이 제품을 보면서 생각난 것인데 이걸 차동기어로 써도 괜찮을 것 같다. LD기능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될것 같고. 일반 승용차에 적용하기 힘들다면, ATV는 어떨까? 바퀴쪽에 각각 달아 놓으면 변속기도 되면서 차동기어 역할도하고 말이지. ㅎㅎ
특허청에 등록된 정보에 나온 변속기 구조.
자료 출처- http://sycoline.com/
변속기 원리는 자전거용 제품뿐만 아니라 변속이 필요한 곳이면 모두 적용할 수 있다. 전자 부품이나 다른 부가적인 제어장치 없이 기계적 작동만으로 자동변속을 한다. 미끄러짐이 없는 기어식이라 효율도 높다.
이 제품을 보면서 생각난 것인데 이걸 차동기어로 써도 괜찮을 것 같다. LD기능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될것 같고. 일반 승용차에 적용하기 힘들다면, ATV는 어떨까? 바퀴쪽에 각각 달아 놓으면 변속기도 되면서 차동기어 역할도하고 말이지. ㅎㅎ
SLB | 800g~1500g (등급별 분류됨) | ||
0.5 ~ 4배속 (크랭크 기어 48T 입력시) | EST | ||
뒷바퀴 허브 대체하여 장착 | 별도의 유지관리 필요없음 | ||
▷ Hub Type EST. ▷ 라이더와 주행 조건에 따라 즉각적 자동무단변속. ▷ 라이더의 주행 취향에 따라 Hard / Normal / Soft Type의 제품선택 가능. - Hard Type : Hard한 변속강도를 유지하여 파워풀한 라이딩을 추구하는 숙련된 라이더에게 적합한 타입. - Normal Type : Normal한 변속강도를 유지하여 자유로운 라이딩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타입. - Soft Type : Soft한 변속강도를 유지하여 편안하고 부드러운 라이딩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타입. ▷ 6 Hole Disk Brake 및 QR레버 호환 방식 채택. ▷ 페달 양방향 동력전달 'i-Drive'기능 옵션 선택 가능. ▷ 대체부품 - 수동 변속부품(변속레버, 변속와이어, 체인링, 앞 딜레일러, 스프라켓, 뒷 딜레일러,뒷 허브)을 대체하여 SLB장착만으로 자동무단변속 성능구현. |
특허청에 등록된 정보에 나온 변속기 구조.
자료 출처- http://sycol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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