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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차 2륜

공도용 ATV (사발이) - 포장도로 주행을 위한 후륜 차동기어 장착 (디퍼렌셜, rear differential gear)

by 3sun 2009. 7. 17.
KSB라는 기업에서 판매중인 공공도로 주행용 ATV. 가격은 전화문의... ㅋㅋ
(출처 = http://samdabike.com/shop/item.php?it_id=1239097748)

후륜에 차동기어(differential gear)를 장착해서 좌우바퀴로 동력을 차등 배분한다.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기본으로 장착되는데, 험로용 ATV는 오히려 주행성능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장착되지 않고 양쪽 바퀴를 항상 같은 속도로 돌리게 된다. 하지만, 포장도로에서 달리기 위해서는 차동기어가 있어야 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연비향상등을 꽤할 수 있다.

이왕이면, 바퀴도 포장도로에 맞게 스쿠터 바퀴같은 좀 더 얇은 것으로 교체 했으면 좋지않았을까? 연비도 좋아지고, 저속에서 운전하기도 힘이 덜들고 말이지. 무게를 보면 일반 이륜 오토바이와 비교해서 그리 무거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바퀴폭이 좁아진다고 해도 문제될 것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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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FICATIONS CRS125
Engine type 4-Stoke Single Cylider
Displacement 124.6cc
Bore/Storke(mm) ∮52.4*57.8
Compression Ratio 10:1
Max power 6.3kw/7500rpm
Max torque 13nm/7000rmp
Top speed 60 km/hr
Ignition CDI
Starter STARTER
Transmission CVT+Reverse(Forward-Neutral-Reverse)
Dry Weight 165 kg
L/W/H 1730/1050/1055 mm
Front/Rear Brakes Disc /Drum
Front/ Rear tires AT21*7-10"/225/40-10"
Fuel Tank Capacity 8.1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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