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農

고추 담배나방, 총채벌레 농약

by 3sun 2018. 8. 24.

* 담배나방


- 알타코아 (클로란트라닐리프롤Chlorantraniliprole) - 침투성

- 송골매 (Indoxacarb, Teflubenzuron)

- 스피네토람 spinetoram 성분 농약(가격이 비싼편이지만, 총채벌레등도 같이 방제가 되고 효과도 좋음) - 침투성

- 비교적 근래에 나온 새로운 성분의 농약들이 효과가 좋다. 가격이 좀 비싼게 흠.


* 총재벌레


-  총채벌레가 이미 생겼다면, 스피네토람 spinetoram, 에마멕틴벤조에이트, 아바멕틴등 기존 농약보다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효과가 좋은 성분을 가진 농약을 사용. 약값 아낄려다 돈 더 들어감.


- 만장일치(아세타미프리드 acetamiprid, 아토펜프록스 etofenprox), 오신(디노테퓨란Dinotefuran)등은 약효가 없는듯 하다.


당찬은 가격이 더 비싼 편이고, 총채벌레, 담배나방, 진딧물이 동시에 방제되고 침투성을 가지고 있어, 농약이 덜들어가는 초기에 사용. 초기 방제가 중요하기도 하고.

같은 성분으로 이름만 다른 제품들이 많이 있다. 같은 성분이지만 가격은 좀 더 저렴한 제품들이 있을 수 있다.

한가지 약을 2회 사용후, 다른 약(다른 계통)으로 교체해서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농약에 붙어있는 설명서에 농약 성분과 계통이 표시되어 있다.



* 농촌진흥청 농사로(농업기술 포털) http://www.nongsaro.go.kr/