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슬형 체인
- 화물차, 대형버스에 적합
가장 오래되고 흔하게 쓰이는 체인이다. 값이
싸고 보관이 용이해 쉽게 구입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한번이라도 끊어지게
되면 사용이 불가능하며, 소음이 크다는 점이 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차안에
비치해 두었다가 한번쯤 사용하여 그 빛을 발한뒤 끊어져도 아쉬울게 없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그렇다고 그렇게 쉽게 끊어지지는 않으니 걱정은 말자.
사슬체인 |
||
주행성/제동성 ★★★☆☆ 소음/승차감 ★★★☆☆ 장착편의성 ★★☆☆☆ 가격경쟁력 ★★★★★ |
케이블체인 - 승용차, RV차량에 적합
소음은
사슬형보다 적고 장착시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체인의 끊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중 안전고리를 쓴 제품도 있다. 사슬형처럼 한번 끊어지면 사용이 불가능한
1회용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사슬형 체인의 단점을 보완했다.
케이블체인 |
주행성/제동성 ★★★☆☆ 소음/승차감 ★★★☆☆ 장착편의성 ★★☆☆☆ 가격경쟁력 ★★★★★ |
우레탄체인 - 승용차, RV차량에 적합
노면과의
마찰력이 작아 승차감이 좋으며 우레탄을 사용하여 녹이 생길 걱정을 덜 수 있다.
우레탄 부위는 마모시 교환이 가능해 사용기간이 긴 편이다.
우레탄체인 |
||
주행성/제동성 ★★★★☆ 소음/승차감 ★★★★☆ 장착편의성 ★★★☆☆ 가격경쟁력 ★★★★☆ |
스파이더체인 - 승용, RV차량에 적합
과거엔
주로 수입차량에 많이 사용되었고 현재는 가격이 저렴해지고 제조사도 다양해져서
관심이 가는 제품이다. 가장큰 장점은 손쉬운 장착이다. 휠커버에 원형 체인 장착용
디스크를 달고 다니다가 눈길을 만나면 스파이더 형태의 체인을 '딸깍'하고 끼우기만
하면 된다. 단점은 여전히 기타 체인에 비해 고가라는 점.
스파이더체인 |
||
주행성/제동성 ★★★★☆ 소음/승차감 ★★★★☆ 장착편의성 ★★★★★ 가격경쟁력 ★★☆☆☆ |
패브릭체인 - 승용, RV차량에 적합
섬유소재의
신개념 체인이다. 무게가 상당히 가벼워서 여성운전자들에게 인기있는 제품. 차량의
각종 운행안전관련 장치를 off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재질상 험로에서
쉽게 찢겨질 수 있어 눈길이 끝나면 반드시 탈착 보관하여야 한다.
패브릭체인 |
|
주행성/제동성 ★★★☆☆ 소음/승차감 ★★★★★ 장착편의성 ★★★★☆ 가격경쟁력 ★★★☆☆ |
스프레이체인 - 소형차량 응급대처용
간단하게
뿌리는 것 만으로 타이어 표면에 체인역할을 하는 막을 형성하여 눈길에서 그립력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 말그대로 응급처치용이므로 사용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스프레이체인 |
||
주행성/제동성 ★★☆☆☆ 소음/승차감 ★★★★★ 사용편의성 ★★★★★ 가격경쟁력 ★★★★★ |
다나와 자동차CM 지무열(dnwc2005@danawa.com)
출처 = danawa.com
스프레이체인은 그야말로 임시 방편.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포르테 가격표, 제원, 연비 - 2009년형 - 1600cc 가솔린, 디젤 준중형 승용차 (0) | 2009.01.05 |
---|---|
에쿠스 후속 - VI 랜더링 이미지 공개 - 현대자동차 (0) | 2009.01.05 |
르노삼성 가격표, 제원, 연비 - SM7, SM5, SM3, QM5 - 2009년형 (0) | 2008.12.30 |
현대자동차 6단 자동변속기 공개 (0) | 2008.12.24 |
1100마력 덴마크 슈퍼카 제원, 성능, 사진- 젠보 ST1 - Zenvo ST1 - 1104hp Supercar (0) | 2008.12.24 |
스노우 체인, 스노우 타이어 - 눈길 주행 - 전륜, 후륜, 사륜(4WD) 구동 (0) | 2008.12.21 |
자동차 가격 인하 -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 폭스바겐 가격표 (인하된 개별소비세 적용 가격) (0) | 2008.12.19 |
기아 포르테 실연비 측정 동영상 (0) | 2008.12.17 |
국산차 안전성 평가 결과 - 국산 자동차 안전도 높아져 수입차와 대등, ‘보행자 안전성’은 개선 필요 (0) | 2008.12.14 |
현대 제네시스 라디에이터 그릴 종류 (Hyundai Genesis radiator grill) - 제네시스 다른 앞모습 (0) | 2008.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