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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재규어 뉴 XF 3.0 디젤 - 가격, 제원, 연비, 성능 - 275마력, 최대토크 61.2kg·m

by 3sun 2009.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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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형 뉴 XF 3.0 디젤 가격

럭셔리(240마력) 7,490만원
프리미엄(240마력) 8,390만원
S프리미엄(275마력) 9,190만원

2010년 XFR 가격 V8 슈퍼차저 가솔린
144,900,000


구분 XF
3.0D
Luxury
3.0D
Premium
3.0D S
Premium
XFR
크기 및
중량

(mm)
4,961 4,961 4,961 4,961

(mm)
1,877 1,877 1,877 1,877

(mm)
1,460 1,460 1,460 1,460
축거(mm) 2,909 2,909 2,909 2,909
윤거
(mm)
1,559 1,559 1,559 1,559

(mm)
1,605 1,605 1,605 1,605
승차 인원(명) 5 5 5 5
공차중량(kg) 1,880 1,880 1,880 1,960
엔진 및
성능
형식 V6 Turbo
Diesel
V6 Turbo
Diesel
V6 Turbo
Diesel
V8 DOHC
S/C
기통수/총배기량 6/2,993 6/2,993 6/2,993 8/5,000
최대 출력(bhp/rpm) 240/4,000 240/4,000 275/4,000 510/6,000
- 6,500
최대 토크(kg.m/rpm) 51/2,000 51/2,000 61.2/2,000 63.8/2,500
- 5,500
연료공급방식 전자제어식 전자제어식 전자제어식 전자제어식
연료탱크용량(리터) 69.5 69.5 69.5 69.5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자동 6단 자동 6단 자동 6단
구동방식 FR FR FR FR
섀시 서스펜션 전륜 더블위시본 더블위시본 더블위시본 더블위시본
후륜 더블위시본 더블위시본 더블위시본 더블위시본
스티어링 형식 랙앤피니언
(서보트로닉)
랙앤피니언
(서보트로닉)
랙앤피니언
(서보트로닉)
랙앤피니언
(서보트로닉)
최소 회전반경 5.9 5.9 5.9 5.9
브레이크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규격 245/45R 18 245/45R 18 245/45R 18 전255/35R 20
후285/30R 20
정부 공인 표준 연비(km/l) 13.0 13.0 12.8 7.1
연비 등급 2등급 2등급 2등급 5등급

CO2배출량(g/km)

207 207 211 328
안전최고속도(km/h) 240 240 250 250
0-100km/h 가속시간 7.1 7.1 6.4 4.9

기본장착품목 3.0D Luxury 3.0D Premium 3.0D S Premium XFR
매카니컬 JaguarDrive Selector™
Jaguar Sequential Shift
속도감응형 파워스티어링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4채널 4센서 ABS
트랙 DSC(Trac Dynamic Stability Control)
CBC(Cornering Brake Control)
Active Differential Control      
Adaptive Dynamics      
Jaguar Drive ControlTM with Dynamic Mode
Jaguar Dirve ControlTM with Winter Mode
정속주행장치
듀얼/앞좌석사이드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
후방 주차센서      
전/후방 주차센서 및 후방 카메라
(주차 보조선)
 
Jaguar Smart Key System (Keyless Start)
Keyless Entry System  
인테리어 재규어사운드시스템(140W, 6CD, 8스피커,MP3호환)      
Bowers & Wilkins서라운드사운드시스템(440W, 6CD, 13스피커&서브우퍼, MP3호환, 포터블오디오인터페이스, Dolby Prologic II)  
Touch Screen (DMB TV & Navigation)
온보드 컴퓨터 및 메시지 센터
Bluetooth 전화 시스템
Bond Grain 가죽 시트      
Softgrain 가죽 시트  
최고급우드그레인 내장 S.A Walnut Burr Walnut Burr Walnut Dark Oak
앞좌석 좌/우 10/10 방향 메모리 파워시트  
앞좌석 좌/우 18/14 방향 메모리 파워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앞좌석 쿨링시트  
다기능 가죽 열선 스티어링 휠
전동식 스티어링 휠
Full Auto Air-conditioning
전동식 리어 선블라인드  
익스테리어 18" Venus Alloy Wheel      
18" Cygnus Alloy Wheel    
20" Nevis Alloy Wheel      
앞열선 유리
전동식 틸트 슬라이딩 선루프
오토 제논 헤드램프
레인센서 와이퍼
헤드램프 파워워시

재규어 코리아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최첨단 3.0리터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한 ‘뉴 XF 3.0 디젤’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뉴 XF 3.0 디젤’은 ‘럭셔리’와 ‘프리미엄’, 그리고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S 프리미엄’ 등 총 3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새 로운 첨단 3.0리터 디젤엔진을 채택한 뉴 XF 3.0 디젤 ‘럭셔리’와 ‘프리미엄’ 모델은 파워풀한 성능, 높은 연비 및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자랑한다. 최고출력 240마력(@4,000 rpm), 최대토크 51.0 kg.m(@2,000rpm)로 0-100km/h 가속시간(제로백)은 단 7.1초에 불과하다. 공인연비는 리터당 13km로 한번 주유로 9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실용적인 측면까지 겸비하고 있다.

신형 디젤엔진은 기존의 2.7리터 엔진에 비해 출력을 33% 강화하면서도 CO₂배출량을 10%나 감소시켜 2011년 초부터 적용될 예정인 Euro 5 규정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엔진이다.

‘S 프리미엄’ 모델에는 AJ-V6 D Gen III S 고성능 디젤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61.2 kg.m(@2,000 rpm)로 동급 3.0리터 디젤엔진 중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 가속시간은 6.4초 만에 주파 가능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또한, 일상적인 주행에서 많이 사용되는 80-113km/h (50~70mph)까지 가속시간은 단 3.2초에 불과하여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에 걸맞는 월등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좀 더 스릴있는 드라이빙을 위해, 기존 XF SV8 모델에만 적용되던 다이내믹 모드(Dynamic Mode)를 뉴 XF 3.0 디젤 전모델에 장착하였다. 이 시스템은 고속에서의 오버스티어링 제어능력 및 차체 안정성을 높여 더욱 빠르고 경쾌한 코너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운전자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DSC와 결합한 브레이크의 간섭을 최소화한다.

뉴 XF 3.0 디젤은 V-형 엔진에는 업계 최초로 첨단 패러렐 시퀀셜 터보차저 시스템을 탑재하여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빠른 응답력의 가변(variable-geometry) 제1터보차저가 작동하며, 크기가 더 작은 제2터보차저는 필요 시에만 작동하여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단 0.3초 이내에 제2터보차저의 작동이 가능하여 공회전 상태에서 51.0kg.m의 토크를 발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0.5초로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뉴 XF 3.0 디젤엔진은 강화탄소강(CGI)으로 제작되었으며, 최신 커먼레일 직분사 시스템 및 3세대 피에조(piezo) 인젝터를 탑재하여 매 연소 주기 마다, 2,000bar의 압력에서 최대 5회의 정밀 분사를 가능하게 하므로 엔진 연소 소음을 최소화한다. 또한, 방음에 탁월한 라미네이티드 와이드스크린(이중접합유리)를 채택하여 디젤엔진 특유의 소음 및 공기 저항으로 인한 바람소리 또한 획기적으로 저감하였다.

뉴 XF 3.0 디젤은 독보적인 13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갖춘 B&W(Bowers & Wilkins) 440W Dolby® ProLogic® II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B&W는 영국 명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으로써 EMI, 데카, 그라모폰, 필립스 등 세계적인 레코딩회사의 스튜디오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자동차에는 최초로 장착되었다. 또한, 휴대용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통해 iPod®과 MP3 플레이어를 직접 연결가능하며, 터치스크린이나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블루투스(Bluetooth) 전화시스템, 7인치 풀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 및 DMB TV등 실용적인 편의장치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앞좌석에는 10x10 방향의 통기형 냉난방 시트 및 '프리미엄’ 모델에 장착된 후방 주차 카메라는 후진 중에 자동차의 후방 지역을 모니터에 보여주며 스티어링 휠의 각도에 따라 움직이는 스크린 속 안내선이 후진 방향을 제시하여 주차 시 매우 편리하다.

재규어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뉴 XF 3.0 디젤’은 더욱 강력해진 신형 엔진과 최고급 편의사양을 통해 프리미엄 디젤 세단 세그먼트내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며, “성능과 연비, 정숙성 등 모든 면에서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진정한 프리미엄 디젤 세단의 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 코리아 http://www.jaguar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