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인피니티 G37 컨버터블 (2009 Infiniti G37 Convertible)

by 3sun 2008. 11. 22.


G37 쿠페를 기본으로 오픈시 불리할 수 있는 차체강성을 높이기 위해 구조적인 샤시 강화작업과 더불어 완전히 달라진 A필러, 넓어진 리어 트랙, 강화된 리어 서스펜션, 컨버터블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인테리어와 전복사고시의 탑승객의 안전을 위해, 팝업바 역할을 수행하는 헤드레스트, 쿠페 대비 늘어난 13개의 오디오 스피커, 바람의 역류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윈드디플렉터와 온도조절 프론트 시트의 업그레이드까지 모두 새롭게 G37 컨버터블을 위해 디자인 되었다. 인피니티 G37 컨버터블의 심장은 역시 형제 모델인 G37 쿠페모델과 같은 엔진을 사용 한다. v6 3.7리터의 VQ-씨리즈 엔진은 VVEL과 더불어 320마력의 출력을 낸다. 이 엔진은 전자컨트롤이 가능한 7단 자동 트랜스미션과 마그네슘 페들 시프트와 함께 빠르게 연동한다. 7단 자동 트랜스미션은 이미 G37 쿠페모델에서 선보였던 것과 같이 6단 수동 미션과 같은 빠른 반응과 같은 기어 비를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37 컨버터블은 새로운 사개절용 냉난방 프론트 가죽시트를 선보였으며, Bose사의 에어사운드 시스템이 새롭게 장착 되었다. Bose사의 에어 사운드 시스템은 두 개의 존으로 구별하여 컨트롤 가능하며, 루프 상태, 운행 스피드와 외부 소음에 따른 빠른 이퀼라이징이 가능하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일관 되고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그리고 이전 모델과는 다르게 하이마운트 리어 브레이크등과 리어 모니터 카메라는 기본 장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페와 컨버터블을 30초 만에 수시로 넘나드는 G37 컨버터블의 리어 서스펜션은 하드탑 수납으로 인한 후면 무게증가와 차량무게 이동에 비중을 두어 신장 및 감쇠력이 보강 되었다. A필러는 차체 강성과 전복사고시 안전을 위해 기존 G37 쿠페 대비 28mm가 넓게 강화 디자인 되었으며, 센터콘솔 기어박스 레버 뒤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전자동 하드탑 루프는 30초 만에 열리고 닫힌다. 또 Bose사의 새로운 스피커 레이아웃과 기능의 서라운드 시스템, 알루미늄 본네트, 바이제논과 통합된 안개등이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기존 쿠페모델의 첨단기능과 시트포지션은 기존 G37 쿠페와 같으며, 리어 테일램프의 서클라이트는 밤에 기존 쿠페와 구별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