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디지털

스카이 퀼트폰 (SKY IM-S310L) - 올록볼록 무늬의 핸드폰

by 3sun 2008. 4. 17.

누비이불 모양의 메뉴부를 탑재한 휴대전화가 출시되었다.

LGT 전용 모델로 출시된 SKY의 IM-S310L은 LGT의 3세대 통신 규격인 리비전 A(CDMA 2000 1x EV-DO Rev. A)를 지원하는 단말기로, 독특한 형태의 메뉴부를 탑재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130만 화소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영상통화 전용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뱅크온 서비스, MP3 재생 기능, 전자사전 기능 등을 지원한다.


◆ IM-S310L 개요

IM-S310L

통신규격

CDMA 2000 1x EV-DO Rev.A

형      태

슬라이드

액      정

2.4인치 26만 컬러 QVGA LCD

카 메 라

듀얼 카메라 (130만 화소, VGA급 카메라)

벨 소 리

64화음

크      기

50.9 x 105 x 14.8 mm

무      게

110 g

특      징

  LED 라이트닝 효과를 통한 고급스러운 디자인
  Music Juke Box : 고음질의 MP3 감상이 가능
  PC를 통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
  전자사전
  문서 뷰어
  Pict Bridge (다이렉트 인쇄)

가      격

  신규 : 18,050원
  번호이동: 1원 
  기변 : 228,920원



◆ IM-S310L 외부 디자인

▷ 전면

IMG_3312.jpg

SKY 퀼트폰의 디자인적인 특징은 전면에 그대로 드러난다. 누비이블 모양의 '퀼트' 문양이 메뉴부에 그대로 녹아있기 때문이다. IM-S310L은 다이아몬드 형태의 장식을 전면에 배치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하고 있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버튼은 각각 고유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IMG_3314.jpg

또한 퀼트폰은 LED를 통한 발광을 구현하고 있는데, 키패드의 색상 자체가 흰색이어서 아래쪽에서 올라오는 색상 덕분에 은은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 전면부의 상세 디자인

IM-S310L의 전면에는 영상통화 시 이용할 수 있는 VGA급 카메라가 별도 탑재되어 있어 해당 서비스 이용시 편리하다. 단말기 전면에는 휴대전화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갖가지 메뉴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 SKY폰의 구성이 그러하듯 메뉴를 관리할 수 있는 버튼의 수가 너무 많아 처음 이 제품을 접하는 이들은 혼란스러워 할 것으로 보인다.

▷ 측면

퀼트폰의 측면 구성은 최근 출시되는 제품과 비교할 때 단조로운 모양새다.

IMG_3318.jpg

단말기 좌측면에는 이어셋을 연결할 수 있는 전용 포트와 카메라 버튼, 뮤직온 바로 가기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 최근 슬림폰은 이어셋 연결부를 충전이나 데이터 통신용으로 혼용해 사용하기도 하지만 IM-S310L은 이 부분을 분리하고 있다.

IMG_3319.jpg

단말기 우측면에는 24핀 표준 포트만이 있다. 이 포트는 충전이나 데이터 통신 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 후면

IMG_3340.jpg

IM-S310L의 후면부는 가죽 느낌 디자인의 패턴을 적용해 사용자의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후면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내장 카메라인 130만 화소 모듈과 배터리 장착부가 있으며 배터리 탑재부는 단조로운 모양새다.

이 제품은 안타깝게도 별도의 외장 메모리를 연결할 수 있는 슬롯이 없어 저장 공간을 확대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 내장 메모리 용량은 101.91MB.

◆ IM-S310L 동영상


◆ IM-S310L 총평

SKY에서 새롭게 출시한 퀼트폰 IM-S310L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다.

IMG_3326.jpg

이 제품은 퀼트 문양의 메뉴부를 탑재하고 있고 LED 발광을 지원하며 가죽 문양의 디자인을 후면에 내장하고 있어 고급스러운 모양을 하고 있다.

또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사진을 촬영할 때와 영상통화를 진행할 때 서로 다른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LGT의 Rev. A 망을 활용한 빠른 속도의 무선 인터넷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퀼트폰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외장 메모리 탑재부가 빠져있고, 퀼트 모양 메뉴부가 지나치게 복잡해 초보 SKY 사용자들은 불편을 감내해야 한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

[기사 출처 =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