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창고

파란 항공사진 지도(Paran Wings) - 구글어스(Google Earth)와 상대하는(?)

by 3sun 2008. 3. 23.
 포털싸이트 파란에서 제공하는 항공사진 지도 서비스 `윙스'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지도와 연계해서 동시에 비교하면서 볼 수 있다. 한쪽을 움직이면 다른 쪽도 같은 위치로 함께 이동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지번이 나와있는 부동산 지도와 함께. 이것도 한쪽을 움직이면 다른 쪽도 같이 움직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파트 사진과 정보를 볼 수 있다. 아파트같은 부동산 정보를 특화하려는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공사진의 화질을 보기위해 남산 타워를 확대해 봤다. 최소화면이 기본이 되는 해상도로 보인다. 확대하면 상당히 거칠어진다. 거친 선을 부드럽게 하는 디터링(dithering)의 작업이 없다. 기본화면으로도 충분히 좋긴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항공사진이 제공되고 있는 지역...아직은 수도권중심이다. 계속 확대해 간다니 전국 서비스도 되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은 서비스 초기라서 그런지, 인터페이스도 그리 편하지 못하고 서비스 지역이 수도권 중심이다. 구글어스(Google Earth)라는 좋은 상대가 있으니 많이 참조했으면 한다.


 아래 그림은 구글어스의 서울시청 주변 사진이다. 밝은 파란색 점들은 사용자들이 올린 그곳과  관련된 사진이 있음을 나타낸다. 구글어스 인공위성 사진은 확대시 좀 더 나은 화질을 보여주지만, 색감이 탁하고 오래된 사진들이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어스와 파란 윙스의 중요한 다른점 한가지, 청와대, 군사시설같은 것을 볼 수 있다와 없다. ㅎㅎ)

파란 지도 서비스 - http://local.paran.com/
구글어스(Google Earth) - http://earth.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