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양산형 iMiEV 공개
iMiEV는 양산 메이커 중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양산 전기차로 이번 회계연도에는 2천대, 다음해부터는 5천대가 생산될 예정이다. 올해 말부터는 일반 판매도 시작된다. 가격은 460만 엔(약 4만 6,841달러)로 당초 예상 보다는 높게 책정됐다. 하지만 정부의 보조금와 세금 면제 혜택을 더하면 3백만 엔으로 줄어든다.
iMiEV는 i가 베이스 모델이다. 일본에서 경차로 분류되는 i의 전기차 버전으로 일본의 10-15 모드 기준으로 최대 항속 거리는 160km 내외, 최고 속도는 130km/h이다. 전기 모터의 출력은 63마력, 최대 토크는 18.3kg.m이다.
iMiEV의 항속 거리 160km는 일본인 일 평균 거리를 충분히 만족한다는 설명이다. 충전 시간은 100V 사용 시 14시간, 200V는 7시간, 급속 충전 시스템을 사용하면 30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하다.
iMiEV는 양산 메이커 중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양산 전기차로 이번 회계연도에는 2천대, 다음해부터는 5천대가 생산될 예정이다. 올해 말부터는 일반 판매도 시작된다. 가격은 460만 엔(약 4만 6,841달러)로 당초 예상 보다는 높게 책정됐다. 하지만 정부의 보조금와 세금 면제 혜택을 더하면 3백만 엔으로 줄어든다.
iMiEV는 i가 베이스 모델이다. 일본에서 경차로 분류되는 i의 전기차 버전으로 일본의 10-15 모드 기준으로 최대 항속 거리는 160km 내외, 최고 속도는 130km/h이다. 전기 모터의 출력은 63마력, 최대 토크는 18.3kg.m이다.
iMiEV의 항속 거리 160km는 일본인 일 평균 거리를 충분히 만족한다는 설명이다. 충전 시간은 100V 사용 시 14시간, 200V는 7시간, 급속 충전 시스템을 사용하면 30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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