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알뜰폰 KT M 번호이동/ 번호등록 실패/ 400Kbps/ 코드모바일(이지모바일)

by 3sun 2020. 10. 15.

번호이동시 주의사항


번호이동 선택시 자기가 쓰고 있는 회사를 정확히 선택. 틀리게 선택하면 번호이동 사전동의에 오류가 발생하며 진행되지 않는다. - 코드모바일의 경우, (주)코드모바일과 코드모바일이 다르다. KT회선이용하는 것은 (주)코드모바일이다.


USIM 번호 정확히 입력.


유심개통후 핸드폰에 삽입하고 번호등록시 KT용 스마트폰이 아닌 SKT, U+용 폰인 경우 번호등록이 실패할 수 있다. 계속 시도해도 안될땐, USIM을 KT용 핸드폰에 넣어서 번호를 등록한 후 SKT, U+용 폰에 넣어서 쓰면 된다.

(고객센터에는 연락해보지 않아서 다른 해결책이 있는지 알아 보지 못함)


전화번호는 유심에 저장하지말고 구글계정으로 동기화하는 것이 좋음.


400Kbps 속도는 비상용으로 사용 목적. 그동안 데이터를 아예 막아놓아서 가끔 필요할때가 있어서 바꿈. 카톡, 은행앱, 지도등. 집 인터넷이 안될시 대비.

400Kbps 유튜브는 240p 해상도로 볼 수 있다.

카카오맵 기본지도는 답답하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넓은 지역을 빠르게 살피는 것은 좀 느림.

다음이나 네이버같은 웹홈페이지 이용은 약간 기다려야하는 수준. 초고속인터넷처럼 빠르지는 않지만, 충분히 쓸만한 수준. 문자위주의 페이지라면 빠르게 뜨고, 그림이 많다면 조금 기다려야한다. 빠른 속도도 원하면서 가격도 저렴(?)하길 바란다면 1Mbps, 3Mbps 서비스 추천.

400Kbps = 1초 50KB/ 60초 3MB/ 10분 30MB/ 1시간 180MB


KT wifi가 제공되므로 속도가 필요할땐 그것을 활용하면 된다. (MAC어드레스 인식방식이라고 함)(참고 - KT 알뜰폰으로 KT WiFi zone 사용하기) 그러나, 와이파이는 보조다. 이동하면서 쓰는 데이터용으로는 역시 모바일데이터가 중요하다.


유심(USIM)은 나노유심이 제공되고, 마이크로 유심등의 어댑터도 같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