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 110 - http://samdabike.com/shop/item.php?it_id=1244694721
CRS 125 - http://samdabike.com/shop/item.php?it_id=1239097748
회사 제품소개에는 번호판 달고 도로주행이 가능한 국내 유일이라는 문구가...
원래 모델이 대만 제품이라서 품질은 믿을 수 있겠는데, 가격이 어떻게 될지...
법이 바뀌면서, ATV를 이륜차로 등록해야하지만, 기존 사발이들은 법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등록이 불가능하다. 대표적인것이 동력을 차등배분하는 차동기어, 속도제한(60km/h) 기능, 방향지시등(깜박이)등이다.
근데, 최고속도를 60km/h로 제한하는 것이 ATV 보급활성화에 걸림돌이 될 것같다. 지금도 성능좋은 사발이는 100km/h 이상도 쉽게 달릴 수 있는데... 십중팔구 자동차의 보조 ECU같은 제품이 판매될 것이다. 비포장도로와 달리 포장도로에서는 실제 주행속도보다 느리게 느낄 수 있고, 주행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일괄적으로 속도제한을 두지말고, 차폭을 넓히고, 차고를 낮춰 훨씬 안정된 운전이 가능한 제품은 제한속도를 올릴 필요가 있겠다. 그야말로 포장도로용 사륜오토바이에게는 규제완화가 필요하지 않을까?
추가(2009.10.30) - 출시 가격
CRS125 : 399만원
DN110(돌핀110) : 299만원
CRS 125 - http://samdabike.com/shop/item.php?it_id=1239097748
판매사 홈페이지 질문/ 답변 게시판에 등록된 글
안녕하세요! 케이에스비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구입방법과 가격을 고지 못한이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09년 4월 국토해양부산하 자동차 성능연구소의 예비검사때 커버부분보다 타이어가 돌출된것을 지적받고 커버금형을 약 4개월동안 새로 제작하였습니다. 올해 7월1일부터는 등화검사항목이 추가 되었고 한국은 GTR방식으로 주행안전,제동성능,등화규격등 모든것을 받아야 되는데 대만은 유럽기준인 ECE방식만 알고 있고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겨우 이제검사를 시작했는데 태풍(모라꼿)때문에 검사일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모든 단계가 아직 진행중이라 고지하지 못한점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늦어도 9월 중순까지는 판매와 써비스망을 구축할 것이고 이때는 이미 2기종이 도착했을 겁니다.
돌핀110은 소비자 가격이 300만원을 넘지 않게 CRS125는 400만원을 넘지 않게 할 계획입니다. 고객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디자인과 기능면에서는 고견을 들을 기회를 최대한 빨리 마련하겠습니다.
그리고 번호판 등록에는 전혀 문제가 없고 부품부분에 관해서는 모든 부품을 구비완료 되었습니다. 정비써비스망의 구축은 고객님께서 계신 지역을 알려 주시면 그지역부터 우선적으로 구축하겠사오니 염려 마시기 바랍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글을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구입방법과 가격을 고지 못한이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09년 4월 국토해양부산하 자동차 성능연구소의 예비검사때 커버부분보다 타이어가 돌출된것을 지적받고 커버금형을 약 4개월동안 새로 제작하였습니다. 올해 7월1일부터는 등화검사항목이 추가 되었고 한국은 GTR방식으로 주행안전,제동성능,등화규격등 모든것을 받아야 되는데 대만은 유럽기준인 ECE방식만 알고 있고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겨우 이제검사를 시작했는데 태풍(모라꼿)때문에 검사일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모든 단계가 아직 진행중이라 고지하지 못한점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늦어도 9월 중순까지는 판매와 써비스망을 구축할 것이고 이때는 이미 2기종이 도착했을 겁니다.
돌핀110은 소비자 가격이 300만원을 넘지 않게 CRS125는 400만원을 넘지 않게 할 계획입니다. 고객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디자인과 기능면에서는 고견을 들을 기회를 최대한 빨리 마련하겠습니다.
그리고 번호판 등록에는 전혀 문제가 없고 부품부분에 관해서는 모든 부품을 구비완료 되었습니다. 정비써비스망의 구축은 고객님께서 계신 지역을 알려 주시면 그지역부터 우선적으로 구축하겠사오니 염려 마시기 바랍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글을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회사 제품소개에는 번호판 달고 도로주행이 가능한 국내 유일이라는 문구가...
원래 모델이 대만 제품이라서 품질은 믿을 수 있겠는데, 가격이 어떻게 될지...
법이 바뀌면서, ATV를 이륜차로 등록해야하지만, 기존 사발이들은 법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등록이 불가능하다. 대표적인것이 동력을 차등배분하는 차동기어, 속도제한(60km/h) 기능, 방향지시등(깜박이)등이다.
근데, 최고속도를 60km/h로 제한하는 것이 ATV 보급활성화에 걸림돌이 될 것같다. 지금도 성능좋은 사발이는 100km/h 이상도 쉽게 달릴 수 있는데... 십중팔구 자동차의 보조 ECU같은 제품이 판매될 것이다. 비포장도로와 달리 포장도로에서는 실제 주행속도보다 느리게 느낄 수 있고, 주행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일괄적으로 속도제한을 두지말고, 차폭을 넓히고, 차고를 낮춰 훨씬 안정된 운전이 가능한 제품은 제한속도를 올릴 필요가 있겠다. 그야말로 포장도로용 사륜오토바이에게는 규제완화가 필요하지 않을까?
추가(2009.10.30) - 출시 가격
CRS125 : 399만원
DN110(돌핀110) : 29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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