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 모래? 아무 걱정 없어! 「방수 디지털카메라」
바캉스를 앞두고 디지털카메라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방수기능이 있는 제품을 눈여겨 보자. 3~4년 전부터 출시되기 시작한 방수 디지털카메라는, 물속에서도 촬영할 수 있는 완전 방수 제품이다. 제품의 주요부위를 실리콘 패킹처리 했으며, 동영상 촬영시 음성까지 녹음된다는 장점이 있다. 초창기에는 1M 수심에서 30분정도 촬영하는 것이 고작이었으나, 최근의 제품들은 10M 수심에서 2시간 이상 촬영을 지원하기도 한다. 완전 방수제품으로 물속에서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지만, 촬영후에는 패킹부위를 깨끗이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바닷물의 경우 금속을 부식시키기 쉬우므로, 사용후에는 흐르는 수돗물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Olympus μDIGITAL 1030 SW (정품) : 330,000 원
올 림푸스 '뮤 1030SW'는 최고의 방수성능을 자랑하는 콤팩트 디카다. 수심 10M의 방수성능을 자랑하며, 2M의 높이에서 떨어져도 문제없는 충격방지 기능을 지원한다. 100Kg의 압력에도 견딜 수 있으며 -10°C 결빙방지 설계로, 겨울의 추운날씨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이쯤되면 전천후 디카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010만화소, 광학 3.6배줌, 2.7인치 LCD, ISO 1600의 최대 감도 등 최근의 트렌드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특히 전작인 '뮤 795SW'에서 단점으로 지적됐던 38mm의 좁은 광각과 15fps의 동영상 프레임이 28mm의 넓은 광각과 640x480px 30fps로 각각 업그레이드된 점이 눈에 띈다.
Sanyo Xacti VPC-CA8 (정품) : 410,000 원
최근 출시된 '작티 CA8'은 산요의 디카답게 동영상에 강하다. 640x480px 60fps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음성은 스트레오로 녹음된다. 특히 MPEG-4(AVC/H.264) 압축방식을 사용해, 고화질로 장시간동안 촬영이 가능하다. 캠코더를 닮은 버티컬 그립 디자인은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 되어 있다. 방수성능은 1.5M 수심에서 1시간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전작인 '작티 CA65'에 비해 향상된 800만화소, 2.5인치 회전액정, 광학 5배줌, 최단 1Cm 접사, 전자식 손떨림보정 기능 등도 장점.
◆ 스쿠바다이빙을 즐기려면!「전용 방수케이스」
스쿠바다이빙 등 완벽한 방수성능을 필요로하는 스포츠를 즐기려면? 자신의 디카를 완벽히 보호해주는 전용 방수케이스를 구입해야한다. 수심 20~50M의 뛰어난 방수성능을 자랑해, 스쿠바다이빙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 전용 방수케이스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도 있으며, 20~30만원대로 다소 비싼 가격이 단점이다.
→ 소니코리아의 마린팩. 수심 40m까지 촬영이 가능해 스킨스쿠버 등 바다 속 풍광 촬영에 최적화된 소니 사이버샷 전용 마린팩은 수중 촬영 이외에도 아웃도어, 스포츠, 비나 눈 속에서의 촬영이 용이하다. 전원 버튼, 모드 변경, 셔터/플래시 등 기본적인 기능을 마린팩을 장착한 채로 작동할 수 있어 편안한 촬영이 가능하고, 스트랩과 그리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20만원 대.
◆ 방수가 안되는 내 디카, 물속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방수팩」
DiCAPac WP-310 방수케이스 : 22,000 원
DiCAPac WP-S10 (DSLR/SLR용) 방수케이스 : 87,000 원
디 지털카메라를 이미 가지고 있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전용 방수하우징 가격이 부담된다면? 저렴한 가격에도 효과적인 방수 성능을 자랑하는 방수팩을 추천한다. 방수팩은 두꺼운 비닐 재질과, 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잠금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방수 주머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영국 아쿠아팩社의 '아쿠아팩(Aquapack)'. 하지만 아쿠아팩의 경우 렌즈 앞을 가리고 있는 비닐재질로 인해 화질이 떨어지며, 렌즈가 움직일 공간이 없어 줌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 국내에서 개발된 디카팩(DiCAPac)이다. 디카팩은 경통을 부착하는 아이디어로 기존 방수팩들의 단점을 보완했다. 경통의 공간을 통해 여유있는 줌이 가능하며, 경통에 부착된 UV코팅 렌즈로 화질저하가 거의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소형부터 대형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를 지원하며, 경통이 없는 이너줌 디카 전용 디카팩, 핸드폰이나 소지품을 위한 디카팩, DSLR 전용 디카팩도 판매중이다.
→ 최근에는 유명 디카 제조사인 소니도 스포츠팩(방수팩)을 출시했다. 모델명은 APK-WA. 사이버샷 전용 캐주얼 방수팩 APK-WA는 가벼운 물놀이를 갈 때 최적의 성능을 보여준다. 수심 0.3m까지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하며, 최저기온 0도에서 최고기온 40도에서도 완벽하게 정상적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넥 스트렙도 기본적으로 제공돼 여름철 주목받는 패션을 물론, 목에 편안히 걸은 상태에서 편안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가격은 43,000원.
다나와 유재석 기자 / heyju@danawa.com
기자블로그 : http://blog.danawa.com/js_yoo
출처 = 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