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LGT 캔유폰 (LG텔레콤 CANU801EX)

by 3sun 2008. 5. 2.
CANU801EX 개요

풀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단말기가 LGT에서 2종 출시되었다. 풀 브라우징은 인터넷을 일반 PC를 이용할 때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출시 전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아 오고 있다.

특히 LGT가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는 '캔유' 시리즈는 폭넓은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을 만큼 인기가 좋은데, 이번에 출시된 캔유 801 EX는 500만 화소 대 카메라와 지상파 DMB 시청 기능, 풀 브라우징 지원 등으로 스펙이 크게 향상되었다.

게다가 2.8인치의 대형 액정과 하이패스 서비스인 '패스온' 지원 등의 장점을 가진 이 제품은 뱅크온 서비스나 블루투스 기능, 전자사전 기능 등도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 7번째로 출시된 캔유폰, CANU801EX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 CANU801EX의 개요

CANU801EX

통신방식

CDMA 2000 1x EV-DO Rev. A (3G)

액     정

2.8인치 26만 컬러 WVGA

카 메 라

510만 화소

벨 소 리

64화음

외장메모리

MicroSD

크     기

50 x 103 x 18.9 mm(가로x세로x두께)

무     게

122.5 g

특     징

- 풀 브라우징
- 인터넷 포털을 '핫키'로 연결 가능
- 18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 방식의 폴더
- 28mm 광각렌즈 내장
- 손떨림 보정 및 고감도 촬영 기능 탑재
- 디지털 줌은 최대 16배까지 지원
- 지상파 DMB
- 뱅크온 및 패스온
- 블루투스 2.0
- 파일 뷰어
- 전자사전
- 지하철 노선도
- LGT의 OZ(오즈) 지원




CANU801EX 외형 디자인

◆ CANU801EX의 외형 스케치

◇ 새롭게 출시된 CANU801EX와 작년 출시된 CANU701D. 디자인이 상당히 비슷하다

CANU801EX는 전작 모델 CANU701D와 비슷한 외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상단 폴더는 스위블 방식이며 왼쪽 방향으로 회전이 된다. 회전 각도는 최대 180도.

◇ 전면에 새겨진 CANU 로고는 단말기를 켤 때 여러가지 색상으로 빛난다

 

◇ 좌측 방향으로 회전이 되는 CANU801EX

◇ 폴더를 열 때에는 90도, 170 정도에서 고정이 된다

상단 폴더를 열 때에는 90도, 170도 정도에 고정이 가능하다.

◇ 상단 액정을 완전히 회전시킨 모습

CANU801EX의 상단 액정은 180도가 회전된 후 위와 같은 형태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지상파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 CANU801EX의 키패드

CANU801EX의 키패드는 최근 유행하는 일체형 방식은 아니다. 메뉴 및 내비게이션은 키패드 상단에 위치해 있고, 하단 키패드는 LG전자 단말기에 주로 사용되는 '이지한글' 방식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 좌측면

단말기 좌측 구성은 매우 단조롭다. 외장 메모리인 MicroSD를 삽입할 수 있는 슬롯과 충전 포트가 있을 뿐이다. 충전용 포트는 24핀 표준형을 채택하고 있다.

◇ 우측면

단말기 우측에는 이어셋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와 LGT의 MusicOn 바로가기 버튼, DMB를 시청할 수 있는 버튼과 카메라 버튼이 위치해 있다. 이어셋 연결부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다.

◇ 후면의 모습

CANU801EX의 후면은 510만 화소 카메라와 배터리 탑재부가 있다. 다소 특이한 것이기도 하지만 이 제품의 후면에는 'EXILIM'이라는 마크가 새겨져 있다. 카시오의 휴대전화이기 때문에 EXILIM이라는 문구를 새겨 넣은 것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사진 촬영 기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는 듯 하다.

◇ CANU801EX의 외형 디자인 동영상

 

CANU801EX 동영상(UI,DMB,카메라) 및 총평

◆ CANU801EX UI 및 DMB, 카메라 기능

동영상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겠지만 CANU801EX의 UI는 깔끔한 모양새다. 메뉴 이동 시 나타나는 강아지도 귀엽다.  

지상파 DMB 방송을 시청할 때는 단말기 우측 하단에 위치한 안테나를 위 사진처럼 뽑아내면 된다. 단말기의 액정이 크기 때문에 사용자는 넓은 화면을 통한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사진 촬영은 일반 컴팩트형 디카를 이용할 때 처럼 간편하다.  

◇ CANU801EX의 UI, DMB, 카메라 등을 사용하는 동영상

단말기의 상단 폴더를 180도 회전하게 되면 액정에 DMB, 카메라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안내 화면'이 나타난다. 단말기 측면의 버튼을 직접 클릭해도 이용이 가능하겠지만, 이 같은 캔유폰의 구성은 초보자들을 위한 하나의 배려라고 할 수 있다.


◆ CANU801EX 총평

지금까지 캔유의 7번째 모델 CANU801EX에 대해 알아보았다.

단말기의 액정이 2.8인치로 상당히 커 지상파 DMB 방송을 시청할 때 상당히 편리하다. 또한 내장 카메라 역시 510만 화소 모듈을 탑재하고 있고, 전통적인 캔유 폰의 특징인 '우수한 화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만족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제품은 LG텔레콤의 오즈 서비스를 활용한 '풀 브라우징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걸어 다니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별도의 외장 메모리로 MicroSD를 사용할 수 있어 내장 메모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하지만 단말기 자체의 크기가 최근 유행하는 '슬림형' 제품과는 달리 다소 크다는 점과 풀 브라우징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때 텍스트의 크기가 작고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는 점(LGT 오즈(OZ) - 직접 써보니... (LG텔레콤 무선 인터넷 서비스)은 단점이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

출처 - 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