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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ix 가격표, 제원, 연비 - 현대자동차 신형 투싼 - SUV - Hyundai Tucson ix

자동차 2009.08.25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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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투싼 ix 가격표

디젤 e-VGT R2.0 2WD  
X20 Deluxe
디 젤 e -VGT R 2.0 엔진 (유로5), 6단 수동변속기 (쉬프트 인디케이터 포함),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MDPS), 수동식 틸트스티어링, 17인치 스틸휠, 225/60R17 타이어, 연비팩 (발전제어/실리카타이어/가변컴프레서), 휠커버,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 전륜디스크브레이크, 운전석/동승석 에어백, 차체자세제어장치 (ABS, TCS, HAC, DBC 포함), 급제동경보시스템 (ESS), 핸드파킹 주차브레이크, 리어스포일러 (보조제동등 포함), 트립컴퓨터, 매뉴얼 에어컨, 열선내장 전동조절식 아웃사이드미러 (바디칼라), 1열 액티브 헤드레스트, 틴티드 글라스, 파워 윈도우 오토다운, CDP & MP3 오디오 (라디오, CDP, MP3, AUX, USB, iPod 연결단자), 스피커 6개, 1단 대용량 플로어 콘솔, 썬바이저 (티켓홀더, 거울커버/조명 포함), 차일드 시트 앵커,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 공기가열식 보조히터,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중앙집중식 & 차속감응형 오토 도어락, 무선도어잠금장치 (패닉기능 포함), 템퍼러리 스페어 타이어, 리어 와이퍼 & 와셔, 루프안테나, 파워아웃렛, 2열센터 암레스트 & 컵홀더, 직물시트, 오버헤드콘솔, 시트변환기능 (1/2열 시트 펼침, 2열 6:4 분할 폴딩, 2열 폴딩), 운전석 높이조절 장치, 오르간타입 가속페달
게이트타입 6단 자동변속기 : 1,650,000
17인치 알로이휠 : 30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Luxury
▶ X20 Deluxe 기본품목 및
17인치 알로이휠, 안개등, 전동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이모빌라이저 시동키,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계기판 조명 조절장치, 1열시트 열선(운전석/동승석), 직물 + 인조가죽 콤비네이션 시트
게이트타입 6단 자동변속기 : 1,650,000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LX20 Luxury
▶ X20 Luxury 기본품목 및
게이트타입 6단 자동변속기 (H-MATIC, 경제운전안내시스템, 풋파킹 주차브레이크 포함), 18인치 알로이휠, 225/55R18타이어, 듀얼 풀오토에어컨, 가죽 변속기노브 & 가죽 스티어링휠, 사이드리피터 내장 아웃사이드미러, 운전석 세이프티 윈도우, 확장식 썬바이저, 러기지 네트, 러기지 스크린, 앞유리 열선,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 스티어링휠 오디오 리모컨,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루프랙 & 도어 가니쉬 : 200,000
Intelligent DMB Navigation + 후방카메라 (외장형앰프, 써브우퍼 포함) : 1,62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Premier
▶ LX20 Luxury 기본품목 및
가죽시트, ECM 룸미러, 하이패스시스템, 루프랙 & 도어가니쉬, 2열시트 열선, 진폭감응형 댐퍼 (승차감향상)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버튼시동장치 & 스마트키시스템 : 600,000
Intelligent DMB Navigation + 후방카메라 (외장형앰프, 써브우퍼 포함) : 1,62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LMX20 Premium
▶ LX20 Premier 기본품목 및
버튼시동장치 & 스마트키시스템, 슈퍼비전 클러스터 (고휘도LED), 스테인레스 도어 스커프, 솔라 & 프라이버시 글라스, 운전석 파워시트,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 (TPMS), 레인센서, 3.5인치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후방 카메라 포함)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Intelligent DMB Navigation + 후방카메라 (외장형앰프, 써브우퍼 포함, 후방디스플레 룸미러 제외) : 1,22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디젤 e-VGT R2.0 4WD  
X20 Luxury
▶ 디젤 e-VGT R2.0 엔진 2WD X20 Luxury 기본품목 및 (※ 차체자세제어장치는 제외)
게이트타입 6단 자동변속기 (H-MATIC, 경제운전안내시스템, 풋파킹 주차브레이크 포함), 전자식 4WD, EBD-ABS
차체자세제어장치(TCS, HAC, DBC 포함) : 60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LX20 Premier
▶ 디젤 e-VGT R2.0 엔진 2WD LX20 Luxury 기본품목 및
차체자세제어장치 (ABS, TCS, HAC, DBC 포함), 전자식 4WD, 가죽시트, 2열시트 열선, 루프랙 & 도어 가니쉬, 진폭감응형 댐퍼 (승차감향상)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버튼시동장치 & 스마트키시스템 : 60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LMX20 Premium
▶ 디젤 e-VGT R2.0 엔진 2WD LMX20 Premium 기본품목 및
전자식 4WD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Intelligent DMB Navigation + 후방카메라 (외장형앰프, 써브우퍼 포함, 후방디스플레 룸미러 제외) : 1,22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가솔린 2.0 2WD  
▣ 안전사양 선택
▶ 사이드 커튼 에어백[600,000]-전 트림 옵션 선택 가능 (단, 안전사양 옵션 선택시, 주문제작 운영)

※ Intelligent DMB Navigation 선택시 앞좌석 와이드 VGA 6.5인치 터치스크린, 멀티플레이 내비게이션, 지상파 DMB,
※ 위험지역알림기능, 외장형 통합안테나(GPS+DMB), DVD&MP3&CD 재생기능, TPEG 서비스 제공.
- 멀티플레이 내비게이션 : 내비게이션 기능과 DVD/MP3/CD/지상파 DMB 등 타 기능 동시구현 가능
- TPEG 서비스 : 당사와 KBS가 공동으로 지상파 DMB 방송채널을 이용하여 교통정보 등을 제공하는 TT(Traffic & Information) 서비스임
- 도로소통 상황 정보 제공 범위 : 서울/수도권(수원, 고양, 의왕, 광명, 성남, 과천, 안양, 군포), 부산 및 전국 고속도로 및 고속도로 우회국도이며, 제공범위는 지속적으로 확장 예정
※ 3.5인치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 Intelligent DMB Navigation 중복 적용 불가
※ 수동변속기는 쉬프트 인디케이터 동시 적용, 자동변속기는 경제운전안내시스템 동시 적용됨
※ 템퍼러리 스페어 타이어 : 연비개선 효과를 위해 설계된 타이어로서 가까운 정비업체까지 주행할 수 있도록 제작
※ 가죽시트(천연+인조)는 부분적으로 인조가죽 적용
※ 가솔린 모델은 공기가열식 보조히터 미적용
X20 Wannabe
▶ 디젤 e-VGT R2.0 엔진 2WD X20 Deluxe 기본품목 및 (※ 디젤 e-VGT R2.0 엔진, 공기 가열식 보조히터는 제외)
2.0 VVT 가솔린 엔진, 게이트타입 6단 자동변속기 (H-MATIC, 경제운전안내시스템, 풋파킹 주차브레이크 포함), 안개등, 전동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후방주차보조시스템, 직물 + 인조가죽 콤비네이션 시트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LX20 Luxury
▶ 디젤 e-VGT R2.0 엔진 2WD LX20 Luxury 기본품목 및 (※ 디젤 e-VGT R2.0 엔진, 공기 가열식 보조히터는 제외)
2.0 VVT 가솔린엔진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Intelligent DMB Navigation + 후방카메라 (외장형앰프, 써브우퍼 포함) : 1,62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Premier
▶ 디젤 e-VGT R2.0 엔진 2WD LX20 Premier 기본품목 및 (※ 디젤 e-VGT R2.0 엔진, 공기 가열식 보조히터는 제외)
2.0 VVT 가솔린엔진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버튼시동장치 & 스마트키시스템 : 600,000
Intelligent DMB Navigation + 후방카메라 (외장형앰프, 써브우퍼 포함) : 1,62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LMX20 Premium
▶ 디젤 e-VGT R2.0 엔진 2WD LMX20 Premium 기본품목 및 (※ 디젤 e-VGT R2.0 엔진, 공기 가열식 보조히터는 제외)
2.0 VVT 가솔린엔진
파노라마 썬루프 : 850,000
Intelligent DMB Navigation + 후방카메라 (외장형앰프, 써브우퍼 포함, 후방디스플레 룸미러 제외) : 1,220,000
사이드커튼 에어백 : 600,000




■ 투산ix 제원
구 분 2.0 e-VGT 2.0 VVT
전 장 (mm) 4,410
전 폭 (mm) 1,820
전 고 (mm) 1,655 (루프랙 1,685)
윤 거 전 (mm) 1,585
후 (mm) 1,586
축 거 (mm) 2,640
엔진형식 e-VGT VVT
배 기 량 (cc) 1,995 1,998
최고출력 (ps/rpm) 184/4,000 166/6,200
최대토오크 (kg·m/rpm) 40(A/T),39(M/T)/1,800~2,500 20.1/4,600
연료탱크용량 (ℓ) 55
타이어 225/60R17, 225/55R18
최소회전반경 (m) 5.25


■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2.0 디젤 2WD 수동6단 : 17.4km/ℓ (공차중량 : 1,515kg | CO₂배출량 : 155g/km)
2.0 디젤 2WD 자동6단 : 15.4km/ℓ (공차중량 : 1,550kg | CO₂배출량 : 175g/km)
2.0 디젤 4WD 자동6단 : 14.1km/ℓ (공차중량 : 1,625kg | CO₂배출량 : 190g/km)
2.0 가솔린 2WD 자동6단 : 11.4km/ℓ (공차중량 : 1,410kg | CO₂배출량 : 199g/km)


투싼 ix 홍보 동영상


투싼 ix 신차 발표회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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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ix

 

● 외장 스타일

 

투싼 ix’의 외장 디자인은 유동체의 기하학적인 형상을 모티브로 해 역동성과 볼륨감을 극대화하고, 현대적인 감성을 불어넣어 유연하고 생동감 넘치는 조형미의 외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투싼 ix’ BMW X6, 볼보 XC60, 인피니티 FX50S SUV의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쿠페형 SUV의 디자인을 표방하고, 현대차 만의 정체성을 가미시켜, 미래형 SUV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신개념 SUV로 탄생했다.

 

투싼 ix’의 차체 사이즈는 기존 투싼에 비해 전장은 85mm, 전폭은 20mm가 증가하고, 전고는 25mm 낮아져 스포티한 외관 이미지를 실현했다.(전장:4,410mm, 전폭:1,820mm, 전고:1,655mm)

 

투싼 ix’의 전면은 유기적인 연결을 통한 신개념 디자인을 통해 조각적인 이미지의 볼륨감과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해,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구현했다.

 

특히, 고급감을 강조한 육각형 형태의 헥사고날 그릴(Hexagonal Grille)’ 2006 2제네바 모터쇼에서 중형 스포티왜건 콘셉트카 ‘HED-2(GENUS)’가 처음 선보인 이래 양산형 모델로는 투싼 ix’에 처음 적용된 것으로, 크롬과 유광 블랙공법으로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 캐릭터라인에서부터 연결된 헤드램프와 범퍼 하단부터 평행을 그리며, 양 측면부로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은 볼륨감을 강조하면서도 공격적이고, 날카로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루프부에는 천장 전면부를 덮는 블랙컬러의 파노라마 썬루프를 적용해 개방감을 강조, 시원한 느낌의 외관디자인을 실현했다.

 

투싼 ix’의 조형미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측면부는 A필라부터 완만한 경사로 날렵하게 떨어지는 스타일을 연출함으로써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키도록 했으며, 독특한 스타일의 리어 쿼터 글래스는 스포티하고 세련된 투싼 ix’의 이미지를 마무리했다.

 

뿐만 아니라, ‘Z’형상의 독특한 전후 측면 캐릭터 라인은 기하학적인 조형미와 함께 개성미를 살렸다.

 

LX20 이상 모델에 적용되는 18인치 알로이휠은 멀티 스포크 타입의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뛰어난 방열성 뿐만 아니라 스포티한 외관미를 완성했다.

 

안정감 있으면서도 강한 이미지의 후면부는 측면의 캐릭터 라인과 연결된 리어 콤비램프와 독특한 리어 캐릭터 라인으로 입체감과 조형미를 강조했다.

 

또한, 보조 제동등이 내장된 리어스포일러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공력성능을 개선했으며, 투톤의 대형 리어범퍼는 안정감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구현했다.

 

 

● 실내공간

 

투싼 ix’의 내장 디자인은 젊고 도시적인 현대적인 조형미와 단단하고 스포티한 이미지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반영하면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투싼 ix’의 운전석 공간은 한 세대를 뛰어넘은 듯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최적화한 인터페이스로 미래형 조종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센터페시아는 ‘X’자 형상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다이내믹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조형적인 요소를 강조한 스위치와 블랙 하이그로시, 메탈 페인트의 최적의 조화를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센터페시아와 플로어 콘솔은 독특한 듀얼 바 타입 구조로 연결해 극대화된 조형미와 스포티함을 제공했으며, 플로어 콘솔에는 변속기와 듀얼 컵 홀더를 병렬로 배치한 독창적인 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연출했다.

 

현대차의 정체성을 반영한 블루 컬러의 조명을 적용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실린더 타입의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스포티한 이미지의 4 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휠은 기능성과 하이테크의 감성을 충실히 반영했다.

 

섬세하면서도 SUV의 다목적성을 충실히 반영한 실내공간은 쾌적한 주거공간과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투싼 ix’의 축거는 기존 투싼에 비해 10mm 증대돼 넓은 실내 거주 공간을 확보했으며, 1열 시트의 후방 슬라이딩량을 늘려 운전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열선 기능은 2열 시트의 승차빈도가 높은 SUV 특성상 1열 시트 뿐만 아니라 2열 시트에도 적용해 동절기에는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14인치 넷북까지 수납 가능한 대형 센터 콘솔은 기존 투싼(2.8ℓ)보다 2배 이상 넓은 6.2ℓ의 공간을 제공해 수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2열 시트 뒤의 화물 적재 공간은 730ℓ로 골프백 3개와 보스톤백 3개를 동시에 수납할 수 있는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화물 적재 공간에는 화물을 고정시킬 수 있는 러기지 네트를 적용해 화물의 이동에 의한 파손을 방지했으며, 롤타입의 러기지 스크린을 적용해 화물공간을 외부시선으로부터 차단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프라이버시까지 고려했다.

 

또한, 2열 시트는 6:4 분할 폴딩기능을 적용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시트 변환기능을 활용함으로써 화물 적재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다.

 

 

● 동력 및 주행성능

 

투싼 ix’는 동급 최강의 성능을 실현한 2.0 R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84ps, 최대토크 40.0㎏·m의 탁월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연비도 15.4km/(2WD 기준) SUV 최고의 연비를 확보했다.

 

R엔진은 전기신호와 연료분사간 지연시간이 없는 정밀 연료 분사시스템인 1,800바(bar)3세대 피에조 커먼레일과 전기모터로 초정밀제어를 실현한 전자식 가변용량 터보차저를 적용해 출력 및 토크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엔진에 직접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를 장착해 배출가스와 연비를 모두 개선, 유로Ⅴ 기준을 만족시켰다. 또한, 저공해차로 인증받아 구매 고객은 환경개선 부담금이 5년간 면제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솔린 모델에는 쏘나타에 적용돼, 동급 가솔린 최고 수준의 성능과 연비를 자랑하는 2.0 쎄타Ⅱ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66ps, 최대토크 20.1㎏·m의 성능과 11.7km/(2WD 기준)의 연비를 확보했다.

 

투싼 ix’는 최상의 동력전달 성능을 위해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다단화를 통한 변속구간별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한편, 대폭적인 연비 향상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투싼 ix’에 적용되는 전자식 4WD 시스템은 노면의 조건과 주행상태를 별도의 ECU를 통해 판단, 후륜으로 전달되는 구동력의 크기를 최적으로 제어한다.

 

전자식 4WD 시스템은 별도의 Lock 모드 선택을 통해 모래사장, 흙길, 웅덩이 등 주행이 어려운 노면조건에서도 전후 구동력을 약 50:50으로 강제 고정시켜줌으로써 탈출을 용이하게 해준다.

 

서스펜션에는 감쇠력 조절 밸브에 슬라이딩 밸브를 추가해, 주행시 휠이 상하로 움직이는 크기에 따라 댐퍼의 감쇠력 특성을 최적화함으로써 차량의 승차감 또는 조종 안정성을 향상시킨 진폭 감응형 댐퍼(ASD, Amplitude Selective Damper)를 적용했다.

 

또한, 엔진의 동력을 이용하는 유압식 스티어링 대신 전기모터를 이용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Motor Driven Power Steering)을 적용해 연비를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차량 속도 및 조향회전력에 따른 모터 출력 최적화를 통해 조종안정성을 높였다.

 

 

● 안   전

 

투싼 ix’는 사고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 최상의 예방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고 발생시에도 승객의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충돌 안전 설계 및 시스템 적용으로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투싼 ix’는 급제동, 급선회 시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엔진 토크 및 브레이크를 능동적으로 제어, 주행안정성을 확보하는 최첨단 시스템인 차체자세제어장치(VDC, Vehicle Dynamic Control)4WD X20를 제외한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차체자세제어장치에 ▲급경사로 하강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일정속도를 유지시켜주는 경사로 저속주행 장치(DBC, Down-hill Brake Control)와 ▲언덕길 정차 후 발진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밀림을 방지하는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AC, Hill-start Assist Control)를 추가해 다양한 주행조건 하에서도 운전자들이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투싼 ix’는 운전석 및 동승석 에어백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사이드&커튼 에어백을 전 모델에서 선택 가능토록 해 전방위 충돌에 대한 안전대책을 확보했다.

 

또한, 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을 기존 투싼의 57.3%보다 약 11% 확대한 68.9%로 높였으며, 특히, 더욱 높은 강성이 요구되는 주요 요소에 초고장력 강판의 적용비율을 기존 1%에서 22.3%로 높여 더욱 높은 차량 강성을 확보했다.

 

 

● 최첨단 편의장치 및 기술

 

1) 급제동 경보시스템

 

투싼 ix’는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Emergency Stop Signal)을 적용해 급제동 상황 발생시 후방차량과의 추돌사고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했다.

 

급제동 경보시스템은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으로 인한 급제동 상황 발생시, 제동등을 점멸함으로써 후방차량에게 위험을 보다 확실하게 전달, 경보해 줌으로써 추돌가능성을 저감시켜 주는 시스템이다.

 

급제동 경보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행 중 브레이크를 작동하게 되면 브레이크 조작과 감속도를 판단, 급제동으로 판단될 때 램프 점멸 제어를 통해 제동등을 점멸하게 된다.

 

 

2) 파노라마 썬루프

 

투싼 ix’는 루프 전면을 덮는 파노라마 썬루프를 적용해 실내 개방감과 채광/환기 성능 향상 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세련된 외관 스타일을 구현했다.

 

투싼 ix’에 적용된 파노라마 썬루프는 기존 1열 좌석에 한정된 기존 썬루프 대신 2열 좌석 위에도 대형 글라스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특히, 루프 전면에 블랙컬러의 대형 글라스를 적용해 기존 파노라마 썬루프에 비해서도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파노라마 썬루프에 물체가 중간에 끼는 것을 방지하는 세이프티 기능을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차광 롤블라인드를 적용해 빛을 대부분 차단시켜 냉방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승객이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했다.

 

 

3) 공조시스템

 

투싼 ix’는 좌우독립 풀오토 에어컨과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적용해 항시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해준다.

 

특히, 기존 외기 또는 내기 순환모드만 선택 가능한 방식에서 벗어나 외기와 내기를 혼합해 유입, 쾌적 온도를 보다 빠르게 찾는 /외기 혼입 제어 공조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또한, 양이온과 음이온을 발생시켜 공조장치 내부의 곰팡이균 활동을 억제시키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적용해 쾌적한 운전환경을 제공토록 했다.

 

 

4) 통합형 ECM 룸미러

 

투싼 ix’는 기존 ECM 룸미러에 하이패스 시스템과 후방 디스플레이 모니터까지 결합한 통합형 ECM 룸미러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투싼 ix’에 적용된 통합형 ECM 룸미러는 기존 하이패스 시스템 또는 후방 디스플레이 모니터 중 하나의 사양과 룸미러를 통합한 것과 달리 두 가지 기능 모두를 통합함으로써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5) 기타

 

투싼 ix’는 이 밖에도 ▲별도의 키 조작 없이 버튼을 눌러 시동을 켜고 끄는 버튼시동장치 ▲타이어 구름저항을 저감해 연비성능 개선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시키는 실리카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센서로부터 압력정보를 수신해 저압타이어에 대한 경보를 해주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경제운전영역을 클러스터 내 표시해줌으로써 경제운전을 유도하는 경제운전안내시스템 ▲차량 후진시 센서를 통해 후방 장애물을 감지, 경보해주는 후방주차보조시스템 등 다양한 신사양을 탑재해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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