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GT (그란 투리스모 (Grand Turismo) - 가격, 제원

by 3sun 2010. 6. 9.
사용자 삽입 이미지

BMW GT 가격, 주요 제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BMW 그란 투리스모 (Grand Turismo: GT)는 우아함, 공간감, 승차감, 다양성 등이 결합되어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럭셔리함과 활동성을 강조할 수 있는 레져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차이다. 프리미엄 세단의 편안함, 공간감과 활용성, 새로운 스타일로 재 탄생한 클래식 카의 특징들이 함께 어우러져 전세계 프리미엄 자동차 분야에서 전혀 새로운 차원의 비전과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외관 디자인은 전형적인 BMW 차량의 비율, 우아하게 뻗은 실루엣,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 네 개의 프레임리스 윈도우가 장착된 도어가 결합되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차량 전면은 수직형의 BMW 키드니 그릴, 대형 공기 흡입구, 멋진 각도로 뒤쪽으로 살짝 기울어진 듀얼 원형 헤드라이트 덕분에 역동성이 살아 있으며, 데이타임 라이트 기능에 LED 코로나 링이 적용되었다. 뚜렷한 수평 라인을 자랑하는 차량 후면은 일렬로 늘어선 L자 후면등과 함께 특유의 넓고 힘이 넘치는 남성적인 모습이 강조되었다.

쿠 페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손쉬운 승하차, 앞뒤 좌석의 변화가 만드는 편안한 승차감, 약간 올라온 좌석, 대형 윈도우, 파노라마 선루프, 세련된 자재와 고급으로 마감 처리된 인테리어 덕분에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실용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BMW 그란 투리스모의 인테리어는 운전자나 탑승자의 개인 취향에 따라 차량 내부의 넉넉한 공간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 특히 7시리즈와 같은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과 X5와 동일한 헤드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440ℓ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뒷좌석 뒤쪽에 위치한 파티션으로 인해 세단 차량처럼 탑승자와 트렁크 칸 사이에 음향 및 기온이 분리된다. 뒷좌석을 최대 100mm까지 앞쪽으로 밀 경우에는 트렁크 공간이 최대 590ℓ까지 늘어나면서도7시리즈에 준하는 넓은 레그룸을 유지한다. 파티션과 함께 뒷좌석 백레스트를 접을 경우 트렁크 공간은 최대 1,700리터까지 이르게 된다.


BMW Grand Turismo developing. Part 1

후면에는 2개의 뒷문이 장착되어 뛰어난 공간활용성과 함께 짐을 싣고 꺼내기 쉽도록 했다. 또한 뒷문을 잠근 상태에서도 뒤쪽 창문 아래에 위치한 트렁크를 통해 탑승석 쪽에 외부 소음이나 먼지, 온도 변화 등을 일으키지 않고 편리하게 짐을 실을 수 있다. 부피가 큰 물건을 실을 때는 대형 뒷문을 열면 더욱 편리하게 짐을 실을 수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여유 있는 공간감 덕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최고 수준의 장거리 승차감을 보장한다. 전면과 후면 도어 패널의 매끄러운 표면이 서로 부드럽게 합쳐지고 수평으로 배치된 계기판 덕분에 여유로운 인상이 강화되었으며, 편안한 좌석, 헤드룸, 자유로운 팔꿈치 공간 등 모두 최고급 차량에서나 볼 수 있는 최고 수준이다. 그란 투리스모는 승하차가 편리한 가장 최적화된 위치에 시트 중심부가 자리 잡혀 있으며, 명확한 구조의 제어판, 10.2인치 크기의 컨트롤 디스플레이, 신형 iDrive, 블랙 패널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운전석 덕분에 운전자는 항상 극대화된 최고수준의 편의를 누릴 수 있다. 뒷좌석은 앞뒤 위치 조절이 가능하고, 백 레스트 각도도 조절 가능하다.


BMW Grand Turismo developing. Part 2

BMW 그란 투리스모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 고정밀 직분사 방식과 밸브트로닉 기술이 적용된 6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최대 출력 306마력의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EU5 배기기준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최고급 세단인 BMW 760Li 모델에 적용되었던 8단 전자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제공, 혁신적인 기어세트 구성과 효율성, 6단 자동 변속기와 동일한 만큼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를 통해 편안한 기어변속, 역동적 성능, 최고 수준의 주행 효율성을 결합시킨다. 최첨단 엔진 기술과 혁신적인 8단 자동 변속기, BMW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이 적용된 다양한 기술들 덕분에 BMW 그란 투리스모는 경제성과 배기 관리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BMW Grand Turismo developing. Part 3

BMW 그란 투리스모의 첨단 서스펜션 기술은 멋진 주행 역동성과 최고의 승차감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BMW 차량의 전형적인 특징인 알루미늄 재질의 더블 트랙 컨트롤 암 프론트 엑슬과 인테그랄-V 리어 엑슬을 비롯, 리어 엑슬 에어 서스펜션과 주문형으로 작동하는 스티어링 서보 펌프를 갖춘 유압식 랙앤피니어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DDC (Dynamic Driver Control)는 역동적인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가속 페달 및 스티어링 어시스턴트 컨트롤 맵에 작동한다. 또한 어댑티브 드라이브 (Adaptive Drive)와 함께 인바운드, 리바운드 스트로크에서 무한가변이 가능한 전자 댐퍼 서스펜션 기능에 큰 역할을 한다. 운전자는 버튼 하나만으로 차량을 일반 (NORMAL), 스포츠 (SPORT), 스포츠(SPORT+) 등 여러 가지 주행 모드로 설정할 수 있으며, 중앙 콘솔의 DDC버튼을 누르면 컴포트 (COMFORT)모드로 바로 설정이 가능하다. 스포츠+(SPORT+)와 트랙션 모드에서는 DSC(Dynamic Stability Control)의 개입이 줄어든다.

최적화된 차체 구조는 전 좌석에 장착된 3점식 릴 안전벨트, 전면과 측면의 에어백, 측면 헤드 에어백, 전면 충돌시 작동하는 헤드레스트, 런플랫 타이어, 타이어 결함 표시기 등 적재적시에 작동하는 전자 안전 시스템들과 함께 탑승자의 안전을 언제나 최대한으로 보장한다. 또한 안개등과 바이제논 듀얼 헤드라이트, 가변식 빛 분산 방식의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등이 모두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며, 스톱&고 기능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서라운드 뷰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동 에어컨디셔닝, 오디오 시스템, AUX-In 커넥터, 사용자 매뉴얼 등이 자동으로 제공되며, 4존 자동 에어컨디셔닝, 한국형 네비게이션 시스템, USB 포트, 80 GB 하드 디스크, 사용자 개인 음악 컬렉션, 하이파이 프로페셔널 로직7,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소음 제어와 매력적인 디자인에 맞게 최적화된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등이 장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