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EQ900 판매가격
(개소세 5% 적용 기준, 2016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적용) (※ 개소세 = 개별소비세)
3.8 GDi 7천300만원~1억700만원
3.3 터보 GDi 7천700만원~1억1,100만원
5.0 GDi 1억1천700만원
(※ 2015년 12월 31일 출고분까지는 자동차 개소세 3.5% 적용)
3.8 GDi 7천170만원~1억500만원
3.3 터보 GDi 7천560만원~1억900만원
5.0 GDi 1억1천490만원
제네시스 EQ900 가격표
출처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 제원, 차체크기, 연비
EQ900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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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GDi 2WD 5인(18"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8.7km/ℓ(도심 : 7.4km/ℓ, 고속도로 : 10.8km/ℓ) CO2 배출량 : 198g/km I 배기량 : 3,778cc I 공차중량 : 1,995kg I 자동8단(5등급) |
3.8 GDi 2WD (19"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8.5km/ℓ(도심 : 7.3km/ℓ, 고속도로 : 10.6km/ℓ) CO2 배출량 : 203g/km I 배기량 : 3,778cc I 공차중량 : 2,050kg(4인) / 2,030kg(5인) I 자동8단(5등급) |
3.8 GDi AWD 5인(18"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8.2km/ℓ(도심 : 7.0km/ℓ, 고속도로 : 10.3km/ℓ) CO2 배출량 : 211g/km I 배기량 : 3,778cc I 공차중량 : 2,065kg I 자동8단(5등급) |
3.8 GDi AWD (19"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7.9km/ℓ(도심 : 6.7km/ℓ, 고속도로 : 10.2km/ℓ) CO2 배출량 : 218g/km I 배기량 : 3,778cc I 공차중량 : 2,120kg(4인) / 2,100kg(5인) I 자동8단(5등급) |
3.3T-GDi 2WD 5인(18"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8.5km/ℓ(도심 : 7.2km/ℓ, 고속도로 : 10.6km/ℓ) CO2 배출량 : 203g/km I 배기량 : 3,342cc I 공차중량 : 2,060kg I 자동8단(5등급) |
3.3T-GDi 2WD (19"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8.2km/ℓ(도심 : 7.0km/ℓ, 고속도로 : 10.2km/ℓ) CO2 배출량 : 211g/km I 배기량 : 3,342cc I 공차중량 : 2,115kg(4인) / 2,095kg(5인) I 자동8단(5등급) |
3.3T-GDi AWD 5인(18"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7.8km/ℓ(도심 : 6.6km/ℓ, 고속도로 : 9.7km/ℓ) CO2 배출량 : 222g/km I 배기량 :3,342cc I 공차중량 : 2,130kg I 자동8단(5등급) |
3.3T-GDi AWD (19"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7.8km/ℓ(도심 : 6.6km/ℓ, 고속도로 : 9.7km/ℓ) CO2 배출량 : 222g/km I 배기량 : 3,342cc I 공차중량 : 2,185kg(4인) / 2,165kg(5인) I 자동8단(5등급) |
5.0 GDi AWD (19"타이어) | 정부 신고 연비 - 복합7.3km/ℓ(도심 : 6.1km/ℓ, 고속도로 : 9.5km/ℓ) CO2 배출량 : 239g/km I 배기량 : 5,038cc I 공차중량 : 2,235kg(4인) / 2,215kg(5인) I 자동8단(5등급) |
제 네시스 브랜드의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EQ900는 10년의 담금질을 마치고 올 11월 초, 글로벌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작품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브랜드 최상위 모델로서 기존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이 축적해온 위상과 헤리티지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EQ’,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라인업과 완성도의·절정을 의미하는 ‘9’를 품은 EQ900는 새로운 럭셔리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동적인 우아함을 지닌 디자인, 사람을 향한 혁신기술, 편안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 등 간결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EQ900. 이제 세계 최고 수준의 가치를 상징하는 EQ900의 품격을 하나씩 만나보겠습니다.
ATHLETIC ELEGANCE, 동적인 우아함을 지닌 디자인
EQ900에서 구현된 혁신의 아름다움은 동적인 우아함을 중시한 디자인입니다.
제 네시스의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은 전통을 존중하는 가문 고유의 문장(Crest)처럼 정중한 품격과 견고한 자신감을 드러냅니다. 어댑티브 Full LED 헤드램프는 입체감이 돋보이는 포지셔닝 램프로 우아함을 선사하며 상황별 빔 패턴의 변환으로 야간 주행 및 고속 주행 시의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후 면부의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는 볼륨감으로 기품을 높이되, 정교하고 섬세한 리어 램프 그래픽으로 클래식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플래그타입 아웃사이드 미러는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극명하게 연출하며 그 아래로는 도어 개방 시 감성적 만족을 더하는 퍼들램프가 빛나게 됩니다.
HUMAN-FOCUSED SPACE, 인간 중심의 인테리어
EQ900의 내부는 긴장감과 아름다움의 조화 속에 인간을 위한 미학이 충만합니다. 최고의 감성 품질과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가치를 소개합니다.
인 간을 받드는 시트에는 가공 처리를 최소화한 Full Grain급 프라임 나파가죽으로 가죽 고유의 자연스러운 감촉을 유지했습니다. 장인의 숨결이 깃든 스티치 라인은 세계 유수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시트를 만들고 있는 오스트리아 봉제 전문 업체와 공동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눈길이 닿는 내장재는 리얼 스티치를 적용한 프라임 나파가죽으로 감싸 안아 소프트한 고급 질감을 구현하였습니다. 스티어링 휠 부분도 놓치지 않고 이탈리아 최고급 가죽 가공 브랜드인 파수비오(Pasubio) 사의 나파가죽으로 촉감의 만족을 높였죠.
리 얼우드 내장재에는 좋은 수목을 구하기 위해 직접 세계 유명 생산지를 찾아가 소재를 꼼꼼히 검토한 세심함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독일과 이탈리아 등 지역별 최상급 베니어를 수급하고 독일의 베니어 염색 기술과 이탈리아의 나무 성형 기술을 융합하여 원목 고유의 색감 및 천연 나뭇결을 살린 최상급 리얼우드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공연 직전의 정적만큼 정숙한 내부에서 원하는 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줄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17스피커)에는 도어 스피커 메탈 그릴이 제공됩니다.
EQ900 의 운전석에서 바라본 12.3인치 고해상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에는 내비게이션 정보와 미디어 정보를 동시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운전자가 손쉽게 원하는 메뉴를 찾고 설정할 수 있어 스트레스를 주지 않습니다. 또한, 3차원 풀맵(Full Map)으로 보다 정밀해진 길 안내를 제공하죠.
인 체 특성을 반영한 센터콘솔 버튼은 운전 시에도 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변속레버의 그립감은 편안하고 든든합니다. EQ900의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클러스터 화면에 자신의 키, 몸무게 및 앉은키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화된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탑승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물리적인 안락함을 넘어 감성적인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가장 우아하고 편안하게 퍼스트 클래스의 안락함을 추구합니다]
EQ900 의 시트는 세심한 설계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독일 허리 건강협회(AGR)로부터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인정받은 모던 에르고 시트(Modern ERGO Seat)를 적용했습니다. 숄더 어드져스터를 포함한 22방향 전동 조절이 가능한 운전석은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함과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는 뒷좌석 퍼스트클래스 VIP 시트를 위해 플래그십 세단을 타는 고객의 차량 사용 행동 패턴을 우선 연구하였습니다. 그리고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 시트와 노르웨이 유명 라운지 체어 회사 제품을 철저히 분석하여 부드러운 착좌감과 시트가 몸을 감싸는 듯한 편안함을 구현하였죠. 신체 부위 중 단단한 부위는 소프트하게, 약한 부분은 단단하게 잡아주어 장시간 탑승 시에도 최상의 안락함을 유지합니다.
[EQ900의 VIP만을 위한 최고의 편의 사양]
엠 비언트 무드램프(01)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7종의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LED 램프가 크래쉬패드, 전후 도어 트림에 적용되어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합니다. 시트 조절 및 릴랙스 모드 통합 스위치(04)는 14개 방향의 시트 전동 조절로 개인별 맞춤화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뒷좌석 탑승객의 자세를 기억하는 뒷좌석 시트 메모리 시스템(05)으로 연결됩니다. 거기에 뒷좌석 듀얼 모니터(02)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03)까지. 뒷좌석에서 누리는 모든 것들이 더욱 안락하고 수월할 수 있도록 합니다.
REFINED PERFORMANCE, 안락함과 역동성의 조화
EQ900 에서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진보를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사고 발생을 사전에 감지하고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를 실현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는 자동차가 인간에 가까워지는 인간 중심의 혁신입니다. 삶의 동반자로서의 진화한 EQ900의 기술을 만나보시죠.
[01. 종 방향(차간거리) 제어, 02. 횡 방향(차선유지) 제어, 03. 고속도로 전용 제어]
EQ900 의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은 미래의 자율 주행 차량에 한 걸음 다가서는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입니다. 기존 차간 거리 유지 기능과 차선 유지 제어기술을 융합하고 내비게이션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그 결과, 고속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주행 또는 정체 상황에서 자동화된 차간거리 및 차선유지 통합 제어로 운전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EQ900 의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SBSD)은 아웃사이드 미러로 확인할 수 없는 시야 사각지대 또는 후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여 위험을 알립니다. 차선 이탈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예상될 경우 차체자세제어장치(ESC)와의 협조제어로 이탈하려는 차선 반대편의 휠을 미세하게 편제동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지원합니다.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은 윈드쉴드에 장착된 카메라로 전방 차선을 인식하고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여 운전자가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조하죠.
어 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은 차속 및 선행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이 완전히 정지한 후, 3초 이내 선행 차량이 출발할 경우 자동으로 속도 및 거리 제어를 지원하죠.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는 추돌 위험 상황을 감지하여 경보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스마트 하이빔은 마주 오는 차량의 전조등 불빛 및 주변 조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상향등에서 하향등으로 전환해주는 램프 제어 기능입니다. EQ900는 운전자의 편의부터 상대 운전자에 대한 배려까지 충실합니다.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포함된 EQ900의 9에어백]
초 고장력 강판(Advanced High Strength Steels 분류 기준)의 비율을 차체 중량의 51.7%까지 적용하여 단단하고 견고한 차체를 완성한 EQ900. 효율적인 차체 구조 강화 설계와 레이저 용접 적용 및 구조용 접착제를 획기적으로 확대 적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초고장력강 적용의 효율성이 극대화되어 고효율 최고 차체 비틀림 강성의 차체 구조를 구현하게 됩니다.
[안전에 있어 운전자와 더 적극적으로 교감하는 EQ900]
EQ900 의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은 부주의 운전 패턴과 차선 내 차량 위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운전자의 운전 상태를 5레벨로 표시합니다. 운전자의 피로나 부주의 운전 패턴이 심각하다고 판단되면 팝업 메시지와 경보음으로 휴식을 유도하게 되죠.
안전에 이어 EQ900가 추구하는 드라이빙은 편안하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입니다. 안락함과 역동성의 조화를 바탕으로 더 편안하고 균형 잡힌 주행 감성과 함께 고속 안정성을 구현하였습니다.
HTRAC(에 이치트랙, 전자식 AWD)은 기계식 4륜 구동 방식과는 달리 차량 속도 및 노면 상태를 감지하여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륜, 후륜의 동력을 가변 제어하여 미끄러운 도로와 코너링 운전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험로에서 구현한 최상의 승차감,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
EQ900 의 연구진은 과속방지턱과 교량 이음새 등 가혹한 조건이 많은 국내 도로 상황에서 최상의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대부분 유형의 요철과 험로를 연구했고, 이를 토대로 EQ900만의 서스펜션 신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게다가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은 양립할 수 없다고 여겨졌던 민첩한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 모두를 동시에 충족시켰습니다. 한국의 영암 F1 서킷과 독일 뉘르부르크링, 미국의 모하비 주행시험장에서 검증받은 성능은 어떠한 주행 환경과 도로 조건에서도 만족감을 드릴 것입니다.
[람다 3.3 V6 T-GDi 엔진(좌), 타우 5.0 V8 GDi 엔진(우)]
EQ900 의 우수한 성능과 세밀한 차폐 설계의 조화는 자칫 예민할 수 있는 운전자를 향한 최고의 존중입니다. 중저속 토크를 중시한 설계로 실용 영역 대의 여유 있는 체감 가속성능과 함께 마치 도서관에 앉아 있는 듯한 정숙성까지 동시에 느끼실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레이아웃을 통해 여유 있는 가속성능을 발휘하는 람다 3.3 V6 트윈 터보 엔진을 포함한 3개의 후륜 구동 전용 엔진 라인업은 어떠한 조건에서도 최적화된 반응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드립니다.
* 엔진 제원
타우 5.0 V8 GDi 엔진: 최고출력 425 PS / 6,000rpm 최대토크 53.0kg·m / 5,000rpm
람다 3.3 V6 T-GDi 엔진: 최고출력 370 PS / 6,000rpm 최대토크 52.0kg·m / 1,300~4,500rpm
람다 3.8 V6 GDi 엔진: 최고출력 315 PS / 6,000rpm 최대토크 40.5kg·m / 5,000rpm
[좌로부터 중공 흡음 알로이 휠, 3중 실링 웨더스트립, 이중 접합 차음 글래스]
정 숙성에 있어 EQ900은 주행 중 타이어에서 발생하는 소음까지 흡수하는 중공(中空) 흡음 알로이 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연구소 내에 실도로와 거의 유사한 시험실을 구축하고 터널 환경을 재현해 고객 입장에서 불편한 소음을 규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3중 실링 도어와 차량 전체 유리를 차음 유리로 적용해 외부 소음과 진동의 실내 유입을 방지하였습니다.
이 상으로 제네시스 브랜드 EQ900의 디자인, 기술, 성능을 통해 대한민국 럭셔리 세단의 기준을 만나 보았습니다. EQ900 인테리어에 적용된 최적의 소재와 최소한의 가공이 만들어낸 감촉은 정교하고 섬세하게 다듬어져 고객 만족을 완성합니다. 인간과 더 가까운 기술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는 EQ900 고객의 안전에 늘 함께합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 수준의 EQ900 주행 성능과 정숙성은 탑승자 모두에게 감동으로 전해집니다.
그저 차를 더 잘 만드는 브랜드가 아닌 인간의 삶을 진보시키는 브랜드의 길을 택한 제네시스, 그 첫 번째 도약인 EQ900는 세계 고급차 시장의 가장 혁신적인 가치이자, 대한민국 럭셔리의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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